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은 무엇입니까?


성경은 하나님의 존재를 계시한 인간을 위한 책입니다.

계시라는 말은 “벗겨낸다”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본질과 인격 그리고 그 분의 뜻을 인간에게 알려주시기 전까지는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인간의 유한하고 작은 지성으로 어떻게 위대하시고 무한한 하나님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이사야 55장 8-9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작은 개미가 인간의 생각을 이해하기 힘든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생각을 다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주도권을 가지고 자신을 계시하지(알려주시지) 않으시면 우리는 그 분에 대해 전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하여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자신을 계시하셨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본질과 핵심 내용을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성경 전체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증언이요, 계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살아있는 말씀입니다.


둘째, 성경은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께로 이끄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 없이는 계시된 구원의 통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 없습니다.


셋째, 성경은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편지입니다 .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넷째, 성경은 인간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거룩한 뜻이 계시되어 있는 책입니다.

인간이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듯,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알아나갈 수 있습니다.

또 성경은 우리 삶의 행로를 가르쳐주는 나침반이 되어줍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


그러므로 성경은

인간이 구원에 이르는 길과 구원받은 자로서 지녀야 할 삶의 모습에 대해 말하고 있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인 것입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