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셈 함 야벳인가? 

 

노아는 500세쯤에 셈과 함과 야벳 세 아들들을 낳았다.

물론 창5:32에 노아의 아들의 이름이 셈 함 야벳의 순서대로 기록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셈이 장남이고 함이 차남 야벳이 막내였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셈 함 야벳은 낳은 순서가 아닌 것같다.

실제로 장남은 야벳이다.

 

창10:21에 보면 Unto Shem also, the father of all the children of Eber, the brother of Japheth the elder, even to him were children born(kjv). Sons were also born to Shem, whose older brother was Japheth; Shem was the ancestor of all the sons of Eber(niv).야벳을 셈의 형이라고 했다.

 

그러면 왜 개역성경에서는  창10:21에서 "셈은 에벨 온 자손의 조상이요 야벳의 형이라"고 했을까?

그것은 잘못번역한 것이다.

 

또한 함에 대해서도 창9:24 And Noah awoke from his wine, and knew what his younger son had done unto him(kjv). When Noah awoke from his wine and found out what his youngest son had done to him(niv),에서 보면 막내아들( younger son 또는  youngest son )이라고 번역하고 있다.

 

그래서 성경에 나타난 기록을 정리해보면 야벳이 맏이고 둘째가 셈이며 막내가 함이었다.

태어난 순서대로 기록한다면 야벳 셈 함이라고 해야 옳다.

그런데 성경은 셈 함 야벳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왜 야벳을 맨 마지막으로 기록했을까?

 

창세기 그 당시에는 몰랐지만 지금 이 시대에 분별할 수 있는 마지막때의 하나님의 섭리가 있다

그 보다 먼저 노아가 과연 세명의 아들밖에 없었을까 하는 것이다.

 

노아는 500세가 되서야 아들들을 낳기 시작했는데 그러면 그전에는 자식을 낳지 않았을까?

아니면 낳았는데 죽었을까?

 

노아에 관한 성경의 기록은 한 가족이 온전히 구원받는 하나님의 섭리가 핵심을 이루고 있다.

왜 한 가족일까?

 

인류의 타락은 한 가족의 불순종으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여러 사람들이 범죄한 것이 아니라 아담의 가족중한 한 사람이 하와로부터 범죄가 비롯되었다.

 

한 가족이 온전하지 못함으로 온 인류가 죄악에 빠지게 된 것이다.

하나님께서 홍수로 세상을 심판하신 것은 종족을 완전히 몰살하시려는 계획이 아니라 아담과 하와가 실패한 가족구원을 노아를 통해 다시 재창조하고자 하시는 섭리가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실제로 노아의 가족들이 구원받은 후에 하나님은 다시금 창조시에 아담과 하와에게 내리셨던 복을 재차 명하신다.

 

창9:1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물론 태초의 명령인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복은 빠졌는데 그 이유는 그 때는 죄가 없는 상태였고 노아홍수후에는 죄가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죄된 인간은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릴 수가 없다.

 

후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심으로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리는 복이 성도들에게 임하게 된다.

어쨋든 하나님은 가족의 실패를 다시 회복하셔서 온전한 가족을 통해 세상을 세우시려함이었다.

 

하나님의 바램대로 노아는 온전한 가족구원을 이루어 한 가족 아내와 세 아들들과 세 자부들이 온전한 믿음으로 구원의 방주에 들어가 대홍수로부터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게 되었다.

 

그러므로 노아는 정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사람임에 틀림이 없다.

하나님은 그 후로부터 구원의 가장 작은 단위를 가족으로 삼으셨다.

 

아브라함과사라와 이삭  /가나안의 기근으로부터 야곱의 그의 가족70인의 구원/  한 가족구원으로부터 시작된 한 민족 이스라엘의 구원 / 마리아와 요셉과 예수그리스도의 온전한 영적조합으로 이루어진 하나님의 나라/  그리고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집이 구원을 얻으리라는 바울의  가족구원적 선포를 볼 수 있다.

 

어느 나라든 초대교회는 가정교회형태로 시작이 되었다.

 

이렇게 볼때 노아는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로 오직 한 아내와 세 아들들과 세자부만을 거느린 가장임을 확신할 수 있다.

