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8단계 (T.L. 오스본)

 

 

만일 여러분이 아직도 개인적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마음속에 영접하였다는 것을 확신하지 못한다거나, 또한 만일 여러분이 아직도 여러분의 삶을 예수그리스도께 철저히 위탁하지 못하여 공공연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지 못했다면 "구원의 8단계" 는 여러분에게 하나님과 화목되는 길과 죄를 용서받는 방법, 그리스도인의 삶의 놀라운 기쁨을 얻는 비결을 가르쳐 주기 위하여 쓰여졌습니다.

여기에 요약한 8가지 단계의 교훈은 죄에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비를 얻기 위하여

진실한 소원을 가진 자들과 악과 파멸, 죄와 고통, 가난과 궁핍, 좌절과 실패로 인하여 무서운 결과를 당한 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 8가지 단계를 깊이 생각하며 이것을 취하려는 자들에게 나는 몇 가지 더 할 일을 제시합니다.

(1) 이 여덟 단계의 하나하나를 읽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 하십시오.

만일 할 수만 있다면 여러분이 하나님과 혼자 가질수 있는 조용한 곳에서 읽으십시오.

(2) 여덟 단계를 조심스럽게, 깊이 생각하며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읽으십시오.

그리고 다시 여덟단계를 읽으십시오.

(3) 하나님께서 구하는 자에게 약속하신 성령의 인도를 받을 수 있도록 진지하게 기도하십시오.

(4) 마음을 다하여 가능하면 무릎을 꿇고 한 시간에 한 단계를 분명하게 이해될 때까지

다음 2단계로 넘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십시오.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엄숙하게 결정하십시오.
그리고 계속하여 2단계, 3단계로 마지막까지 그렇게 하십시오.

(5) 만일 여러분이 이와같이 하신다면 여러분은 사죄의 경험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완전한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첫째 단계 : 발견

하나님께 나아가는 첫째 단계는 정직하고 솔직하게 죄의 사실을 적나라하게 하나님 앞에 보이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기가 나쁜 죄를 범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쁜 죄는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을 거절하는 것이며, 그리스도의 희생을 무시하는 것,

또한 여러분의 영혼을 위해 허락해준 그리스도의 속죄를 저버리는 것이고 지금까지 이야기한 가장 놀라운 사실을 불신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스스로 자기 자신의 의와 정직성과 성실성이 충분하다고 인정할 때,

즉 자신의 선행과 공로로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다고 생각할 때 그 사람은 하나님의 자비와 은총을 저버리는 것이며,

또 그렇게 말하면 자기의 얼굴에 스스로가 거짓말장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셈이 됩니다.

나는 여러분이 진심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풍성한 삶을 받는데 처음 단계로서 이러한 기도를 할 것을 권합니다.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주님! 나의 공로를 포기하고 당신께 나왔습니다. 당신의 말씀을 통하여 내가 죄인임을 깨닫게 되었나이다. 나는 이웃에게는 물론 내 영혼에 있어서도 죄를 지었나이다. 나의 생각, 감정, 대화, 그리고 행동에서 죄를 범했으며 내 집, 내 가정에서, 이 세상에서 살때 사업에서 육체적 쾌락으로 죄를 범했나이다. 하지 안해야 할 일들을 행했으며 꼭 해야 할 일들을 행하지 못했나이다. 내가 지은 죄를 솔직하게 자백하옵나이다.

  내가 지은 죄를 숨길 수 없으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수 많은 무서운 죄를 당신께 자백하옵나이다.

오! 나의 하나님, 내가 죄를 지으므로 당신의 영광을 가리웠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을 모욕되게 하였나이다.

  나는 수 많은 죄를 지어 내 식구들 뿐만 아니라 나를 아는 모든 세상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주었나이다.

나는 당신의 저주를 영원토록 받아도 마땅하오며 내 죄로 인하여 죽는다해도 지옥 떨어질줄로 압니다.

