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에 관한 자료
복음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얻는 구원의 길입니다((요14:6). 복음은 사형언도를 받아 죽을 날만 기다리던 죄인에게 만왕의 왕이 보내신 특별 사면장인 기쁜 소식입니다. 복음은 인간의 수고나 행위가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믿음으로 죄씻음 받는다는 것입니다(엡2:8-9). 누구든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예수님을 영접하면 심판과 지옥으로부터 영원히 구원받고 천국에서 영원히 살 영생의 축복과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요1:12). 예수외에도 구원 길이 있다고 전파하는 것은 다른 복음이며 천사라도 저주받을 이단입니다(갈1:8). 복음을 한 문장으로 계시한 성경구절은 요한복음 3장 16절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자연계에 자연법칙이 있듯이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도 영적인 원리가 있습니다. 사람에게 영생하는 새생명을 주는 5가지 기쁜 소식으로 된 구원 원리가 있습니다.
*첫번째 원리는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신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하나님은 사람과 우주만물을 지으신 창조주이시며 통치자이십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하나님은 영원부터 영원까지 홀로 계시는 무소부재, 전지 전능 하신분으로 천지만물과 사람의 主人이시며 절대 主權으로 宇宙萬物과(롬11:36)
人類 歷史와(행17:26) 개인의 生涯(시139)를 다스리고 계십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도덕적인 대표적인 두 품성은 사랑과 공의입니다.
1.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우리를 벌하시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요일4:16)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이 하나님품안에서 아주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주의사항;복음을 제시할 때 전도 대상자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이미 인식하고 하나님의 실존을 인정하면 하나님의 존재증거 설명을 오래 할 필요가 없이 두 번째 단계인 인간에 관한 진리를 전한다.)
主後 354에서 430년까지 살다간 성 어거스틴이란 인물을 아십니까? 그는 32년 동안이나 "하나님에 대한 이해"에 방항하다가 "주여 내 영혼이 당신 품에 안길때까지 내 영혼은 안식할 수 없나이다."라고 고백하고 어머니 모니카의 눈물어린 기도 끝에 회개하고 세례받고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온 성자입니다. 세계적인 성자 어거스틴은 원래 방탕아였습니다. 그러던 그가 예수를 믿고 회개하여 변화 받은 다음부터는 그 전에 짓던 죄를 생각하면서 오랜 세월을 두고 참회했습니다.그러던 어느 날 그는 길을 가다가 옛날에 같이 지내던 창녀를 만났습니다.이 여인은 어거스틴을 보자 따라오면서 "여보세요! 당신이 어거스틴이 아닙니까? 왜 요사이는 놀러 오지 않습니까?"하며 물을 때, 그는 뒤돌아 보지도 아니하고 "네가 전에 부르던 그 어거스틴은 이미 죽었다"고 대답을 했다 하는 것입니다. 그가 세속 생활의 영광을 추구하며 또 수사학자로서 명성을 높여 황제를 기쁘게 하는 삶을 청산하고 마음에 평화를 회복하고 돌아온 32년의 방황기를 그는 그의 불후의 명저 <<참회록>>에 남기고 있습니다. 그의 고백대로 하나님의 품을 떠난 인간의 영혼은 진정한 안식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어거스틴같이 세상을 방황하여 유리하는 탕자가 하나님께 돌아오면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눅15:8)
2. 하나님은 公義로우십니다.
우리 죄를 반드시 벌하셔야 합니다. “의와 공의가 주의 보좌의 기초라 인자함과 진실함이 주를 앞서 행하나이다”(시89:14) “형벌받을 자는 결단코 면죄하지 않고”(출34:7) 그래서 하나님은 그분의 모든 行爲와 審判에 있어 공평하십니다. 그에게는 불의란 결코 용납될 수 없습니다.하나님의 公義로 죄는 반드시 심판하시고 순종하는 자에게는 상을 주십니다. 사랑이시고 공의로운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에게 놀라운 행복의 삶을 주시고저합니다. 예레미야31장 3절에 “내가 무궁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는고로 인자함으로 너를 인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미래를 위하여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고 하셨으며, 또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다.(요 10:10)고 말씀하셨습니다. 자, 그러면 어떻습니까? 당신은 지금 이렇게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깨닫고 계십니까? 현재 이 땅에 사는 많은 사람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받지 못한 채 수고하고 무거운 인생의 짐을 지고 고통하며 신음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 자!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곤경에 처했는지 그 이유를 아십니까?
*두번째 원리는 하나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부르신다는 기쁜소식입니다.
