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은 인류 기원의 발상지인 서부 중앙 아시아 민족들의 시조가 되었다.

 

창세기10장22절 셈의아들은 엘람과 앗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이요

 

엘람(Elam)

- 동으로는 인더스강 유역 서쪽으로는 시리아 남으로는 페르시아만 북방과 북으로는 카스피해(Caspian sea)까지 걸쳐 살았으며 바사(이란)북쪽과

티그리스강 동쪽 엘람에 정착했다. 현 이란의 쿠지스탄(Khuzistan) 주(州)부근이다.

 

앗수르

- 앗수르(아시리아Asshur)의 조상...원주민은 셈족(族) 계통이 아닌 스바르투인(人)이라고 한다.

BC 3000년경부터 셈계(系)의 아카드인이 원주민을 대신하여 세력을 가지게 되고, 끊임없는 침입을 받는 악조건에서 강건하고 용감한 민족성을 지닌 셈계의 아시리아인이 형성되었다.

내분을 틈타 바빌로니아에서 독립한 나보폴라사르와 메디아인의 동맹군의 공격을 받아, BC 612년 니네베의 함락과 더불어 멸망. 북왕국이스라엘은 앗수르에게 멸망되었다.

 

아르박삿

- 갈대아인(Chaldeans)의 조상. 후손들은 주로 앗수르 북쪽 아라파키티스(Arrapachitis)에 거주하였다.

 

- 중앙 터어키에 위치한 리디아인(Lydians)의 조상. 또는 예루살렘 서북쪽 약 55km지점의 항구도시 아르메니아 남방 경계에 거주했던 루브디(Lubdi) 주민 룻(Lud)의 조상으로 추측하기도 한다.

 

아람

- 터키의 하란과 수리아(시리아)북부지역에 정착한 아람족(시리아인)의 조상. 팔레스타인 동북쪽 지중해로부터 유프라테스강에 이르는 지역에 거주.

창세기 10장 23절 아람의 아들은 우스와 훌과 게델과 마스며

 

우스(Uz)

- 팔레스타인 동남쪽 유프라데스강 상류평원 에돔과 아라비아의 경계지인 우스땅에 정착했다.

 

- 브살렐의 조상

 

게델

- 레바논산 근처에 정착

 

마스

- 피러네스터네인

창세기10장 25절 에벨은 두아들을 낳고 하나의 이름은 벨렉이라 하였으니 그때에 세상이 나뉘었음이요...벨렉의 아우의 이름은 욕단이며

 

- 에벨

에벨(Eber)은 히브리 민족사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인물. 아브라함의 선조며 이 이름은 '히브리' 말과 동일한 어원을 가지고 있어. 히브리 민족의 기원을 에벨에서 찾을 수 있다. '에벨'이란 이름은 '건너편', 또는 '건너가다'의미를 갖고 있다...요단 강 또는 유프라데스 강 건너편에 거주했던(Curtis) 유목민으로 추정

 

에벨의 아들

 

벨렉(Peleg)

- 이이름에는 두가지 추정이 존재한다...바벨탑사건으로 언어가 혼잡게 된 설과..원래 지구는 하나의 대륙(판게모니아설)이었고 벨렉의 이름대로 벨렉이 태어날때 세상이 나뉘었다는 설이다.

욥기 37:9∼10와 시편 33:7,시편 104:6∼8 을 보면 온지면에 물이 어떻게 물러갔나가 나온다...골짜기는 깊어지고 산은 올라가고 바다에는 해저가 생기며 남극과 북극은 얼어붙고 깊음의 샘들 및 해저화산 등의 분출로 혼돈된 지각을 하나님께서 다시 정리하기 시작하시면서 홍수의 영향으로 땅이 갈라졌다는 주장이다...벨렉은 히브리족속의 선조다...

