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원! 무엇이 문제인가?

 

이 글을 접하는 당신에게 가장 충격적인 질문을 드립니다.

“당신은 구원받았습니까?”

너무 시시하다고, 너무 쉽다고, 별로 관심 없다고, 이단 같은 질문이라고 터부시하지 말고 한 번만이라도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답변하십시오.

 

구원을 받았느냐는 질문은 결코 교회에 다닌 연 수나 교회의 직분 또는 세례를 받았는가,

십일조는 드렸는가, 주일 성수를 하는가, 선행을 베풀고 있는가를 묻는 질문이 아닙니다.

 

그러한 것들이 구원의 열매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런 것들로 죄 사함의 구원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솔직히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구원받아 가는 천국이 정말로 있다고 믿습니까?

혹시 선을 위한 정신 세계나 막연한 가상의 좋은 곳 정도로 생각지는 않습니까?

또한 성경에 근거한 주체적 판단에 따른 믿음이 아니라 남들이 믿으니까 익명의 사회성 속에 그저 따라 가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래서 아직도 설마 설마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아니면 천국과 지옥이 빠졌거나 밀려난 채 세상 복이나 정신 수양을 위하여 예수 믿는 것은 아닙니까?

만약 천국과 지옥을 정말로 믿는다면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을 알고 그 자격을 갖추었습니까?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은 100% 죄 씻음을 받은 의인입니다.

당신은 지금 의인입니까? 명심하십시오.

죄인은 절대로 천국에서 거룩한 하나님을 대면할 수 없습니다.

사함 받지 못한 죄가 한 개라도 마음에 남아있다면 그는 지옥 불못에 떨어집니다.

 

다시 묻겠습니다.

“구원받았습니까?”

이 말은 당신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지은 모든 죄로부터 100% 씻음 받아 이제는 심판 받을 죄가 마음에 한 개도 없냐는 질문입니다.

즉 당신은 100% 죄 사함 받은 의인이냐는 질문입니다.

 

이제 어떻게 답변하시겠습니까?

“글세요...” 또는 “아직 회개 못한 죄가 남아 있어서...” 라든지 혹은

“확증이 없어서...” 라는 답변을 할 수밖에 없다면 세상이 무너지는 충격으로 받아들이십시오.

왜냐하면 그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와 상관이 없는 다른 예수를 믿어왔기 때문입니다.

 

새로 시작하십시오!

영원히 고통받는 지옥을 바라보며 오늘 내가 그 곳에 갈지도 모른다는 경각심을 갖고 온전한 죄 사함의 구원을 받도록 하십시오.

 

조심하십시오!

집단적인 구원은 없습니다.

 

이 말은 어느 교단 또는 어느 교회에 소속된 것이 절대적인 구원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일요일에 예배당 의자에 앉아 있으면 무조건 구원받는 것도 아닙니다.

구원은 드러난 행동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원은 죄인에서 의인으로의 본질적인 변화이자 지옥에서 천국으로의 가치관의 변화입니다.

구원은 생명을 경험한 경이로운 사건이자 영생을 느끼는 영적인 사건입니다.

구원은 죄가 눈 보다 더 희게 씻어짐을 목격하는 신비로운 사건입니다.

구원은 의를 맛보았기에 죄와 피 흘리기까지 싸우는 단호한 선택의 삶입니다.

 

이제는 입술로 아멘만 연발하면 된다는 식의 구호성 신앙을 버리십시오.

천국 보험 가입을 위해 억지로 주일을 지키고, 헌금을 드리는 얄팍한 신앙을 청산하십시오.

실상 구원은 천국을 바라보며 그것으로 위로를 삼고 기뻐하는 감동적인 사건입니다.

 

구원은 이 세상 그 어느 것으로 유혹해도 포기할 수 없는 생명의 보루입니다.

구원은 구원받지 못한 자를 바라보며 가슴 저미도록 안타까움을 느끼는 사랑의 절정입니다.

 

구원받았습니까?