오! 주님 이 불쌍한 죄인인 나에게 자비와 은총을 내려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다합니다. 아멘"


둘째 단계 : 회개  

  여러분은 하나님의 율법을 파괴하고 그에 대해 죄를 범한 죄책을 인정한다면 즉 여러분이 하나님 앞에서 죄를 짓고 정죄받았다는 사실을 깨닫기만 한다면 여러분은

하나님이 당신을 지극히 사랑하셔서 여러분 대신에 그의 독생자를 십자가에 죽게하신 것을 이해하여야만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하여 자기의

사랑하는 독생자를 희생하신 것입니다.

  죄로 말미암아 영원히 정죄받고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떠난 여러분은 구할 수 있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찾을 길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하여 최고의 댓가를 지불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죄의 노예 주(主 : Slavemaster)인 사탄의 지배로부터 여러분을 찾아오기 위하여 그리고 영원한 죄의 권세로부터 해방하기 위하여 속제 제물로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습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 더 큰 사랑이 없느니라(요 15 : 13)"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였느니라(롬 5 : 8)."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가 당하신 것은 바로 우리의 죄였으며 예수 그리스도가 고통 받으신 것은 우리의 형벌이었으며 예수 그리스도 참으신 것은 우리의 죄책과 수치를 대신 받으신 것입니다. 여러분과 내가 십자가에 못 박혀야 당연한 처사인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 곧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습니다(롬 5 : 6)." 그러므로 하나님은 타락된 상태에서 우리를 건져내기 위하여 우리와 같이 낮아지셨고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자기 아들 독생자를 희생하시므로 최고의 댓가를 지불하셨으며 또한 그는 죄책과 정죄, 병과 고통, 가난과 실패, 외로움과 악화된 우리의 죄를 짊어지기 위하여 우리를 버리지 않고 지극히 사랑하셨다는 사실을 알 뿐만 아니라 이것을 믿기만 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지은 죄에 대하여 통절하고 굴욕적인 수치감과 분통함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것을 가리켜 회개라 부르는 것입니다! "회개" 라고 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것,

사람의 태도를 고치는 것, 또는 회전하는 것, 전향하는 것을 뜻합니다.

회개는 목적과 행동의 변화인 동시에 죄를 뉘우치며 후회하는 두 가지 뜻을 시사합니다.


겸손히 회개의 기도를 드리십시오.

  "주님 나는 당신께 가까이 나아올 자격이 없습니다. 내가 죄와 반역의 깊은 구렁텅이에서 방황할 때 나를 사랑하여 주셔서 초대해 주실때만 당신께 나올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께 죄를 지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뜻대로 살지 않고 죄만지었던것을 진실로 용서빕니다. 나는 내가 지은 죄로 당연히 형벌받아 마땅할 뿐만 아니라 계속하여 나를 사랑해주며 돌보아 주시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대하여 죄를 범하였기 때문에 내가 지은 죄로 인하여 몹시 애통합니다. 내가 지은 죄들을 일일이 설명할 수 없습니다. 눈물과 탄식으로 기도합니다. 그러나 예수그리스도의 용서의 은총과 자비만이 나의 유일한 소망입니다.

  왜냐하면 당신께서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쫓지 아니하리라(요 6 : 37)" 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신다(엡 2 : 13)고 말씀하셨으며 그러므로 욥과 같이 내가 스스로 한(恨)하고 티끌과 죄가운데서 회개하나이다" 진실로 나의 유전죄(本罪)와 자범죄(自犯罪)등 모든 나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내 죄때문에 내대신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 위에서 죽기까지 사랑해 주신 당신의 그 크신 은혜를 저버린 무지한 죄를 회개합니다. 내가 지은 죄의 심각함을 모르고 나의 공로를 내세웠기 때문에 나는 당신의 사랑을 배반하였사옵니다. 오! 하나님!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옵소서!"


