효과적인 예배사역의 일곱가지 원칙

(The seven "C"to an effective worship ministry)

1. 부르심(Call)
이 세상에 태어나기 이전부터 하나님은 여러분의 삶을 부르셨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무엇을 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고, 여러분이 누군가 하는 것입니다. 찬양인도를 하는 분들은 대부분 사역에의 부르심을 받았다고 먼저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먼저 무엇인가를 할 것을 생각하지 말고, 여러분이 누구인가를 이해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마음가운데 이 부르심을 갖도록 하고, 또 한 그 분을 영화롭게 하기 위하여 여러분을 창조하셨습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이해한다면 여러분의 남은 삶을 감사하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스왈드 스미스의 책 "그 분을 높일 수 있는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것"에서 명백하게 크리스찬의 부르심은 어떤 장소나 여행지의 목적을 가는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합니다. 그 대신에 우리의 부르심은 하루하루의 삶을 살아가고, 그것이 바로 우리의 운명이라고 이야기합니다.......그것은 바로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일에 너무 열중한다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하실 일을 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중요한 부르심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창조하신 것입니다.

2. 목적(Cause)
여러분의 부르심과 사역의 목적이 다른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목적은 특별하게 여러분에게 주신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로마서 1장 1절에서 바울은 사도로서의 부르심을 받았고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받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과 영혼을 구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영혼에게 말씀하십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이 잘못된 일이라면 여러분은 그것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절대로 여러분이 가진 이해함을 의지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신실하시기 때문에 여러분이 결정하시기 전에 하나님께서 그 일에 대한 결정을 해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과 동기가 순결하다면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길을 잃도록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렇지만 만약 여러분의 동기가 잘못 되었다면 여러분은 주님의 강제적인 지시를 받게 될 것입니다.(출애굽기의 이스라엘 백성의 예)

만약에 여러분이 하나님의 올바른 부르심을 이해하고 있다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향한 목적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향하신 목적을 말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먼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예"라고 할 때까지 어디에도 우선권을 두지 마십시오.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그것은 명확해 질 것입니다.

3. 확신(Conviction)
많은 사람들은 자기 자신보다 확신이 있는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따라가기 마련입니다. 강한 리더쉽은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막의 한 가운데 있다면 그곳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나침반이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신 확신이 없다면 그것은 나침반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예수전도단에서 오랫동안 사역을 해 온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제 앞에서 찬양인도를 하셨던 많은 분들의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었습니다. 삶에서, 그리고 사역에서 나오는 rm 분들의 확신은 제가 나중에 리더가 되었을 때, 많은 가르침과 도움이 되었습니다.

4. 용기(Courage)
비젼과 용기를 더한다면 결코 패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권투에서의 강한 펀치와도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목적을 주시지만 여러분을 그것을 수행할 용기가 필요합니다. 용기는 두려움을 이겨내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두려움을 이길만한 힘과 살아 남을 수 있는 용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분이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 자신을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대화(Communication)
만약에 바른 대화가 없다면 여러분들은 실패할 것입니다. 어디서나 여러분의 전달 방법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하십시오. 특히 여러분의 리더이신 목사님이나, 팀 멤버들에게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올바르게 전달하십시오. 이것은 찬양사역의 매우 중요한 열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서 명확하게 하지 못해서 상처를 받고 어려움을 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결국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은 당장은 아파 보이고, 심해 보이는 것 같아도 나중에는 오히려 큰 화재의 불씨를 미리 예방하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부분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많은 기도와 준비로서 성령안에서 진실을 행하고 말하는 법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6. 위탁, 헌신(Commitment)
많은 사람들이 예배사역을 할 때 어떻게 시작을 하는 방법은 알지만 어떻게 끝맺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바로 이런 것들을 위해서 사역의 방향성과 목적, 그리고 계획이 있는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에 화려해 보여도 사실 예배사역은 절대적인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사역을 이루기 위해서, 여러분에게는 5가지의 준비사항이 필요한데,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시간, 셋째는 방법, 네 째는 장소와 마지막인 다섯째는 재정입니다. 이 다섯 가지를 통해서 여러분의 사역을 이뤄나가는데, 항상 여러분이 왜 이 일을 하는 가를 생각하고 절대로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매우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7. 그리스도(Christ)
하나님의 손이 없이는 영원함도 없습니다. 그리스도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전에는 먼저 여러분 자신을 주님께 항복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내려 놓고, 주님께 나아가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사역가운데 중심이 되시도록 항상 간구하시고 고백하십시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독교 이야기 > 예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혁교회예배의 네기둥  (0) 2017.03.27
구약의 예배관   (0) 2017.03.20
구약시대의 예배  (0) 2017.03.17
올바른 예배   (0) 2017.03.15
예배의 정의  (0) 2017.03.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