1. 모든 인간은 죄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실 때 사람을 흙으로 지으시고 살아있는 영혼을 그 코에 넣어 선하고 죄 없는 靈的인 존재인 하나님 形象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동물과 달리 인격과 영원한 영혼이 있으며 원래 인간은 세상을 정복하고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고 하나님과 교제하며 행복하게 살도록 지음받은 축복받은 존재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萬物의 靈長’이라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그러나 첫사람 아담은 불순종하여 모든 인간은 죄에 빠져 있어서,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잃어버리고 불안, 공포, 죽음, 질병, 전쟁, 양심의 고통, 허무, 저주, 죽음등 피할 수 없는 수고하고 무거운 인생의 짐을 질뿐 아니라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날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계시지 않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날 수 없을 만큼 타락하여 하나님과 단절된 큰 간격으로 어쩔수없이 그 분을 체험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롬 3;10) 성경(롬3:23)에 이르기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고 했고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고 했 습니다.
성경이 죄라고 말하는 것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하신 것을 우리의 생각과 말과 행위로 하는 것과 하라고 한 것을 하지 않는 것을 죄라고 합니다. 심지어 남을 미워하는 것도 살인한 것과 같다고 말씀하고 마음으로 음욕을 품는 것도 이미 간음함과 똑 같다고 말씀했습니다. ` 도덕적, 윤리적으로 우리들이 해야 할 의무(부모 순종, 선행)를 하지 않는 것, 이런 모든 것을 죄라고 합니다. 그럼 이런 하나님의 기준에서 선생님은 하루에 몇 번의 죄를 짓는다고 생각하세요? 선생님이 하루에 열 번이나 다섯 번 아니 세 번의 죄, 남을 미워하거나, 화를 내거나 하나님과 사람에 대한 본분을 어기는 일, 세 번만 짓는다면 저는 선생님을 걸어다니는 천사와 다를 바 없다고 볼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처럼 선하다 할지라도 한 달이면 약 90번의 죄를 1 년이면 약 1000번의 죄를, 자매님의 평생을 70년으로 생각한다면 약 7만 번의 죄를 짓게 되는 범죄의 기록을 갖게 될 것입니다. 형사법정 에서 7만 번의 범죄기록을 가진 상습범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세요. 롬3:11-12 말씀처럼 성경은 우리 무두가 다 죄를 범하였다고 가르치고 있고, 천국에 들어갈 만큼 선한 사람은 없다고 말씀합니다. 성경(마5:48)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고 말씀합니다. 이와 같이 죄에 빠져 결코 하나님은 만날 수 없는 인간을 향해 성경은 ‘죽은 인간’이라고 선포하고 있습니다.“너희는 너희의 죄와 허물로 죽었던 자들이다(에베소서 2:1). 이때 죽었다는 것은 생명의 근원이 되는 우리의 영혼이 죽었다는 말입니다. 그결과, 우리는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 없이 제마음대로 삶을 살게 되고 무질서하며 실패하는 삶을 연속적으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야고보서 1:14,15)
2. 죄인은 자신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죄를 지은 인간을 하나님은 결코 그냥 내버려두실 수가 없습니다. 선악간에 심판을 하여 벌을 주셔야 합니다. 왜냐면 하나님은 거짓이나 불의가 조금도 없는 공의로운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죄의 값은 사망이다.죄인은 그가 자신의 죄 때문에 하나님과 단절되어 진노하에 있으며 그 대가는 심판과 진노이며 결국에는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못인 지옥에 들어가 영원히 하나님과 분리됩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심판을 본능적으로 깨닫게 된 인간은 자신의 노력으로 하나님께 도달하여 심판을 면하고자 여러 가지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수영을 못하는 자가 물에 빠져 자기 머리채를 잡아 올린다고 스스로 살아나지 못함같이 결코 인간의 방법,선행,도덕,철학,과학,金錢,심지어 종교(불교,이슬람교,도교,유교등)로도 하나님의 요구하시는 거룩한 수준에 이르지 못하였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시고”(디도서 3:5) 그런데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죄의 삯은 사망이요(롬 6:23). 사람은 죽은 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심판이 있다고 성경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있으리니”(히9:27) 사람은 살면서 지은 죄에 대하여 심판을 받고 그 죄에 해당하는 형벌을 받게 됩니다. 그 형벌은 불과 유황 불못이 있는 지옥에서 떨어져 영원히 고통을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비로우셔서, 사랑이셔서 사람을 벌하시길 원치 않으십니다. 성경(요일4:8)은 말씀하시길 "하나님은 사랑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의로우셔서, 공의, 공정하셔서 사람의 죄는 반드시 벌하셔야만 합니다. 성경(출34:7)은 말씀하시길 "형벌 받을 자는 결단코 면죄하지 않고"라고 하셨습니다.