셋째 단계 : 고백

우리는 우리가 지은 죄로 인한 끔찍한 고통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죄의 고통속에 있는 우리를 구속하시기 위하여 놀라운 희생과 댓가를 지불하셨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에, 또한 진심으로 우리가 지은 죄들을 회개한 후에 반드시 (하나님께) 우리가 지은 죄들을 고백하여야 한다는 사실을 성경은 가르쳐줍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잠 28 : 13)."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것이요(요 1서 1 : 9)". 우리는 유심히 그리고 주의깊에 우리들의 죄들을 바라보아야 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우리들의 마음속에 도사리고 있으면서 등한히 여기거나 관용될 수 없는 파멸을 초래하는 죄악들의 숨겨져 있는 빙상일각(氷上一脚)의 표면들을 유심하게 파헤쳐야 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거듭남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으며 또한 영적으로 병들어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과거의 생활을 후회하며, 회개하는 과정을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들을 해부하고 여러분의 조직체로부터 죄를 제거할 수 있도록,

곧 표면적으로 죄들을 밝혀내는데 도움을 얻기 위해서는 하나님께 숨김없이 지은 죄들을 하나하나 열거하면서 고백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지은 죄를 깊이 생각하면서 죄명들을 하나씩 불러 나갈 때 여러분은 수치스러움과 증오감 그리고 자책감으로 가득차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은 죄들이 하나님 앞에서 진실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인정되고 씻음받을 때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모든 죄로부터 여러분을 깨끗케 하실 것(요 1서 1 : 7)" 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감추어질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여러분이 저지르고 잘못한 모든 것을 하나님께 고백하십시오.

단번에 하십시오.

모든 죄들은 공개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죄를 덮어 씌울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여러분 자신을 드러내십시오. 여러분은 꾀를 부리지 마십시오. 생각들을 과거의 방식대로 해오던 것을 몸서리 치도록 싫어 할때까지 검토하십시오. 고통스러울 지라도 하나님 앞에서 모든 죄들을 상세히 열거하고 말씀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지나간 과거를 되새기면서 분개함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 하여금 영원토록 여러분을 변화시키도록 여러분 마음속에 결심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방법은 십자가를 바라보게 합니다.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예수님이 치루신 놀라운 댓가를 생각하게 합니다.

그러면 부끄러워 하고 겸손한 가운데에서 여러분들이 지은 지나간 모든 죄들을 단번에 고백하게 됩니다.

그러면 죄들은 영원히 깨끗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삶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다음과 같이 하나님께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 하나님! 나의 모든 죄를 자백하면서 당신앞에 나의 삶을 드리므로 자비를 구하나이다".

  "나는 나의 지은 죄를 후회할 뿐만 아니라 당신 앞에서 내가 지은 죄들을 인정하며 고백하나이다" "내가 지은 죄에 대하여 용서받을 수 없음을 아나이다" "내가 지은 죄악들은 무지하여 지은 것임을 고백하오며 나는 당신도 또한 당신께 대한 나의 의무도, 나를 위하여 목숨을 버려주신 나의 구주되시는 당신의 위대한 사랑도 알지 못하였나이다. 또한 이웃들이 당하는 불의의 고통에도 무지하였나이다"

"그러나 이 모든 무지함은 핑계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에 참으로 용서받을 수 없음을 아나이다. 성경을 읽어야 하며 그 말씀을 통하여 나에게 가르쳐 주시는 바에

귀 기울여야 하며 나의 영혼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면서 당신의 도움을 구하여야 하는데도 이 모든 일들을 행치 못하였나이다."

  "나는 당신으 노여움을 이제부터 영원히 받아 마땅하며 용서 받지 못할 몹쓸 죄인임을 지금 고백하나이다" "사랑하시는 주님! 나는 개인적으로 당신께 이처럼 고백할 뿐만 아니라, 나의 가족들 앞에서도, 그리고 내 주위의 사람들 앞에서 내가 죄인임을 고백하나이다" "나는 주의 백성들 앞에서, 내 가족 앞에서, 그리고 세상 사람들 앞에서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철저하게 자진하여 나의 죄를 고백하나이다" "나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기원하며(마 3 : 8)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서 회개에 합당한 일을 행하기 원하며(행 26 : 20)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기를 원합니다(삼상 7 : 3)."