 

욕단

- 메사(Mesha)에서 스발(Sephar)에 이르기까지 남부 아라비아 지역에 정착하였다. 욕단(Joktan)은 아랍 족속의 조상이 되었다.

 

욕단의 후손들

 

알모닷

- (Almodad) '하나님은 나의 친구'라는 뜻이다.아라비아 반도 남쪽에 거주...예멘(Yemen)이 후손들에 의해 건립된 것으로 추정.

 

셀렙

- 남부 아라비아의 살라프(Salaf) 또는 술라프(Sulaf)에 정착.

 

하살마웻

- 인도양 연안에 위치한 남부 아라비아의 하드라마우(Hadhramaut) 강 유역에 정착... 이곳은 약 320km나 뻗어있는 넓고 비옥한 땅이다...향과 몰약의 산지(産地)로도 유명하다.

 

하도람

- 남부아라비아정착

 

우살

- 예멘의 전설에 수도인 산아(Sana)는 우살로 아비시나인이 점령후 지명이 바뀌었다고 함...예멘의 철광석은 오늘날까지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디글라

- 아라비아의 종려나무가 많은곳이라 추정

 

오발

- 그리심산 북쪽 사마리아지역에서 가장 높은산 요단서편의 산에 정착

 

아비마엘

- (Abimael)은 '아버지는 하나님이시다' 아랍 일족을 이루었지만 아직은 조상이 섬기던 하나님을 경외하였음을 알 수 있다.

 

스바

- 예멘과 하드라마우트 지방인 아라비아 서남 지방에 정착하여 스바(Sheba) 왕국을 건설...이곳은 아라비아에서 산이 가장 많고 땅이 매우 비옥하였다. 스바 왕국은 유향과 향료를 생산하고 무역 부국(富國)으로서도 이름을 떨쳤다...B.C. 10세기에는 스바의 여왕이 솔로몬을 예방하고 대표적인 생산품인 금, 보석, 향료 등을 이스라엘과 거래하기도 하였다.

 

오빌

- '풍부한', '비옥한'이란 뜻이다. 금 생산지로 유명한 오빌(Ophir)이란 지명이 이 이름에서 파생되었다. 페르시아만의 오만(Oman)에 거주한 것으로 추정된다.

 

하윌라

- 아라비아 서쪽, 예멘의 북쪽에 정착.

 

요밥

- (Jobab)이란 학자들은 '광야'란뜻의 아랍어 예밥(Jebab)과 동의어로 보고 그의 자손들을 아라비아 광야에 거주하던 족속으로 추정한다(Gesenius, Kalisch).

셈의 후손이 거하는곳은 메사(시리아와 아라비아동쪽)부터 스발(아라비아남쪽의 자파르,또는 바레인의 사파르)의 동편산이었다...

 

성경으로 풀어본 옛 고대지명(함)

 

함(검다)의 네 아들들은 이집트 및 에디오피아, 서남 아시아로 진출하였다.

오늘날을 기준하여 보면 그곳은 아프리카를 중심한 흑인종(Negroid) 분포 지역 이다.

창세기 10장 6절 함의 아들은 구스와 미스라임과 붓과 가나안이요

 

구스

- 구스(Cush)는 에디오피아의 선조로 이집트 남쪽의 누비아(Nubia), 에디 오피아(암하라족)지역에 정착

미스라임 - '미스라임(Mizraim)'은 양수(양數)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상이집트(남이집트-계곡지대)와 하이집트(북이집트-맴피스 이북의 델타지대)을 구분하는 것을 가르킨다...유사 이전부터 애굽은 이렇게 나뉘어져 있었다.

 

- 이집트 서쪽 지중해 연안의 리비아인(Libyans)의 조상이다.