어떤 무장강도가 은행에서 5백만 원을 털었다고 생각해 봅시다. 비밀 카메라가 그 현장을 포착하고 은행 직원들과 그 밖의 목격자들이 피의자를 확인했습니다. 판사 앞에 선 피의자는 범행을 부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제가 죄를 졌습니다"하고 자백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강도가 "판사님, 제가 강도 짓을 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돈도 그대로 돌려드렸고 또 아무도 해치지 않았으니 저를 이대로 풀어주신 다면 다시는 은행을 털지 않겠습니다"하고 말했다고 합시다. 판사가 만일 그를 풀어준다면 그가 과연 공정한 판사이겠습니까? 판사가 지켜야 할 공정한 표준이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강도를 풀어준다면 세상에 온전히 남은 은행이 없을 것입니다. 이 세상의 판사도 정의 때문에 범법자를 벌해야 한다면 의로우시고 거룩하신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더 죄를 벌하셔야만 하겠습니까! 성경이 형벌 받을 자를 결단코 면죄하지 않으리라고 말씀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선생님의 죄를 미워하셔서 반드시 벌하셔야 하지만 반대로 선생님을 너무너무 사랑하시는 관계로 선생님을 벌하시는 것을 원치 않으세요. 그런데 하나님은 의롭기 때문에 죄 지은 인간을 반드시 벌을 주시는 하나님이시고 사랑의 하나님은 잘못한 인간을 지옥형벌에 보내기를 원하지 않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그 죄지은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은 하나님의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해 우리는 우리의 죄를 다 씻기 전에 결코 하나님의 영광과 축복에 이를 수가 없습니다. 그럼 죄로인한 죽음과 영원한 지옥의 형벌로부터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이 있을까요? 그 해결책이 다음 장에 나옵니다.
*세번째 원리는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하는 기쁜 소식입니다.
1. 예수님은 무한하신 참 하나님이신 동시에 참 인간입니다. 인류를 향하신 하나님의 지극하신 사랑은 獨生聖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셔서 우리의 죄의 代價를 지불하고 구원하여 주신 것입니다.예수님은 이 땅에 태어나시기 전 천국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주만물을 지으셨기에 그는 우주만물의 주인이십니다.하나님이 사람의 몸을 입고 탄생하셨는데 우리 인간들은 人性(靈魂․肉體)만 가졌지만 예수님은 神性과 人性을 가지신 분이므로 예수님이 지상에 肉體로 계실때에는 하나님이시며 사람이셨읍니다. 매년 12월 25일되면 예수님의 聖誕을 慶祝하는 行事를 합니다.그래서 모든 사람들은 예수님 誕生年度를 起點으로해서 인류 역사의 紀元前後를 나누었읍니다. 인간을 구원할 자는 사단의 막강한 권세를 이길 수 있는 권세를 가진 분이어야 합니다. 생명은 피에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인간의 몸을 입어야 합니다. *딤전2:5“하나님은 한 분이시오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예수님은 우리의 죄값을 대신 치르는 화해자로 오셨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린 아담의 후손이 아니어야 합니다. 모태부터 죄가 없어야 합니다. 죄의 대가로 죄 없는 몸이 죽어야 합니다. 하나님이란 증거로 반드시 부활해야 합니다. 인류의 유일한 구원자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나님과 같은 분이신 예수만이 사단의 권세를 멸할 수 있고 인간을 구원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2. 그는 우리의 죄 값을 치르시고 우리에게 선물로 주실 천국의 처소를 마련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는 미워하시지만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를 구원할 방법을 만드셨습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사람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체로 지은 인간의 죄를 그분의 몸에 대신 짊어지게 하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셨고 죄 없으신 몸이 죄로 인하여 죽게 하신 것으로 하나님의 공의를 나타내셨습니다. 성경은 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과 성취로 가득차 있습니다.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을 얻는 길도 예수 그리스도 밖에는 없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였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벧전 3:18). 이와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히브리서 9:28).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만이 하나님께 이르는 유일한 길이 됩니다.
예수께서 그렇게 친히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그분은 죽으셨고 다시 부활하신 분입니다.“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고전15:3-6)“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11:25)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자들은 매년 4월이 오면 復活節을 지냅니다.이 날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살아 나신 날을 慶祝하는 날입니다. 그리고 그분은 역사 속에 분명히 기록되어 있고 부활하여 살아 계시는 분으로서 결코 거부할 수 없는 분이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셔서 우리를 천국갈수 있도록 길을 여신 분이십니다. 관건관건은 당신이 예수님을 진정 당신의 생명의 救主로 인생의 主宰로 믿고 마음에 영접하느냐는 것입니다. 그냥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만으로는 안됩니다. 지금 당신은 어떻게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네번째 원리는 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신다고 하는 기쁜소식이다.