  "나는 나의 죄개 나와 하나님 사이를 내었음을 지금 여기서 고백하오며 그리고 당신에 대하여, 이웃에 대하여, 가족에 대하여,

나 자신에 대하여 죄를 범하였음을 깨달았나이다. 이제 나는 당신의 자비와 은총을 구하나이다!"


넷째 단계 : 죄의 청산

거기에는 죄의 결과를 깨닫고 죄에 대한 증오심이 있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과 그의 아들이 지불한 엄청난 죄의 댓가가 있어야 하며, 마치 우리들이 도둑을 싫어하고 파괴자와 살인자에게 반항심을 갖듯이 죄에 대한 적개심이 있어야만 합니다. 거듭남에는 의지의 결단에 의해서 죄에서 돌이키는 내면의 변화와 목적의 변화가 반드시 있어야만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죄의 청산" 입니다.

하나님께 진심으로 간절하게 다음과 같이 기도해 보십시오.

  "나의 주님, 저는 무서운 죄악성을 인정합니다. 진심으로 거기에서 놓임 받기를 원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의 죄를 미워하고 그 죄를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고백합니다. 주의 은혜와 도우심으로 죄와의 인연을 끊고 포기합니다. 과거에 어떠한 즐거움과 세상적인 이득을 약속했을지라도 주의 능력 안에서 그것을 포기하고 다시는 그 죄를 쫓지 않기로 약속합니다.

  저는 주님의 보혈의 능력에 의지하여 이 죄가 용서될 뿐 아니라, 나의 생활속에서 죄의 권세를 깨뜨려 버린것을 시인합니다. 나의 의지는 나의 죄로부터 분리되어져 있습니다. 저는 나를 다스릴 능력을 원합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단호히 저의 죄스런 과거의 습관과 생활을 버리고 돌아섭니다.

  진심으로 간절히 구하오니 이를 행할 수 있는 능력과 은혜를 주시옵소서.

지금‥‥‥‥!"


다섯째 단계 : 용서받음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기꺼이 당신이 죄의 생활에서 영원히 청산되기를 간구했습니다.

  당신은 다시 죄속에서 살거나 다시 타락하기를 결코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음에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가장 깊은 존경심과 뉘우침으로 용서를 구하십시오.

한 세리가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보지 못하고 가슴을 치며 기도한,

곧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옵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눅 18 : 13)와 같이 기도하십시오.

그렇게 기도할 때, 성경은 약속합니다.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시 103 : 3)

지금 당신은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십시오.

  "사랑하는 주님 나의 죄스런 과거의 죄악을 인정합니다. 저는 당신께 저의 죄를 고백하고 주의 도우심으로 나의 길을 버리고 주님을 따르기를 결심했습니다. 부끄럽게도 얼마나 주의 사랑을 멸시하고 주의 명령을 깨뜨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이와같은 행동을 하라고 말하며 살아왔는지 모릅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주님께 제 자신을 맡깁니다. 사랑하는 주님! 불쌍한 이 죄인에게 자비를 베푸시옵소서. 그리스도의 구원으로 나의 죄를 용서하시고 주의 은총으로 영접하옵소서.

  쓸모 없는 저를 주의 가족으로 받아 주옵소서.

아버지여 "내게 오는 자는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요 6 : 37)고 하셨으며 "아버지께로 가면, 그리고 죄의 길을 버리면 나를 긍휼히 여기고 널리 용서하리라"(사 55 : 7)고 하셨습니다.

  주님 "나의 죄악을 깨끗게 하시며 주님께 범한 모든 죄악을 용서하시겠다(렘 33 : 8)"고 약속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저는 주님께서 지금 이 자리에서 용서해 주실 줄을 믿습니다.


여섯째 단계 : 예수를 영접함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생명속에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구원은 이루어집니다.

그는 기적적인 생명을 당신에게 나누어 주십니다. 그 때 당신은 그의 생명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당신이 알듯이 당신은 교파에 가입할 수 있지만, 당신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당신은 중생한 후 어떤 좋은 교회에 들어갈 수 있지만 교회가 당신에게 구원을 주지 않습니다.