이제라도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도록 십자가 앞에서 겸손히 무릎을 꿇으십시오.

무서운 지옥을 보며 자신의 영혼을 귀히 여기십시오!

죽은 다음에는 구원받을 기회가 절대로 없습니다.

 

당신도 두 손을 번쩍 들고 “나는 드디어 구원을 받았다.” 라는 외침이 터지는 복을 받으십시오.

 

 

 구원의 개념

구원 = 救援 = Salvation = To save from the punishment of sin.(죄의 형벌로부터 구원받음)

구원 = 살았을 때 100% 죄 사함 받고 죽어서 천국에 들어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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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의 다양한 표현

구원은 절에 다니던 발걸음이 교회로 향했다거나, 혹은 입술로 예수를 믿는다는 아멘 만으로는 완전히 확증될 수 없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구원은 영, 혼, 육을 포함한 총체적 변화의 사건이므로 구원의 다양한 말씀에도 믿음과 체험에서 비롯된 아멘이 분명하게 나와야 하며,

또한 구원은 지(知), 정(情), 의(意)의 생생한 체험이므로 참 구원과 거짓 구원은 누구보다 본인 스스로 분별하여야 합니다.

 

다음 말씀에 자신의 구원을 적용하여 보십시오.

 

▷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가 구원을 얻음.(롬10:13)

* 입술 고백의 배경 → 마음으로 믿는다는 표현(롬10:9)

* 입술 고백의 주관 → 마음의 성령이 아니면 예수를 주라 시인 못함(고전12:3)

* 입술 고백의 장소 → 사람 앞에서 예수를 주로 시인해야 함(마10:32)

* 입술 고백의 핍박 → 종교국가 시대에서 극단적 선택에 따른 순교를 각오한 자세

   유대교에서 출교 당하므로 무서워서 고백하지 못함(요9:22)

   유대교에서 출회 당할까봐 두려워서 고백 못함(요12:42)

   유대교에서 출회된 자는 끝내 죽임을 당함(요16:2)

* 구원 없는 입술 고백 → 습관적으로 입술로만 고백할 뿐 마음은 다름(사29:13)

                                             ‘주여 주여’불렀어도 천국에 들어가지 못함(마7:21)

 

☞ 오늘날 종교 자유시대에 ?예수를 주라 시인해도 핍박, 순교가 없으므로 단순한 입술 고백만으로는 구원의 완전한 증거로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천국의 주, 내 영혼의 주, 죄 사함의 구세주, 내 소유의 주로 마음에서 입으로 시인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생명까지 담보할 만큼 천국의 약속을 믿고 주를 불러야 합니다.

 

▷ 거듭나는 것이 구원이다.(요3:5)

* 거듭남의 대상 → 예수를 표적의 신으로만 믿은 니고데모 같은 교인(요3:1~4)

* 거듭남의 방법 → 물과 성령(요3:5~6)

* 거듭난 증거 → 하나님의 나라가 보여야 함(요3:3)

   

☞ 예수 믿고 세상 기적을 체험했어도 거듭나지 못한 자는 구원받은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확실히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적이 있습니까?

그리고 그 후부터 분명히 거듭난 삶을 영위하고 있습니까?

또한 거듭난 증거로 하나님의 나라가 분명히 보입니까?

 

▷ 예수를 영접해야 구원받은 사람이다.(고후13:5)

* 영접 방법 → 혈통, 육정, 사람의 뜻이 아니다.(요1:12~13)

* 영접 확인 → 성령받은 사람만 스스로 확인됨(요일3:24)

* 영접과 버림 → 예수 영접을 스스로 알지 못하면 믿음이 없어 버리운 자(고후13:5)

   

☞ 교회를 다니면서도 예수 영접이 확인되지 못한 자는 버림받아 지옥에 갑니다.

간혹 영접했지만 확인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합시다.

