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전도를 해야 하는가? (마 28:18-20)

 

교회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용어가 '전도하라', '기도하라', '믿음으로 살아라', '성령충만하라'는 용어들을 사용하는 것을 우리는 많이 들을 겁니다. 그 중에 더 많이 듣는 말이 '전도하라'입니다. 전도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중요성을 강조하신 말씀입니다.


이 '전도하라'는 말씀에는 두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①는 사랑하라 입니다. 전도하라는 말씀은 영혼을 사랑하라는 말입니다.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고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즉 죄로 말미암아 영원한 고통과 형벌로 달려가는 자들을 사랑하여 참 평안과 행복이 넘치는 천국으로 인도하기 위해서 사랑하는 것입니다. ②는 복음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지식과 정보화의 홍수속에 살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방황하는 자들에게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의 길임을 깨닫는 복된 복음의 소식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병든 자에게는 치료의 주님을 절망자 에게는 위로의 주님을 저주의 아래 있는 영혼에게는 축복의 주님을 알리는 복음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전도를 해야 합니까?

첫째로, 전도는 긴급을 알리는 도구이기 때문 입니다.


영혼구원의 역사는 사도시대에도 있었고, 예수님 당시에도 있었고, 중세에도 있었고, 근세에 현대사회에도 있습니다. 여러분! 전도는 방법이 시대마다 다르지만 내용은 결단코 예수님만이 진리임을 우리는 인정해야 합니다. 다시말해서 복음의 핵심인 주님의 진리는 변함없지만 그 복음을 전하는 전도하는 방법은 그때그때 바꿔져 갑니다.
과거에는 예수 믿고 천당 가시오. 예수천당, 불신지옥 그런데, 요즘은 편지로 음악을 통해 운동을 통해 예수문화운동 통해서 전도합니다. 이와같이 우리 성도들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입으로, 전도하고, 물질로 봉사로 전도하시는 하시기 바랍니다. 천하보다 귀한 영혼, 지옥에서 천국으로 이끌어야 하는 것은 바로 전도이 긴급성을 알리는 것입니다. 복음을 모르면 바로 지옥입니다.


시간을 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일입니다. 일본에서 선교사역을 한 선교사가 배를 타고 가는 도중 풍랑을 만가 많은 사람이 죽게 되었을 때 선교사의 구명대를 할머니에게 건네 주며 외치기를 "할머니 예수님이 나을 대신하여 죽었기 때문에 저도 할머니를 대신하여 죽고 이 구명대를 드립니다. 꼭 할머니는 예수님을 믿고 또한 다른 사람에게 예수님을 꼭 전해주세요" 죽었습니다. 후에 할머니는 예수를 영접하고 많은 사람을 주님의 품으로 인도했습니다. 그러므로 영혼을 살리고 긴급을 알리는 귀한 전도의 일에 성도 모두는 적극 동참해야 합니다.

둘째로, 전도를 통해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임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4: 6 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갈 자가 없느니라" 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독교의 핵심 메시지가 무엇입니까? 구원인데, 구원은 전도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전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마태복음 10장, 누가복음10장, 고린도전도 9장19- 22절에 있습니다.


기독교에서 인간을 2가지로 가르칩니다.

 

①은 인간은 하나님의 피조물입니다. 내가 선택한 것이 없고 하나님의 섭리가운데 내가 지음받았고 출생했음을 믿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인간은 하나님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부모가 제일 괴로운게 무엇냐하면 내가 낳은 자식이 나를 거역할 때 제일 괴로운 겁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에 의해 창조된 인간이 하나님을 거부할 때 하나님이 제일 괴롭고 인간은 제일 불행하게 됩니다.

 

②는 인간은 모두 죄인이라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사람은 왕성한 활동과 의사전달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뇌사자를 보십시오 신체의 기관은 움직이나 의사소통이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머리가 죽어있다는 말입니다. 영적뇌사상태입니다. 뇌사판정 내리면 아무리 지체가 움직여도 죽은 사람으로 취급됩니다. 영적으로 죽었다는 말은. 하나님과의 대화단절이라는 것입니다. 즉 그러므로 참된 구원의 길,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우리는 영적인 의식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세번째로, 전도를 통해서 꿈과 비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전도를 하게 되면 꿈과 비젼이 생깁니다. 또한 생명력이 생기게 됩니다. 모든 생명은 번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력이 없고 번식하지 못하는 것은 너무 어려서, 너무 늙어서, 젊었으나 병들어서, 마지막으로 영혼이 죽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열정을 가지고 생명력있는 신앙과 꿈과 비젼을 가지고 활기찬 신앙생활을 위해서는 비전을 가져야 합니다. 복음을 전하면 눈빛이 달라지고 삶에 변화가 옵니다. 소극적인 사람이 적극적으로 게으른 자가 부지런한 자로 ,미워하던 자가 사랑하는 자로 미지근한 신앙이 펄펄끓는 신앙을 소유하는 자가 됩니다. 이것은 바로 전도를 통해서 꿈과 비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성경에는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고 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은 내일에 대한 희망이 없다는 것입니다. 외적으로는 성경찬송들과 주일마다 교회 오지만 영혼의 집에는 예수님이 게시지 않고 비어있다면 그 사람은 텅빈집에 거미줄과 먼지로 가득차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성령충만을 통해서 채워 나가야 합니다. 이와같이 우리 모두는 3,000석을 꼭 채워서 모든 영혼들에게 꿈과 비젼과 삶의 목적을 심어주어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귀한 성도들로 쓰임을 받기를 축원합니다.


Suwon Full Gospel Church

'기독교 이야기 > 선교.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도가 가장 강력한 제자훈련이다  (0) 2013.02.20
복음이 전해지는 9단계  (0) 2013.02.18
선교와 전도  (0) 2013.01.22
시정하여야 할 전도 방법  (0) 2013.01.12
경로당 전도 (노인 전도)  (0) 2013.0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