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언 기도

 

성령 체험을 통해 방언 은사를 받은 사람이 하는 기도이다. 다른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고전 12:10). 그러면 어떻게 할꼬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고전 14:15).

보통 말로 하는 기도에는 시간에 한계가 있다. 그러나 방언 기도는 마치 오토 파일럿과 같이 무한정할 수 있다.

 

1. 방언 은사를 받는 방법  

 

방언 기도는 방법을 가르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은사를 받아야 할 수 있다. 은사를 어떻게 받는가?

  

찬양, 기도 또는 말씀을 듣는 중에 하나님이 주권적으로 주신다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 . .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1:14; 2:4).

 

구하는 자에게 주신다

사랑을 따라 구하라 신령한 것을 사모하되 특별히 예언을 하려고 하라(고전 14:1). 

나는 너희가 다 방언 말하기를 원하나(고전 14:5).

 

다른 은사자의 안수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이에 두 사도가 저희에게 안수하매 성령을 받는지라( 8:17).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므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니( 19:6).

 

2. 유익

 

- 통역된 방언은 공중의 덕을 세운다

방언을 말하는 자가 만일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하여 통역하지 아니하면 예언하는 자만 못하니라(고전 14:5).

 

- 방언은 개인의 경건을 돕는다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고전 14:40). 그러면 어떻게 할꼬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고전 14:15). 개인의 덕을 세운다는 말은 믿음을 강건하게 하다, 영적으로 강건하게 세워주는 것을 말한다.

 

- 방언은 하나님을 찬미하는 것이다( 2:11; 2:45-46; 고전 14:15).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으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2:11). 이는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 높임을 들음이러라( 10:46).

보통의 말로 하는 찬양도 우리에게 한없는 은혜를 끼치는데 하물며 영으로 찬미하는 방언 찬양이 우리에게 더 큰 은혜를 주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닌가?

 

- 방언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다(고전 14:14-15). 

특별한 경우 외에 사람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오랫동안 기도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방언은 우리의 혀를 통제하므로 무한정 할 수 있다. 또한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될지 모를 때 성령이 함께 기도해 주신다( 8:26-27).

 

- 방언은 영적인 무기다

방언은 성령으로 하는 기도이며 성령의 능력은 귀신을 쫓아낸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12:28). 성령 안에서 하는 방언 기도와( 6:18; 20), 방언 찬송( 5:18)은 사단을 대항하는 강력한 영적인 무기이다. 

 

- 방언은 다른 영적 은사를 받는 통로가 된다

방언 자체가 기도이므로 이를 통해 다른 영적 은사가 쉽게 임한다.

 

주의: 방언 귀신. 그러나 귀신 방언(demonic tongue)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방언할 때 마음에 기쁨과 평강이 임하지 않고 불안, 초조, 두려움이 생기면 일단 귀신 방언으로 여기고 예수 이름으로 쫓는 것이 좋다.

 

방언 은사는 하나님이 개인과 공중의 덕을 세위기 위해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자주, 과감하게 사용할 때 하나님은 더 큰 은혜를 부어주신다.

 

 

(웹사이트에서 옮겨 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