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성호 찬양 31일


01. 하나님은 창조주 이십니다 ㅡ 엘 로힘(Elohim)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 아니하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사40:28~31)

02.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 분이십니다 ㅡ 여호와(Jehovah)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출3:14) 


03. 하나님은 나를 살피시는 분이십니다 ㅡ 엘 로이 (El Roi)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시139:23-24)


04.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ㅡ 엘 샤다이( El Shaddai)

​나는 여호와요 모든 육체의 하나님이라 내게 능치 못한 일이 있겠느냐 (렘32:27)


05. 하나님은 영원하신 분이십니다 ㅡ 엘 올람( El Olam)

​영원하신 하나님이 너의 처소가 되시니 그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신33:27)


06. 하나님은 위로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나함(Naham)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고후1:3-4)


07. 하나님은 모든것 다해 사랑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엘 칸나(Ll Kanna)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롬8:32)


08.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십니다 ㅡ 치드케뉴( Tsidkenu)
​그 날 그 때에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가 나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공평과 정의를 실행할 것이라 그 날에 유다가 구원을 얻겠고 예루살렘이 안전히 거할 것이며 그 성은 여호와 우리의 의라 일컬음을 입으리라 (렘33:15-16)


09. 하나님은 미리 준비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여호와 이레(Jehovah Jireh)

​아브라함이 가로되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더라 (창22:8,14)


10. 하나님은 가장 높으신 분이십니다 ㅡ 엘 엘리온( El Elyon)
​내가 주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지극히 높으신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니 내 원수들이 물러갈 때에 주의 앞에서 넘어져 망함이니이다 (시9:2-3) 


11. 하나님은 어디든지 계시는 분이십니다 ㅡ 여호와 삼마( Jehovah Samma)

​내가 주의 신을 떠나 어디로 가며 주의 앞에서 어디로 피하리이까 내가 하늘에 올라갈지라도 거기 계시며 음부에 내 자리를 펼지라도 거기 계시니이다 내가 새벽 날개를 치며 바다 끝에 가서 거할지라도 곧 거기서도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리이다 (시139:7~10)


12. 하나님은 은혜 주시는 분이십니다 ㅡ 챈(Chen)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벧전5:10)


13. 하나님은 승리케 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여호와 닛시(Jehovah Nissi)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고전15:57-58)


14. 하나님은 거룩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여호와 카도쉬(Jehovah Kadesh)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 (사1:18)


15. 하나님은 샬롬이십니다 ㅡ 여호와 샬롬(Jehovah Shalom)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14:27)


16. 하나님은 우리의 왕이십니다 ㅡ 여호와 멜렉(Jehovah Melek)
​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라 하나님은 온 땅에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 (시47:6-7)


17. 하나님은 치료자이십니다 ㅡ 여호와 라파(Jehovah Rapha)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말4:2)


18. 하나님은 부드러운 분이십니다 ㅡ 알룹(Al lup)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마11:28~30)


19. 하나님은 목자이십니다 ㅡ여호와 로이(Jehova Roi)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시23:1~3)


20. 하나님은 능력이십니다 ㅡ 여호와 체바오트(Jehova Sebaot)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시18:1-2) 


21. 하나님은 우리의 반석이십니다 ㅡ여호와 추리(Jehova Tsuri)
​오직 저만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니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시62:6)


22. 하나님은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ㅡ 아도나이(Adonai)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전6:19-20)


23.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임마누엘(Immanuel)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1:23)


24. 하나님은 말씀이십니다 (요1:1) ㅡ로고스(Logos)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1:1,14)


25. 하나님은 용서 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암노스(Amnos)
​주와 같은 신이 어디 있으리이까 주께서는 죄악을 사유하시며 그 기업의 남은 자의 허물을 넘기시며 인애를 기뻐하심으로 노를 항상 품지 아니하시나이다 (미7:18)


26. 하나님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명수입니다 ㅡ 자오 히도르( Zao Hydor)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4:13-14)


27. 하나님은 빛이십니다 ㅡ 포스(Phos)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시27:1)


28. 하나님은 거룩한 영이십니다 ㅡ 프뉴마(Pneuma)
​지존 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 (사57:15)


29.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ㅡ 아가페(Agape)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3:16)


30. 하나님은 침묵하시는 분이십니다 ㅡ 하사(Hasah)

​그런데 내가 앞으로 가도 그가 아니 계시고 뒤로 가도 보이지 아니하며 그가 왼편에서 일하시나 내가 만날 수 없고 그가 오른편으로 돌이키시나 뵈올 수 없구나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 (욥23:8~10)


31.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십니다 ㅡ 아바(Abba)

너희가 아들인 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갈4:6)


/자료ⓒ창골산 봉서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