가나안 - 레바논 서남부 항구도시부터 남남서 지중해연안에 가까이 있는 브엘세바와 서북쪽 델아부 후레이를 지나 서남부 팔레스틴의 해안 평야와 사해남단과 사해 동편까지 였다..현재 요르단 팔레스틴 서쪽전역을 가르킨다

 

함의 아들들의 후손(손자)

 

창세기 10장 7절 구스의 아들은 스바와 하윌라와 삽다와 라아마와 삽드가요...구스의 다섯 아들들은 홍해 해안 으로부터 남부 아라비아를 가로질러 티그리스, 유프라데스 강 유역에 정착하여 여러 종족들을 형성했다(Payne)

스바

- 나일강 동안과 아트바라...수단북부지역과 에디오피아의 메로에 지방에 거주

 

하윌라

- '모래 땅'이란 뜻으로 아라비아에서 페르시아만 사이의 광할한 사막 지대

 

삽다

- 남아랍...페르시아만의 동쪽 아랍 반도의 동단 돌출부의 맞은 쪽 카르마니아 (Carmania) 에 있었던 삼다게(Samudavkh)일 것이라는 설이 있다.

 

라아마

- Rammani'tai (람마니 사람)인데, 남서 아라비아의 마인(예멘 고대왕국) 근처에 거주

니므롯(Nimrod) - 바벨론(이라크지역..바그다드남쪽과 페르시아만 북쪽))에 왕국을 건립하고 후에 앗수르(시리아)까지 점령한 영걸(英傑)...그는 갈대아 남부 지역인 시날(Shinar남부이라크) 땅을 점령하고 이곳에 바벨(북부이라크,바그다드 서남쪽 힐라(Hilla) 6K지점), 에렉(북부이라크, 바그다드 남쪽) , 악갓(베들레헴과 헤브론사이), 갈레(유프라테스강 언덕) 등의 성읍을 세웠다.

그 후 그는 북쪽으로 계속 진출하여 니느웨(앗수르제국의 최후의 동방수도 티그리스동쪽), 르호보딜(니느웨의 교외), 갈라(티그리스와 대자브강이 합류하는 비옥한 평원에 남아있는 니무르트고적), 레센(시리아와 니느웨사이 동남 30km지점 최고의성) 등의 큰 성읍들을 건설하였다...니므롯은 '대적자'란 의미를 갖고 있다.

창세기 10장 13절 미스라임은 루딤과 아나밈과 르하빔과 납두힘과 바두루심과 가슬루힘과 갑도림을 낳았더라(블레셋이 가스루힘에게서 나왔더라)

루딤

- 나일강 삼각주(三角洲)의 서쪽에 있었고, 소아시아의 루디아(리디아)족

 

아나밈

- 이집트 서부사막 가운데 대오아시스의 비옥한 지대를 점령...카르가(Kharga) 부근

 

르하빔

- 이집트 서에 접한 리비아의 주민

 

납두힘

- 이집트 북쪽 나일 강의 제 4 폭포에 가까운 에디오피아의 고대 수도 나밧과 멤피스에 가까운 지역의 부다 주민

 

바드루심

- 상(上) 이집트에 거주...파드로스(Pathros)의 음역

 

가슬루힘

- 지중연안 그레타에 정착...이주해 블레셋족속이됬다

 

갑도림

- 블래셋 사람의 본래거주지인 그레타(Crete)섬....갑도림족, 갑돌사람으로 불리었다.

블레셋

- 학자(Pinches, Moffatt)들이 말하기를, "일찌기 헬라가 그레타를 침략하였는데 그 때에 많은 사람들이 도피하여 팔레스틴으로 갔었다. 그들이 후에 블레셋이 되어 팔레스틴으로 진출하여 그 곳 해안 지역에 정착하였다...이들에서 팔레스타인이 나왔으나 현재 팔레스타인과는 아무 혈연관계가 없는 선주민이라고 한다..지금 팔레스타인은 아랍민족이고 블레셋은 그레타에서 건너온 이민족이며 중동지역민족과 동화되었다고 한다..