믿음은 천국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선생님도 이와 같은 열쇠 꾸러미를 갖고 있을 것입니다. 이 열쇠들은 다소 비슷해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 요. 만일 선생님이 우리 집 현관문에 가신다면 이 모든 열쇠들을 다 시험해 보아야 문을 열 수 있는 제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천국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는 곧 믿음입니다. 세상의 다른 그 어떤 것, 과학, 돈, 공로, 학문,양심, 인간의 노력으로는 천국을 열 수 없습니다. 영생(천국)은 인간의 행위나 노력으로 얻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을 영접하여 받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예수님을 迎接하여 영생을 얻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회개하고 믿고 是認하여야 합니다.
1. 당신은 먼저 죄로부터 회개하십시오. 하나님을 떠난 사람 자체가 죄악입니다.하나님을 모르고 살아 온 과거의 삶은 죄악속이었습니다.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널리 용서하시리라”(사55:7) 회개는 크게 세가지 변화가 따릅니다.첫째는 죄를 깨닫는 知的변화로“대저 나는 내 罪過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시51:3) 둘째는 죄에 대해 痛悔하며 告白하는 感情의 변화입니다 “내 죄악을 告하고 내 죄를 슬퍼함이니이다”(시38:18) 셋째는 죄에서 180°돌아서서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行動의 변화입니다.“그러므로 너희가 悔改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행3:19) “주님 이제까지 創造主 하나님을 모르고 내 마음과 情慾대로 살아 온 모든 歲月이 죄였읍니다.이제부터는 예수님을 나의 救主로 믿고 하나님뜻대로 살겠습니다 ”
2. 구원얻는 참 믿음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구체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시인하고 믿음으로 우리의 마음속에 모셔들여야 합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2:8-9) 우리가 마음문을 열고 예수님을 영접할때 영생을 얻는 새생명은 시작됩니다. 내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9,10).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 1:12). 그리스도를 영접한다는 뜻은 나 중심에서 하나님중심으로 전환한다는 것이며 내 안에 들어오셔서 내 죄를 용서하시고 그분이 원하시는 사람이 되도록 그리스도께 나를 맡기는 것입니다.에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지직적으로 동의한다든지 감정적인 경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읍니다.우리는 의지의 행위인 결심과 믿음으로 에수 그리스도를 영접합니다. 참 믿음은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오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성경(행16:31)은 말씀합니다. "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여기 믿고 신뢰한다고 하는 것은 천국에 가도록 이루어 놓으신 예수님을 의지하는 것이예요
믿음은 어떤 왕의 선물을 받기 위해서 내어 민 한 거지의 손과 같아요. 어떤 왕이 그리 지나가시다가 거지에게 "나에게 손을 내어 밀라 그러면 내가 너에게 이 선물을 주리라." 하셨습니다. 그러자 그 거지는 비록 깨끗하지 못하지만 자신의 손을 내밀어 그 선물을 받았습니다. 이 거지와 같은 저도 깨끗하지 못한 손을 내밀어 영생의 선물을 받았지요. 그때 저는 그 선물을 받을만한 아무런 자격도 없었어요. 물론 지금도 자격이 없어요. 그러나 내어 민 손을 보시고 사랑의 예수님께서 값 없이 선물로 영생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성경 요한복음 5:24에서 말씀하시길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영생은 구원을 얻는다는 말과 같습니다.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이제는 지옥형벌이 아니라 아름답고 행복한 천국을 선물로 주기를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선생님의 죄로 인하여 선생님이 형벌을 받아야 하는데 예수님께서 선생님을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삼일만에 다시 부활하신 다신 사실은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이르기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는 말씀이 있습니다(롬10:10) 당신의 마음속에 예수 그리스도가 없다면 성경은 지금도 당신 문 밖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문을 두드리고 계신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요 3:20)
우리에게 있는 마음의 문을 열고 닫는 일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을 얻기를 원하신다면 다음의 기도를 드리며 예수님을 마음에 모셔야 합니다. 선생님이 오른편에 있기 위해서는 믿는 마음으로 따라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입술의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저의 기도를 따라 하시겠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죄인입니다. 여태껏 하나님을 외면한 채 제 마음대로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저의 죄와 형벌을 대신하여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다. 그 예수님을 내 인생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합니다. 저의 마음에 들어와 저의 죄를 용서해주시고 저를 인도해주세요 앞으로 예수님만 믿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멘은 "동의합니다.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는 뜻입니다. 기도가 마음에 드십니까? 그러면 이제 눈을 감고 진심으로 기도를 드리십시오. 그렇게 하면 당신 속에 하나님의 약속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들어가실 것입니다.
