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선재성 (先在性, pre-existence)



1. 예수님은 창조주이시다.


[요]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


[요]1: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1: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2. 아브라함은 예수님을 보고 기뻐하였다.


[요]8:56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 


[요]8:57 유대인들이 이르되 네가 아직 오십 세도 못되었는데 아브라함을 보았느냐 


[요]8:58 예수께서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 



3. 구약의 선지자들을 보내신 분은 예수님이시다.

[마]23:37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더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4. 구약성경은 예수님에 관한 증언이다.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눅]24:27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5. 여호와, 즉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구원을 받는다.


[욜]2:32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롬]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6. 예수님은 구약성경의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요]8: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요]8:25 그들이 말하되 네가 누구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하여 온 자니라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