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의 종류와 구분 

 

1. 마음으로 드리는 찬양

하나님이여 내마음을 정하였사오니 내가 노래하며 내 심령으로 찬양하리로다. [시편 108:1]

입이나 몸짓이 아닌 마음으로 드리는 찬양

진정 마음으로 감사하며 영광 돌리고 모든 일에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이웃에게 선을 행하는 것

 

2. 말로 드리는 찬양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브리서 13:15]

예컨데, 자연을 보고 감탄하여 '하나님의 솜씨는 위대하십니다'등

하나님의 능력에 감탄라여 혼자서나 다른 사람에게 하나님을 높이는 말이나 감탄하고 감격하는 행위

 

3. 시로 드리는 찬양

우리가 감사함으로 그 앞에 나아가며 시로 그를 향하여 즐거이 부르자 [시편 95:2]

하나님은 온 땅에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시편 47:7]

문장화된 글로 드리는 찬양

 

4. 노래로 드리는 찬양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창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지어다.[시편 100:4] 

나의 평생에 여호와께 노래하며 나의 생존한 동안 내 여호와를 찬양하리로다. [시편 104:33]

곡조가 있는 찬양

 

5. 몸으로 드리는 찬양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로마서 12:1]

말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수화로 드리는 찬양과 무용,연기, 박수등 몸짓으로 하나님을 높이기 위한 표현의 모든 행위.

 

6. 기도로 드리는 찬양

그러면 어떻게 할꼬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 [고린도전서 14:15]

찬양이 기도가 될 수 있고 기도가 찬양이 될 수 있다.

 

7. 그림, 사진, 조각, 등으로 드리는 찬양.

언어가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그 소리가 온 땅에 통하여 그 말씀이 세계 끝까지 이르도다. [시편 19:3~4]

주님을 사랑하고 찬양하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그림, 사지, 조각, 건물 등

 

8. 악기로 드리는 찬양

나팔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지어다. 소고치며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지어다.

큰 소리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소리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지어다.[시편 150:3~5]

악종 악기로 찬양하는 행위를 말하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컵, 물병, 플스틱통 등 찬양드리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악기로 드리는 찬양.

심지어 나무잎도, 돌도, 파도까지도 하나님을 찬양한다.

                                                                           

 

/출처ⓒ† http://cafe.daum.net/cgsb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