거듭남은 당신의 처음 출생과 같이 실제적입니다.

당신은 당신 안에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을 받음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거듭남은 당신 안에서 태어나는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과 생명을 갖는 영광스러운 체험인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므로 새로운 생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예수께서 당신 안에서 살기 위해 들어오실 때 일어납니다.

믿음으로 예수를 영접하기로 결심할 때 그는 역사하십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요 1 : 12)." 이것이 중생입니다!

이것은 한갖 종교가 아닌, 풍성한 생명으로 놀랄만한 참 기독교의 기적입니다.

당신은 의식적으로 죄를 되풀이해서 고백하지만 그러나 죄인은 개심되지 않는 것을 봅니다.

래서 그는 똑같은 죄를 되풀이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구원받을 때 그는 주님을 영접하고, 새로운 중생의 기적으로 새 생명을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죄인은 변화되고, 거듭나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가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라 하셨느니라(고후 6 :16, 18)"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나와 아버지가 함께 와서 거처를 너희와 함께 하리라(요 14 : 23)"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중생이며 이것이 기적입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인들이 모이는 교회에 참석하고 세례를 받을 수 있지만 그것이 성령 충만한 새생명을 나누어 주지 못합니다.

"네가 거듭나야 하겠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중생의 기적은 여러분의 성품을 변화시킵니다. "만일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새로운 피조물"(고후 5 : 17)입니다. 이 거듭남이 인간의 생각으로 신비적인 것일지라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살기 위하여 우리의 삶에 오시고, 우리에게 그의 풍성하고 영원한 생명을 주심을 믿기 때문에 우리는 거듭남을 받아 드립니다.

  인간의 영혼에 거룩한 생명을 부여함과, 혹은 신의 성품에 참여함은 기적입니다. 하나님의 숨결은 우리에게 내품어지고 우리는 그것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우리를 대신한 하나님의 의로써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속성들은 새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우리 생명의 중심이요, 근원이 되십니다.

  "내가 너희에게 새 영을 주고"(겔 36 : 26),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리라"(렘 31 : 33).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케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시기를 원합니다"(히 13 : 21). 그러므로 여러분의 생명에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시기를 강권합니다. 한 인격이 결혼한다는 것은 자기가 선택한 사람을 평생의 반려자로 동의하고, 공적으로 선서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위하여는 똑같이 그렇게 해야합니다.

지금 하나님께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시오.

  "사랑하는 주님, 저는 하나님께서 나의 죄를 없이 하기 위하여 예수님을 보내주심에 대해 겸손히 감사드립니다. 저는 내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합니다. 제가 지은 죄와 원죄로 소망도 없고, 하나님 앞에 무력하며, 정죄 받았음을 인정합니다.

  저는 아담과 이브가 그들의 죄 때문에 당신의 임재에서 쫓겨났음을 깨달았습니다. 저의 죄와 허물로 하나님과 분리된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저는 당신 앞에 나의 죄를 고백하고, 예수께서 나를 위하여 죽으시고 나의 죄를 없이하기 위하여 피흘려 주셨음으로 용서를 구합니다.

  당신께서 저에게 보여주신 은혜는 얼마나 놀라운지요! 저는 얼마나 무가치한 존재입니까? 내 죄를 용서하시고 도말하셨기 때문에 하나님과 나 사이에는 아무 장벽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당신의 거룩한 생명을 내 속에 받음으로써 당신과 화목하게 되는 신성하고 거룩한 특권을 갖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이 자리에서 내 마음을 열고 당신을 나의 생활과 영혼과 사시도록, 오늘 이후로 내 안에 거하시도록 영접합니다. 나는 지금 당신을 모십니다! 나의 생명을 당신의 것이고, 당신은 저의 소유입니다. 지금 우리는 함께 교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저의 죄를 도말하셨고, 저의 허물을 담당하시어 피 흘리시고 기꺼이 저를 위해 당신은 생명을 포기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주님,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당신을 나의 개인적인 주님으로 영원히 영접합니다.

