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근거로 한 달력연구


 

머리말


유태인의 달력과 야웨의 말씀을 읽어보면,

오늘날 달력은 확실히 문제가 있으며 무엇인가 잘못됨을 느끼실 것입니다.

유태인의 달력(Jewish Calendar)

"유태인의 달력을 인정하지 않는 이유!"


2000년도에, 많은 분들은 나팔절을 9월 28일에 준수하시고,

 다른 분들은 이틀 뒤인 9월 30일에 준수하였습니다.

왜요? 나팔절 계명에 관하여 다시 살펴봅시다.


레위기 23장 23-25절, "여호와(야웨)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七月) 곧 그 달 일일(一日)로 안식일(安息日)을 삼을지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記念)할 날이요

성회(聖會)라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야웨)께 화제를 드릴지니라".


참으로 이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제7월(티쉬리월) 첫 날이 나팔절(喇叭節) 입니다.

둘째 날, 또는 셋째 날이 아니며, 첫 날입니다. 그러므로 질문합니다.

첫째로, 야웨께서 변하십니까? 질문의 대답은 "결코 아니오"라고 동의하실 줄로 생각합니다.

그러면 9월 28일에 왜 나팔절을 준수합니까? 대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달의 삭(朔)은 9월 27일 [로마력(曆)] 오후 8시 15분에 일어났습니다 (중부 표준시 / Central time).

일몰 후에 일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달의 삭(朔)을 9월 28일로 세어야하며,

그러므로 9월 28일은 일곱 번째 달 첫 날이었습니다.


어느 분은 "성경에서 가르치는 하루의 시작은 아침 해가 뜨는 시각이었고

사도시대 이후에 유대인들이 하루의 시작 시각을 해가 완전히 넘어간 저녁 시각부터로 계산하는 관습이 생겼다고" 주장하시는데요,

성경에 하루의 시작은 해가 지는 일몰(日沒)에서 다음날 일몰까지입니다.

창세기 1장 5절, "빛을 낮이라칭하시며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날이니라".


13:19, "안식일(安息日) 전(前) 예루살렘 성문(城門)이 어두워 갈 때에

내가 명(命)하여 성문(城門)을 닫고 안식일(安息日)이 지나기 전(前)에는 열지 말라 하고

내 종자 두어 사람을 성문마다 세워서 안식일에 아무 짐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매".

창세로부터 하루의 시작은 해가 지는 일몰이었습니다.


일 년에 한 번 오는 특별한 안식일인 속죄일(贖罪日)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있습니다:

 "이는 너희의 쉴 안식일(安息日)이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고

이 달 구일 저녁 곧 그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安息)을 지킬지니라 " (레 23:32).

성서에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을 지키라고 명백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서력은 해질 때부터입니다.


출처: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표제어, 월삭: "예식은 나팔을 불어 선포했고,

특히 7월의 월삭을 중시했다(“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 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찌니라” 레위기 23:24~25)."


야웨의 말씀(Oracles of Yahweh)

대개 달력 질문에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대인들은 야웨의 말씀을 맡았으며,

그러므로 우리들은 그것에 관하여 걱정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이는 그것의 매우 복잡한 연구 책임 회피(回避)의 구실입니다.

저 자신도 그런 대답의 무죄는 아닙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이 우리의 인생과 달력을 관리합니까?

우리는 골라 채택할 수 없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만약 유대인들에게 지배를 받게되면, 그렇다면 그들이 말하는 모든 것을 들어야 합니다.

옳습니까?! 성경을 고찰해 봅시다.


로마서 3:1-3, " 그런즉 유대인의 나음이 무엇이며 할례의 유익이 무엇이뇨 범사에 많으니

첫째는 저희가 엘로힘의 말씀을 맡았음이니라 어떤 자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하리요

그 믿지 아니함이 엘로힘의 미쁘심을 폐하겠느뇨"

정말로 유대인들이 달력 또는 그밖에 또 다른 무엇인가의 권위를 가지고 있다고 성경은 말합니까?


어느 유대인의 달력을 믿습니까?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

적어도 세 그룹들이 분명히 있었습니다(이스라엘의 목자[지도자]라고 주장했습니다).

스가랴 11:8, "한 달 동안에 내가 그 세 목자를 끊었으니 이는 내 마음에 그들을 싫어하였고 그들의 마음에도 나를 미워하였음이라".

(많은 분들은 이 예언의 말씀을 야슈아(예수)께서 레위족의 성직을 끝마치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이스라엘의 세 목자들은 누구입니까? 바리새파인들, 사두개인들, 그리고 에세네파인들입니다.

그리고 그들 모두는 달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에 대해 의견이 맞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대략 달력의 여섯 가지 다른 관점(觀點)들이었습니다.



다음은 간략한 역사입니다.


정통파 유태인의 달력(The Orthodox Jewish Calendar)

이 달력은 주후 359년에 산헤드린의 마지막 의장인 힐렐 2세(Hillel II)에 의해 제정되어졌습니다.

이것은 날이 연기되는 달력입니다.

그리고 월삭(月朔 new moon) 관찰의 지시를 거절합니다.


사마리아인의 달력(The Samaritan Calendar)

사마리아 사람들은 유월절을 아빕 14일 초기 또는 하루 전에 지켰습니다.