만유의 주이신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은 천국과 지옥이 관련된 생애 최대의 사건임에도

그것을 모른다는 것은 차라리 쇠로 옆구리를 질렸어도 모를 수 있다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예수 영접을 스스로 확인하라는 성경의 말씀은 그것이 100%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끝까지 영접을 확인할 수 없다고 고집한다면 그것은 성경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성령을 통하여 마음에 예수님이 영접되었음이 분명히 확증되고 있습니까?

 

▷ 의인이 되어야 영생에 들어간다.(마25:46)

* 의인의 구분 → 죄 짓지 않은 의인은 없다(롬3:10)

* 의인의 오해 → 율법의 행위로는 결코 의롭게 될 수 없음(롬3:20)

    율법 = 선행,노력,공로,성전건축,봉사,십일조,출석,직분,기도

* 의인의 비교 → 서기관, 바리새인 보다 의가 더 낫지 않으면 천국에 못 감 (마5:20)

                               서기관 = 율법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도덕 선생

                               바리새인 = 율법을 철저히 지킴을 자랑삼을 만큼 종교적인 자

* 죄인의 결국 → 죄를 한 개만 지었어도 불법이 되어 지옥에 떨어짐(마13:41~42)

* 구원받은 의인 → 100% 죄 사함 받은 의인들만 영생에 들어가는 구원을 얻음(마25:46)

 

☞ 신앙생활을 아무리 열심히 했어도 용서받지 못한 죄가 한 개만 남아있어도 심판을 받습니다.

결국 심판은 인간의 종교 생활이나 선행 등에 있지 않고 오직 죄의 유무로 결정됩니다.

왜냐하면 마음에 죄가 한 개만 남아 있어도 그것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헛것으로 만드는 절대 용서 받지 못할 불신 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세상 죄를 지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음을 100% 믿는다면 심판에 이르는 죄가 마음에 한 개도 없어야 합니다.

당신은 지금 예수님의 피로 마음의 죄를 100% 씻어낸 의인이 되었습니까?

아니면 아직도 죄가 남아있습니까?

 

▷ 회개에 합당한 열매가 있어야 구원받은 것이다.(눅3:8, 행26:20)

* 회개의 배경 → 믿음으로 지옥을 보아야 진정한 회개가 나온다(눅16:19~31)

* 회개의 목적 → 천국 가는 구원을 얻기 위함이다.(마4:17)

* 회개의 방법 → 죄를 향하던 마음과 행동이 의로 돌아서는 것이다.(마3:8)

                         → 율법을 지켜야 구원이 있다는 것으로부터 복음으로 돌아서는 것(눅3:8)

* 회개하지 않는 결과 → 심판 날에 하나님으로부터 진노를 받음(롬2:5)

 

☞ 당신은 죄의 형벌이 지옥임을 분명히 믿고 지옥에서 구원받아 천국에 가기 위한 목적으로 회개를 하였습니까?

     그리고 그 열매는 무엇입니까?

 

▷ 천국은 침노(侵擄)하는 자의 것이다.(마11:12)

* 침노의 뜻 → 빼앗다, 마귀와의 싸움(fighting), 인내와 고난(suffer)

* 침노의 필요성 →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삼킬 자를 찾음(벧전5:8~9)

* 침노의 방법 → 믿음을 지키는 자가 의의 면류관을 얻음(딤후4:7~8)

                               게으름 없이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기업을 얻음(히6:12)

                               끝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을 얻음(마24:13)

☞ 침노없는 습관적, 케쥬얼, 기복적인 종교 생활은 늘 세상과 타협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은 천국 가는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 얼마나 마귀와 싸우며 세상을 이기고 있습니까?