어떤 연고로 든지 노아는 500세가 되어 아들 셋을 낳기 전에는 자식을 낳지 않았든지 결혼을 매우 늦게 했다고 볼수 있다.

 

하나님은 이미 노아가 태어날 때부터 가족구원을 완벽하게 이룰 수 있도록 은혜를 베푸셨고 영적 능력을 주셨던 것이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하나님의 진노가 임박한 말세지말 그 타락한 시대에 아들들을 순결하고 온전하게 키우며 타락하지 않은 여자들을 아내와 며느리로 들일 수 있었을까?

 

우리 성도들은 신앙생활을 하면 할수록 더욱 절실히 깨닫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아니고서는 결코 이 세상의 유행과 잘못된 습성을 이겨낼수 없다는 사실이다.

한 순간의 실수가 인생의 방향을 바꾸고 망칠수도 있는 것인 사람의 일이다.

 

그런데 노아가 500년간 자기 자신을 세속에 물들지 않게 잘 지키며 100년동안 아내와 아들들을 죄악에 터럽혀져서 타락하지 않도록 지킬수 있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와 사랑이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노아의 아내와 며느리들도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마리아를 특별히 숨겨두신 것처럼 하나님께서 거룩한 자손을 위해 특별히 준비해두신 자들이었을 것이다, 

여기서  노아의 시대와 같은 때를 사는 우리는 노아가 얼마나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필사적으로 죽을 힘을 다해 의지했는가를 가히 짐작하고도 남는다.

 

그러면 왜 셈 함 야벳인가?

셈( שׁם name)은 이름이라는 뜻으로 구원론 적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셈의 계열을 통해 오시기 때문에 노아의 아들들 중에 첫번째로 언급한 것이리라.

 

유다지파도 그리스도의 혈통이기에 나중에 장자지파가 된 경우와 같다.

함( חם hot)은 지역적으로 열대지방에 사는 족속이 되었는데 그의 이름같이 매우 정열적이고 육체적이므로 아버지 노아의 벌거벗음을 숨겨주지 않고 드러냄으로 노아에게 저주를 받게 되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보면 함의 후손들은 바벨론의 시조가 되었고 애굽과 가나안의 조상이 되었지만 후에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된다( 사11:11-16 )

예수님 시대에도 실제로 가나안지역인 두로와 시돈에서 복음을 전파하셨고 가나안여인이 예수님에게 찾아와서 귀신들린 딸을 고쳐달라고 하기도 했다.

 

야벳은 장남임에도 왜 맨 마지막에 기록되었을까?

야벳( יפת opened, expansion)의 뜻은 열렸다.확장하다는 뜻이다.

 

야벳의 후손은 지금의 유럽 알프스 지중해연안에 자리잡은 바닷가에 사는 족속들로 한때 해적들이었고 매우 약삭빠르고 계산속에 빠르며 진취적이어서 부를 축적하여 세상의 부와 권세를 주름잡는 족속들이 되었다.

 

그래서 노아도 야벳에 대해 하나님이 야벳을 창대하게 하시고 함을 종으로 부릴 것이며(실제로 유럽사람들이 흑인을 노예로 매매를 시작했다) 셈의 장막에서 거하게 하실 것이라고 했다.

 

야벳은 셈의 장막에서 창대하게 되는데 이것은 기독교를 통해 부와 권세를 누릴 것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야벳은 기독교를 이용하여 부를 누리면서 결국은 기독교를 져버리고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적 역할을 할 것인데 그 단서는 야벳의 후손중에 에스겔38 과 계20:8에 나오는 곡과 마곡 로스 메섹 두발이 되어 하나님과 그의 백성들을 대항하여 최후의 전쟁을 일으키는 적그리스도의 군대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셈족은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을 섬기며 천국백성이 되는 자들의 상징이며 함은 한때 타락했으나 하나님의 징계로 회개하고 돌아와 예수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자들의 상징이고 야벳은 한때 그리스도의 복음이 왕성하여 기독교의 이름으로 큰 부와 명성을 누렸지만 교만하여 결국은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적그리스도의 무리가 되어 영원히 하나님에게 버림받을 자들의 상징이 된다

 

그래서 노아의 아들들의 이름의 순서가 셈 함 야벳이라고 생각한다.

 

옮겨온글 입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