저는 저의 생활의 모든 것을 당신께 항복합니다. 당신은 저의 주인이십니다.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얻게 하셨는고(요 1서 3 : 1)."

주님, 감사합니다. 저는 당신을 영접합니다. 저는 주님께서 지금 내 안에 사심을 믿습니다."


일곱째 단계 : 헌신

여러분은 지금 회개하였고 당신의 죄에 대해 용서를 구했고 여러분의 삶 속에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위대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지금 당신은 하나님의 가족에 속해 있습니다.

"오직 너희는 택한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십입니다." (벧전 2 : 9)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영접했고, 그에게 모든 삶의 통제권을 드렸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는 여러분의 주님이고, 여러분은 영원한 그의 자녀입니다.

다음과 같이 헌신의 기도를 드리십시오.

"오! 하늘에 계신 아버지. 나의 반역과 죄된 생활은 주의 피로 깨끗함을 받았습니다. 나는 위로부터 새 생명을 받았기 때문에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나는 기적에 의해 거듭났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나의 죄와 무가치함과 허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저를 깨끗케 하시고, 나를 억눌리게 하던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자유를 주셨습니다. 나를 주의 대사로 만드셨기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서 나의 의지나 감정, 나의 영향력, 나의 힘과 재주를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헌신합니다. 나의 생애 남은 날들을, 또한 내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일들에서 헌신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나타내고, 나의 가정에서 나의 자녀들에게와 나의 단체에서 당신의 사랑을 증거하겠습니다. 우리를 어두움에서 불러 내신 주님을 찬양하는 것이 증명되도록, 또한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선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도록 당신을 나타내겠습니다. 이 날부터 나의 삶은 주의 왕국의 확장과 나의 주위에 있는 자들의 구원을 위하여 헌신하렵니다.


여덟째 단계 : 믿음

믿음은 그가 약속하신 것을 행하시도록 기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점이 바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롬 10 : 17)" 라고 말씀하신 이유가 됩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알고 그가 그 약속한 것을 행할 것을 기대하십시오. 그것이 바로 믿음입니다.

여러분의 개심에 마지막 단계는 예수께서도 말씀하셨던 것처럼 "오직 믿는 것(막 5 : 36)" 입니다.

만약 당신이 믿음을 갖지 않는다면 모든 다른 것은 의미도 없는 공허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의 죄를 인정하고 죄를 증오하고 회개했을지도 모릅니다. 용서를 구하고, 또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을 위하여 끝없는 헌신을 하고, 자신의 입술로 "나는 그리스도를 영접했다" 고 말할지라도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면 그는 말씀과 그리스도 안에서, 곧 십자가 위의 죽음을 부활 안에서 진정으로 중생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생명을 거절할 수 없습니다(히 9 :12, 14, 히 10 : 19~22). 그의 말씀에서 이것을 입증하였는데,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의는 우리를 깨끗하게 하며 의롭게 여겨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모든 의가 우리를 의롭게 하였다는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5장 21절의 "Living Bible" 번역은 "그리스도는 죄가 없으신 분이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그를 정죄하셨다. 그것은 우리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에 참여하게 하려는 것이다"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심판하시고 판단하실 때 오직 우리 속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만을 보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이렇게 보신다고 믿을 때 평온하며, 안전함을 느껴 두려움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하여 이루신 사실로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믿음"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십니까?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 16 : 31)."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나니(롬 4 : 5)."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자(롬 5 : 1)."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히 10 : 39)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 : 8)."

그러므로 이제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말씀을 믿음으로 영원히 하나님과 화해된 것입니다.


  하나님께 다음과 같은 기도의 고백을 하십시오.

  "오 나의 주님!