 

노아의 손주 가나안의 후손(증손자)

 

창세기 10장 15~18절 가나안은 장자 시돈과 헸을 낳고 또 여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기르가스족속과 히위족속과 알갈족속과 신족속과 히위족속과 알갈족속과 하맛족속의 조상을 낳았더니 이후로 가나안 자손의 족속이 흩어져 처하였더라.

시돈족속

- 시돈(Sidon)의 자손들은 이스라엘 북쪽의 해안 지방에 정착하여 해상 무역 을 주도하였다. 그들이 거주한 성읍의 이름 역시 '시돈'인데 시돈은 페니키아 (Phoenicia)의 가장 중요한 성읍 중 하나이며 현 레바논산을 배경으로 지중해를 마주하고 있는 레바논 서남부 항구도시 사이다(saida)지역이다

 

헷족속

- 힛타이트(Hittites)라고도 불리는 헷 족속은 이스라엘의 족장 시대 이후부터 가나안 점령시까지 계속해서 가나안 땅에 거주했었던 가나안 후기 원주민 이들은 철기 문화를 꽃피워 강력한 제국을 건설하였는데 B.C.1,200년경 멸망.

여부스 족속 - 예루살렘에 거주하던 원주민이다. 모세시대에 시혼왕과 연합한 아모리족의 패배로 1차 정벌을 당했고. 다윗 왕 때에 예루살렘을 빼앗기고 이스라엘의 노예가 됬다.

아모리 족속 - 팔레스틴, 수리아(시리아), 바벨론(이라크) 등지에 흩어져 살던 유목민...그 중 일부는 요단 강 동편 아르논 강 북쪽에서 살기도 하였다.

 

기르가스 족속

- 가나안 후기 원주민 중 하나이며 여리고(요단계곡 서쯕끝에 있는도시 와디켈트지역(wadi Qelt)를 중심으로 요단강 주변에 살았다.

(이상'하나님이 진멸하라고 명하신 가나안의 일곱 족속')

 

히위 족속

- 시돈, 브엘세바 등지에 거주하였는데 일부는 레바논 산지 와 헬몬 산에 거주...히위 족속 (Hivites)이 가나안 초기 원주민인 호리 족속(Horites)과 연관이 있는것으로 학자들은 주장.

알가 족속 - 수리아의 트리폴리(Tripolis) 동북쪽으로 약 20km 지점에 있는 알가(Arka) 마을(델아르카 Tell-Arka와 이르카타irkata사이)에 거주하던 주민...지중해로부터 약 6.4km밖에 떨어지지 않은 해안 지방...B.C 738년 디글랏빌레셀 3세에게 점령

 

신 족속

- 수에즈 남동쪽 와디가란델(wadi Gharand)과 예벨부사(Jebel Musa)사이의 시내산 광야에 거주했던 것으로 추정.

아르왓 족속 - 페니키아(레바논) 최북단 마을인 루와드(Ruwad)란 섬에 정착...이 섬은 구브로(Cyprus) 섬 맞은 편, 수리아(시리아) 해안에 위치해 있다.

 

스말 족속

- 레바논 북쪽 루와드와 트리폴리 사이의 수므라(Sumra)에 정착.

 

하맛 족속

- 시리아의 주요도시 이스라엘 북쪽경계 인접지역의 다메섹에서부터 북쪽으로 약 20km 지점에 위치한 수리아(아람)의 한 성읍 하맛(Hamath)을 건설

아비의 허물을 덮어주지 못하고 권위에 불손종한 함 자손은 노아의 저주대로 고대에는 크게 번창하여 애굽, 에디오피아 등과 같은 대국을 형성하고 고대역사에 영향을 끼쳐지만 훗날 약소국으로 전락해 야벳의후손과 셈의후손의 식민지가 되었으며 그 저주는 세상끝날까지라고 한다...