 

▷ 말씀을 먹지 않으면 죽은 영혼이다.(벧전2:2)

* 말씀의 실체 → 말씀이 곧 예수 그리스도임(요1:14)

* 말씀의 기능 → 죄인을 믿고 거듭나게 만듬(벧전1:23)(롬10:17)

* 말씀의 무기 → 마귀의 궤계를 말씀으로 이김(엡6:17)

* 구원에 자람 → 구원받은 자녀는 말씀을 계속해서 먹음으로 천국에 들어감(벧전2:2)

* 구원의 기쁨 → 말씀을 먹고 진리를 깨달을 때 마음에 기쁨이 넘침(눅24:32)

* 말씀의 거부 → 말씀을 받지 아니하는 자는 마지막 날에 심판을 받음(요12:48)

* 말씀의 무관심 → 영이 죽은 자는 영의 양식, 곧 말씀을 사모하지 않음(요8:47)

 

☞ 말씀을 덮어버린 열심도 문제이거니와 그 보다 더 심각한 것은 말씀에 관심이 없고 말씀을 사모하지 않고,

말씀을 먹지도 않으면서도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식의 종교적 행위로 천국을 바라고 세상 복을 기대한다면

그것은 예수라는 또 다른 우상을 믿는 격입니다.

당신의 경우는 어떻습니까?

 

?

나는 지금 어디에 속해 있는가 ?

유 형

신 앙 특 징

구원

말 씀

1

바리새인, 서기관

(율법주의)

율법을 지키는 행위로 구원과 복을 기대함

율법=십계명,성전,제사,절기,십일조,안식일

없음

마23:13~15

행15:1~5

2

부자 청년

(공로주의)

헌금,봉사,선행,공로,노력,열심같은

자기 의(義)로 영생을 기대함

없음

마19:16

3

거짓 선지자 = 이리

(삯꾼 목자)

돈 때문에 귀신 쫒고 능력을 행하는 목회자이나 마음의 죄는 보지 못하는 거짓 목자

없음

마7:15~23

4

가룟 유다

(拜金주의)

구원에는 관심 없고, 물질의 복만 받을

목적으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

없음

마26:14~16

5

강도왼편

(육신제일주의)

영의 질병을 보지 못하고 육신의 병 고침 만을 위하여 열심히 예수 믿는 사람

없음

눅23:39

6

예복(義의 옷)없는 교인

(습관주의)

죄 씻음의 체험 없이 전통,문화,체면,습관에 따라 피동적으로 예배당에 다니는 사람

없음

마22:10~14

7

머리로만 믿는 자

(지식주의)

구원을 머리로만 알 뿐, 구원의 정(情)과 의(意)가 없어, 행함이 없는 죽은 믿음

없음

눅13:22~30

8

니고데모 거듭나기 전

(체면주의)

거듭남의 체험이 없으면서도 예수가 누구인지를 알기에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는 자

?

요3:1~10

9

도마 거듭나기 전

(의심주의)

마음의 믿음이 아니라 물리적 체험 또는

천국, 지옥을 보아야만 믿겠다고 하는 자

?

요20:24,25

10

엠마오 두 사람 거듭나기 전

(영적 소경)

말씀이 영혼의 양식이 되지 못해서 마음의 뜨거움을 체험하지 못한 자

?

눅24:13~35

11

의인 고넬료 성령받기 전

(無성령주의)

율법적인 구제,기도,열심에는 사람들로부터 의인이었으나 실상은 성령받지 못한 자

?

행10:1~48

 

 

구원의 3 단계

 

1단계 ⇨ 과거에 얻은 구원

처음 예수를 믿을 때 얻은 이미 구원 → 홍해를 건너서 얻은 구원(이스라엘 구원)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롬5:9)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골1:14)

 

2단계 ⇨ 현재 소유한 구원

과거에 얻은 구원이 현재까지 보존된 현재 구원 → 광야시대 교회(이스라엘 교회)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고후6:2) → 이미 구원받은 고린도 교회

“형제들아...누가 믿지 아니하는 악심을 품고...하나님에게서 떨어질까 염려할 것이요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권면하여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 (히3:12,13)

범죄로 광야에서 죽음(히3:17)

믿음이 없어 약속이 상실됨(히4:1,2)

말씀에 순종해야 안식에 들어감(히4:11)

믿음을 지켜야 義의 면류관 받음(딤후4:8)

 

3단계 ⇨ 미래에 얻을 구원

죽어서 천국에 들어가는 궁극적인 아직 구원 → 요단강 건너서 얻게 될 가나안 땅 (이스라엘의 목적지)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딤후4:18)