*다섯번째 원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접하여 영생얻은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새 신분과 새 축복을 받는다고 하는 기쁜 소식입니다.
성경에 이르기를 " 영접하는 자 곧 그의 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제 선생님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1. 그리스도 안에 있는자는 영생(천국)이 시작되었습니다.
죄인된 인간이 심판받지 않고 영생을 얻는 길은 오직 하나님의 약속에 달려 있습니다. 그럼 언제 영생을 받습니까? 믿을 때 입니다.産母가 아이를 배는 것은 열 달이고 해산의 고통이 있지만 출산은 순간적입니다. 성령으로 거듭태어나 영생하는 새생명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원을 받는 믿음은 순간적으로 임하며 동시적으로 영생하는 새생명을 얻습니다. 마음으로 예수님을 마음속에 영접하면 영생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생명이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내일 믿으면 내일 구원받고 한 달 후면 한 달 후에 구원 받습니다.지금 믿으면 지금 구원받습니다. 죽은후에도 천국에서 영원히 생명이 계속되기에 영생이라고 하는데 영생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시간부터 시작되어 영원합니다 .
2. 영생(천국)을 얻은 자는 이미 새신분과 새축복을 받았습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당신은 당신 속에 이루어진 놀라운 사실들에 대하여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당신에게는 엄청나고도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것을 아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이것을 확신이라고 합니다. 당신이 꼭 알아야 할 확신은 다음의 다섯 가지입니다.
1) 구원의 확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영생을 얻고 심판에 이르지 않고 언제죽어도 천국에 갑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1-12).
2) 용서의 확신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면 모든 죄가 용서받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1-2).
3) 하나님 자녀의 확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이 친히 자녀와 함께하시고 돌보시고 기도를 들으십니다.(요16:24)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나니”(요1:12)
4) 성령내주의 확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성령을 받게 됩니다.그리고 성령의 능력에 의지하여 죄와 세상과 마귀를 이기는 승리하는 삶을 살게 되었다.(고전10:13)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롬 8:9).
5) 축복의 확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하시고 인도하시는(잠3:5-6) 풍성한 새 삶이 시작됩니다. 도적이 오는것은 죽이고 멸망시키려는것뿐 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하여금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게함이니라“(요10:10) 당신 생에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것보다 더 놀랍고 큰 축복이 또 있을까요?
이 축복받는 새 삶을 어떻게하면 시작할 수 있을까요?
구원을 위한 믿음 확인 지금까지 말씀드린 복음의 5가지 原理를 이해하십니까? (예) (아니오) 그러시면 다시한번 確認하겠습니다.
1 하나님은 당신의 생명과 우주를 창조하신 살아계시는 분이심을 믿습니까?(예) (아니오)
2. 당신은 죄인임을 시인하고 회개하겠습니까?(예) (아니오)
3. 예수님이 당신의 죄를 지시고 죽으셨고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까? (예) (아니오)
4. 영생은 오직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믿음으로 얻는 선물임을 믿습니까?(예) (아니오)
5. 지금 예수님을 마음에 救世主(주인,왕)로 영접하여 영생을 선물로 받겠습니까? (예) (아니오)
영접 기도문 하나님 아버지,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제가 살아오면서 저지른 많은 죄들을 悔改합니다.(잠시 시간을 가지고 良心에 떠오르는 특별한 것이 있다면 自白하고 용서를 구하십시오)저를 용서해주십시오.이제는 옳지 않은 모든 것들을 버리겠습니다 .주님께서 제가 용서받고 구원받을수 있도록 십자가에서 저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을 믿고 감사드립니다.주님께서 저를 용서해주시고 영생을 선물로 주심을 감사합니다.또한 믿는 자 마음속에 임하시는 성령 하나님을 모셔 드리겠습니다 .성령으로 제 삶에 오셔서 저와 영원히 함께 있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독교 이야기 > 기독교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아들들 누구인가 창세기 6장 (0) | 2017.11.20 |
---|---|
성경에 대해서 (0) | 2017.11.15 |
지성소에 들어가는 것의 오해 (0) | 2017.11.10 |
성막론 전체 요약 (0) | 2017.11.08 |
예수님의 건강 십계명 (0) | 2017.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