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경에는 <휴거>라는 단어가 나오는가?
1> 성경에는 <휴거>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는다.
그러므로 <휴거>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성경적인 것이다.
2. 세상의 사람들이 말하는 <휴거>란 무엇을 말하고 있는 것인가?
1> 휴거(携擧, rapture)는 (위키 백과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기독교 종말론의 미래학적 해석의 사건으로, 그리스도가 세상에 다시 올 때 기독교인들이 공중에 함께 올라가 그분을 만난다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 메시지는 데살로니카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4장 15~17절에 바울로가 예수가 그의 성도들을 모이게 하려고 되돌아오신다는 것에 대하여 "주의 말씀"을 언급하고 있다.
“ ...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뒤에 살아서 남아 있는 우리가 그들과 함께 구름들 속으로 채여 올라가 공중에서 주를 만나리라.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2> 휴거(携擧, rapture)는 (다음 백과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본 뜻
‘들어올릴 휴(携), 이끌 휴’와 ‘들 거(擧)’가 합쳐진 이 말은 종말론을 주장하는 개신교의 한 종파에서 만들어낸 신조어다.
들어올림, 이끌어올림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 말이다.
바뀐 뜻
일부 기독교 교단에서 이 ‘휴거’ 현상이 세상 종말의 날에 심판의 징조로 나타날 것이라고 선전하여 많은 사람들을 미혹시키고 사회적으로도 큰 물의를
일으켰으나, 후에 이 교리의 허황됨과 삿됨이 널리 알려지면서 휴거 논쟁이 가라앉았다.
3. 성경에서 일반사람들이 말하는 <휴거>는 어디에 근거를 두고 말하는 것인가?
1> 이것은 데살로니가 전서 4장14~~17절에 근거를 두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살전4:14=>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살전 4:15=>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살전4: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4: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위에서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이 땅을 심판하실 때에 <하늘 낙원에 가있는 성도들>을 함께 데리고 오신다는 것이다.
4. 그러면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진다>는 말은 무슨 말인가?
이 부분을 많은 사람들이 <휴거>라고 부르고 있는데~~~
1> 여기서의 <구름>은?==>
실재 구름이 아니라 <상징적 구름>을 나타내고 있는 단어이다.
성경에서?
실재구름은?==> <네포스>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기록하고 있다.
히12:1절=>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또한 성경에서?
상징적 구름은?==> <네펠레>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기록하고 있다.
마24:30절=>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여기서 재림 예수님을 손오공처럼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므로 여기서 <네펠레>라는 <구름>은?==>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드러낼 때 사용되어지는 단어>라는 것이다.
2> 또한 <끌어 올려진다>는 것은?==>
헬라어 <하르파조>라는 단어로 성경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마 11:12절=> 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마 12:29절=>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마 13:19절=> 아무나 천국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할 때는 악한 자가 와서 그 마음에 뿌리운 것을 [빼앗나니] 이는 곧 길 가에 뿌리운 자요
요 6:15절=> 그러므로 예수께서 저희가 와서 자기를 억지로 [잡아] 임금 삼으려는 줄을 아시고 다시 혼자 산으로 떠나가시니라.
요 10:12절=> 삯군은 목자도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늑탈하고] 또 헤치느니라.
요 10:28절=>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 10:29절=>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없느니라.
행 8:39절=> 둘이 물에서 올라갈새 주의 영이 빌립을 [이끌어 간지라] 내시는 흔연히 길을 가므로 그를 다시 보지 못하니라
행 23:10절=> 큰 분쟁이 생기니 천부장이 바울이 저희에게 찢겨질까 하여 군사를 명하여 내려가 무리 가운데서 [빼앗아 가지고] 영문으로 들어가라 하니
라
고후 12:2절=>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 사년 전에 그가 세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고후 12:4절=> 그가 낙원으로 [이끌려가서] 말할 수 없는 말을 들었으니 사람이 가히 이르지 못할 말이로다.
살전 4:17=>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
라
유 1:23절=> 또 어떤 자를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 또 어떤 자를 그 육체로 더럽힌 옷이라도 싫어하여 두려움으로 긍휼히 여기라
계 12:5절=>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그러므로 <하르파조>라는 단어는?==> 단순히 <끌어내어 이끌어 간다>라는 것이다.
고후12:2~4절이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휴거>라고 한다면~~~
사도바울은?==> 2천 년 전에 이미 <휴거>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함!!!
(이때에 사도바울의 <육체>는 어디가 있었을까?) ===>중요함!!!
5. 그러면 언제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진다는 것>인가?
이것은 성경에서 분명히 기록하고 있는데~~~
1>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난 이후이다.
살전4: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2> 그것은 재림예수님이 이 땅에 다시 강림하신 이후라는 것이다.
살전4:17=>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이 장면을 계19장 20장에서 다시 자세히 잘 설명해 주고 있는 것이다)
6. 그러면 재림예수님은 성경 어디에서 언제 강림하시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는가?
이것은?==> 계시록 19장 11~16절에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13절=>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4절=>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15절=>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16절=>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이때에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이 땅의 사단의 세력들과 전쟁을 벌여 사단의 종노릇하던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과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들의 세력들을 죽이고 유황 불 못에 던져버린다는 것이다.
19절=>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 자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절=>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21절=>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 고기로 배불리우더라
7. 그러면 예수님 재림 이후 이 땅의 사람들의 상태는 어떻게 되는가?
이것은?==> 계시록 20장 4절부터 6절까지에서 잘 설명해 주고 있다.
4절=>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5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6절=>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8. 그러면 우리는 <휴거>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
그것은?==> 예수그리스도의 이끄심으로 <홀연히 변화> 될 때라고 표현하면 좋을 것이다.
주님이 이 땅에 오셔서 사단과의 싸움을 이기시고 난 후에는~~~
1. 이미 순교한 사람들의 영혼들이 <새롭게 된 상태로> 살아나고
2. 이마나 손에 짐승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새롭게 된 상태로>~~~ 살아나는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이것을 이해하려면?==>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난 이후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이다.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난 후에 예수님은?==>
1. 이 땅의 음식을 먹고 마시고 할 수 있었다.(제자들과 함께 생선을 드셨다) (요21장)
2. 그리고 벽을 마음대로 통과 할 수 있었다. (제자들 숨어있는 방에 들어가심) (요20장)
3. 자신의 형체를 마음대로 바꿀 수도 있었다.(엠마오 제자들이 알아보지 못함) (눅24장)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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