“그로 말미암아 진노(지옥) 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롬5:9)

 

 

구원의 구분

 

▷ 구원 구분의 필요성

성경에 있는 구원이라는 낱말이 모두 영혼구원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록 구원이라고 쓰여 있지만 때로는 정신적인 병 고침이나 육체적 병 고침, 그리고 육체 죽음의 위협으로부터 구출 받는 것을 구원이라고도 표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육신의 구원과 영혼의 구원을 분별하지 못하면 자칫 영혼구원 없는 육신의 구원만을 좇다가 사후에 지옥에 가는,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범하게 되므로 성경의 구원을 잘 구분하여 온전한 영혼구원과 육체구원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 육신의 구원(현세적,일시적 구원)

혈루증 고침(마 9:20~22)...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구원=heal=병 고침) ↳막 5:34...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동일한 사건의 다른 표현)

소경이 눈뜸(막 10:50~2)...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구원=heal=병 고침)

생명의 보호(마 8:23~5)...주여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구원=help=도움)

 

▷ 영혼의 구원(내세적,영원한 구원)

죄에서 구원(마 1:21)...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 구원 = to save from the punishment of sin = 죄의 형벌로부터 구원

영혼의 구원(벧전 1:9)...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지옥에서 구원(잠 23:14)...그 영혼을 음부에서 구원하리라.

☞ 구원 = to save his soul from hell = 영을 지옥으로부터 구원

 

▷ 육신 구원의 목적

예수는 자신이 그리스도, 곧 구세주임을 증명하는 표적으로 육신의 구원을 보여 주셨 습니다.

이것은 십자가 죽음과 부활이라는 실체적인 증거가 나타나기 전의 그림자적인 표적에 불과합니다.

만약 육신구원의 표적만으로 구세주임을 단정한다면, 의사도 구세 주가 될 수 있고 기적을 행하는 타종교에도 구원이 있다는 논리가 성립될 수 있습니 다.

그러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써 오직 예수만이 유일하게 구세주라는 사실로 증명되었기 때문에, 그림자에 해당하는 예수의 육신구원의 목적은 결코 치유가 궁극적 목표가 아니라 그것을 통하여 그리스도임을 증명하는 비밀을 발견해야 합니다.

마 9:6...예수가 죄 사하는 권세가 있음을 알게 하려고 중풍병자를 고치심. 요10:24~5...예수의 병 고침은 자신이 그리스도임을 증거하기 위함임.

요20:30~1...예수의 모든 표적은 자신이 그리스도임을 믿게 하여 영생을 주기 위함.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롬1:4)

 

▷ 육신 구원과 영혼 구원의 관계

예수를 통하여 육신 구원, 문제 해결, 마음의 위로 등 이 세상의 걱정을 해결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영혼구원까지 동시에 받은 것으로 증명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육신의 구원을 통하여 자신의 영을 치료받는 기회로 삼지 못한다면, 세상에서는 잠시 안식을 얻겠으나 사후에는 영벌의 지옥에서 끔찍한 고통을 당하고 말 것입니다.

 

눅17:12~7...문둥병자 10명이 고침 받았으나 9명은 문제 해결을 받고 예수 곁을 떠남. (병 고침을 통하여 예수를 그리스도로 발견하지 못하고 떠나감)

요6:1~5...예수의 표적으로 5천명이 모였을 때 오병이어의 기적을 보여주자 그들은 예수를 그리스도가 아닌 세상의 임금으로 삼으려함.

마12:15~6...예수께서 병을 고치신 후 자기를 나타내지 말라고 경고하심.

                      (주님은 인간이 영혼구원에는 관심 없고 오직 세상 문제 해결만을 위하여 예수를 믿고자 하는 종교성을 미리 아심)

 

☞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

마9:13...죄인을 부르러 오심.

요9:39...세상을 심판하러 오심.

딤전1:15...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심.

 

당신은 구원받았습니까?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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