 

성경으로 풀어본 옛 고대지명(야벳)

 

야벳"하나님께서 넓고 크게 만드시리라"는 이름의 뜻대로 야벳 (Japheth)의 자손들은 크게 번창하여 유럽과 북부의 아리안족(인도-유럽어족)을 형성한다

창세기 10장 2절 야벳의 아들은 고멜과 마곡과 마대와 야완과 두발과 메섹과 디라스요

고멜

- 고멜(Gomer)은 남부러시아 평원(우크라이나)에 거주하던 고대 키메르인(Cim- merian)의 조상이다. 이들은 후에 터키 동부아나톨리아 카파토키아에 살았다

 

마곡

- 극동 최북방 흑해 북쪽 돈강에서 프르트강에 이르는 코카서스 산맥의 카프카스 지방에 정착한 스키타이(Scythians)의 조상희랍사람들이 마곡으로 불름

 

마대

- 이란 북서부에 거주하던 메디아인(Median)들의 조상...훗날 이들 민족은 바사(Persia이란) 제국에 흡수되었다

야완- 희랍인...소아시아의 이오니아 주민과 에게해 중부 여러섬들의주민 아테네까지 이오니아인(그리스인)이라 불렀다

 

두발

- 길리기아의 동북(터어키 고원)과 상부 유브라테스에 거주했던 8세기경의 다발리(Tabali)의 조상..러시아 접미사 스크가(sk) 지역명에 붙은(예 무르만스크,블리보스크) 소련 남서부에 위치한 토볼스크다...

 

메섹

- (Meshech)은 소아시아를 떠나 러시아 서부에 두발의 후손들과 인접하여 흑해 남서 산간 지역 모스크바(서부의 수도) 정착...메섹->무스키(Mushki)

->모스코비->모스코바로 변천

 

야벳의 아들의 후손(손주들)

 

창세기 10장 3절 고멜의 아들은 아스그니스와 리밧과 도갈마요

디라스 - 에게해 연안에 정착 펠라스기인(Pelagian)의 일파로 추정 학자에 따라서는 유럽동부와 지중해 발칸반도의 트라키아인 (Thracian)의 조상으로도 추정.

 

아스그나스

- 아스그나스(Ashkenaz) 족속은 이란의 북서부(우라르트 나라)의 우르미야(Urmia 염호) 호수 근방에 정착...후에 흑해와 카스피해로 이주하면서'야만인'을 뜻하게 되었고 게르만 민족의 조상이 되었다.

 

디밧

- 리페아 민족의 조상...켈트족 역시 그에게서 비롯된다

 

도갈마

- 에스겔서의 기록에 따르면, 도갈마(Togarmah)의 후손들은 말과 전마(戰馬)와 노새를 무역한 막강한 민족으로 성장했으며 팔레스틴 북쪽 흑해 동남쪽에 거주하였는데 오늘날 알메니아며 김멜인의 한부족으로 추정

창세기 10장 4절 야완의 아들은 엘리사와 달시스와 깃딤과 도다님이라

 

엘리사

- 자색 (紫色) 물감을 두로에 수출...그리이스 남부의 섬들이나 연안 지방에 거주하였는데 헬라인들의 조상.

달시스 - 지중해 중남부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타르테스족 추정

 

깃딤

- 길리기아와 수리아에 근접한 지중해...길리기아 남쪽으로는 지중해 동쪽으로는 아미누스(Amanus)산맥 북쪽으로는 타우루스(Taurus)에 위치한 동남단 지중해 연안 라느라카에 거주 구브로족(Cyprian그리스인을 지칭)을 형성.

도다님 - 에게해의 연안에 다르다노(트로이)거주.

이들로부터 지중해족, 북서 유럽족, 북동 유럽족, 알프스족,힌두족, 드라비다족 등으로 갈라지며 바닷가의 땅(지중해 건너편의 모든 땅을 의미) 지중해 연안과 여러섬들에 거주하던 야벳자손은 점차 유럽 본토 및 인도 지역으로 진출해 나갔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