  이제 여기서 나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당신의 놀라우신 자비와 사랑을 믿습니다. 당신은 나를 위하여 나 대신 죽어 주신 것을 믿습니다. 나는 나의 죄로 인하여 마땅히 내가 받아야 할 모든 형벌을 당신이 친히 담당해 주신 것을 믿습니다. 당신은 전혀 죄가 없으시며 잘못과 흠이 없으신 분임을 믿습니다. 나는 죄인이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법을 파괴하였습니다. 나는 죽음의 형벌을 마땅히 받아야 하며, 십자가에 못박혀야 할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나를 지극히 사랑하셔서 나의 죄를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내가 나의 죄와 허물로 인하여 당신과 멀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소망없고 타락의 상태에서 허덕이는 나를 불쌍히 보셔서 나를 사랑해 주셨으며, 당신의 독생자를 나를 위하여 보내 주시고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주 예수님!

  내가 진 빚을 내 대신 갚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당신은 죄가 없으시고 거룩하시기 때문에 당신의 피로 나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흘려주신 것을 믿습니다. 내가 받아야 할 형벌 때문에 당신이 고난 받으셨으므로 나는 죄에서 해방받았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정죄 받아야 할 나의 모든 죄가 하나도 남김없이 용서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더 이상 주님이 나의 죄를 위해 죽으셨기 때문에 결코 심판 받거나 정죄받을 수 없습니다. 모든 죄들이 당신 안에서 의롭다 함을 받았습니다.

  나의 모든 죄와 옛 성품은 당신께서 친히 담당해주시고 나를 위하여 모든 댓가를 치루어 주셨습니다. 이제 흠없고 점없는 당신의 의(義)가 나의 죄들을 도말하여 주셨으므로 나는 구속함을 입었고 구원받았습니다.

  "주님! 나는 예수그리스도를 믿습니다. 나는 십자가의 복음을 믿습니다. 내 생애속으로 당신을 영접하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나는 오늘 당신을 환영하며 모셔드립니다. 나는 당신의 의(義)를 받아드립니다. 나는 당신의 사랑과 자비와 은혜의 선물(은사)을 기쁘게 받습니다. 나는 당신을 내속에 있는 인격으로서 용납하며 인정합니다.

  이제 나는 새로운 피조물 입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생명으로 말미암아 위로부터 거듭남을 받았습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나의 모든 죄와 허물을 도말하여 주신것을 믿습니다. 당신께서 나를 위해서 충분하고 완전한 댓가를 지불하신 것을 믿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더 이상 나를 위하여 지불해야 할 댓가는 있을 수 없습니다. 당신께서 나를 위하여 모든 것을 지불하여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결코 어떤 공로를 주장하거나 이를 위하여 노력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나는 내가 살아있는 동안 나의 지나간 과거의 죄들을 용서받기 위해서나 또는 구원받기 위해서 더 이상 무엇을 생각하거나 말하거나 행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주님! 당신은 이미 2,000여년 전에 충분하게 이루어 주셨습니다. 당신은 나의 모든 죄들을 위하여 그리고 나의 영원한 구원을 위하여 완전한 댓가를 치루어 주셨습니다.

  이 날로부터 나는 십자가에서 나를 위하여 당신께서 이루어놓으신 사실을 믿었습니다. 그것은 충분하였습니다! 나는 당신이 이미 나를 위하여 이루어 놓으신 사실때문에 구원받았습니다. 아무것도 내가 구원받는데 도움받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당신의 피는 이제 나를 깨끗케 합니다. 이제 나는 당신의 생명을 가졌습니다. 이제 나는 구원받았습니다. 이제부터 나는 당신을 따르며 당신의 생명을 받을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데 힘쓸 것입니다. 주님! 나에게 완전한 구원을 받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T. L. 오스본 목사 - "거듭남의 비결 : 문제해결의 열쇠" 에서 발췌함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독교 이야기 > 죄.회개.구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죄 : Sin   (0) 2019.01.26
죽음에 이르는 7가지 죄/탐식 편   (0) 2019.01.11
회개하기 위해서 당신이 해야 할 일   (0) 2018.12.07
성경이 말하는 구원의 단계  (0) 2018.11.22
구원의 각 단계  (0) 2018.11.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