사두개인의 달력(The Sadducees Calendar)

사두개인들은 무교절 기간 동안에 매주 안식일 후에 첫 곡식 단을 높이 들어 앞뒤로 흔들어 바치는 날부터 계산하여

일요일에 오순절이 떨어집니다.

유월절은 아빕월 14일에 지켰습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을 분리시켰습니다.


카라이테 달력(The Karaite Calendar)

카 라이테인들은 새로운 초승달을 주시하였습니다, 그러나 국부적으로 주시하였습니다.

윤일[달, 년]을 넣으며 수확에 의해서 결정되며 그 해(년)는 날씨에 따라 지배를 받습니다.

또한 그들은 유월절은 아빕월 14일에 지켰으며, 그리고 사두개인들과 같이 무교절 기간 동안에

매주 안식일 후에 첫 곡식 단을 높이 들어 앞뒤로 흔들어 바치는 날부터 오순절을 계산하였습니다.


에세네파 달력(The Essene Calendar)

에 세네파인들은 항상 절기의 날들이 수요일이었습니다.

그들은 초승달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에 달은 30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3개월 마다 그 달은 31일로 구성되어,

그러므로 3개월은 91일이었습니다. 그리고 1년이 364일이었습니다.


바리새인의 달력(The Pharisees Calendar)

유월절을 아빕월 15일 초에 지켰습니다. 그들은 유월절과 무교절을 결합시켰습니다.

또한, 사두개인들은 무교절 기간 동안에 매주 안식일 후에 첫 곡식 단을 높이 들어 앞뒤로 흔들어 바치는 날부터 오순절을 계산하였지만,

바리새인들은 무교절 첫날부터 오순절을 세었습니다.


게다가 그 밖의 여러 가지가 불일치합니다. 그래서 또다시 질문을 합니다,

"어느 유대인의 달력을 믿습니까?" 사도 바울의 로마 교회 시대도로 돌아가 고찰해봅시다.

사도 바울은 아시아 교회와 다른 로마 교회의 문제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누가 로마 교회에 출석하고 있었습니까?

그것은 명백합니다.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옛날에 뿔뿔이 흩어진 것을 기억하십시오.

유일한 유대인들이었습니다(유다의 애칭). 틀림없이, 그 밖의 다른 이스라엘 종족들과 같이 유대인들은 야웨의 말씀을 받았습니다.

야웨께서 고생하는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애굽)에서 해방시키신 것을 기억하십시오.


야웨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시나이 산(Sinai Mt.)각으로 데려왔습니다.

"누가 시나이 산에 있었습니까?" 물론 대답은 이스라엘의 모든 종족들 그리고 이스라엘 민족과 함께 나온 다른 민족들입니다.

전적으로 성경 어디에 그들이 야웨의 말씀과 그리고 다른 것뿐만 아니라 달력에 권위를 맡았다고 합니까? 대답은 쉽습니다.

분명히 사도 바울은 로마 교회 안에 두 파의 사이에 비교를 말하고 있었습니다.

바울은 유대인들이 더 많은 빛과, 더 많은 지식, 더 나은 특권들, 그리고 높은 명예를 가지고 있었던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그 가장 큰 장점은 야웨의 말씀 즉 신성한 성경, 그리고 메시야의 약속을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유일한 장점이 아닙니다, 그러나 오 직 간단히 첫째로 택함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방인들도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유대인들에게, 그 다음은 이방인들에게라고 바울은 여러 번 말하였습니다.

로마서 2장부터 3장을 쭉 읽으시면 사도 바울이 말하고 있는 4장이 이해되실 것입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은 몇 십 년간을 맹목적으로 유대인력을 믿고 의지하였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야웨의 축제일들을 잘못된 날에 준수하였었습니다.

왜 유태인력은 이틀의 착오(錯誤)가 생겼으며, 나팔절과 초막절은 이틀 후에 떨어졌습니까?

예루살렘 성전이 주후 70년에 파괴된 후로 유대인 법정이내에 불일치들 때문에 여러번 그들의 달력을 변경하였습니다.

역사에 의하면 유태인력은 기원후 359년에 확립(確立)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현대에도 아직 민족간에 쓰이고 있는 유대력은 최후의 형식을 계승한 것으로, 4세기경 성립된 것이라고 한다.

19년간에 7윤월(閏月)을 두는 역법인데, 날의 시작은 저녁에 3개의 별이 보이기 시작할 때, 해의 시작은 추분(秋分) 후의 월초로 한다.

1, 5, 7, 9, 11월은 30일(큰 달), 4, 6, 8, 10, 12월은 29일(작은 달)이고, 2, 3월은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하므로,

1년은 353일, 354일, 355일의 3종류가 되고, 윤년은 이것에 큰 달이 더해진다.

3종류 중 어느 것이 되느냐 하는 것은 유대교의 가장 중요한 과월절(過越節:Passover)의 첫째날,

8월 15일이 월·수·금요일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복잡한 법칙에 의해 정해진다."


혼란스러운가요? 성서 안에 어디에서 이런 규칙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대답은 "성서를 아무리 뒤져보아도 그런 규칙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또 다른 규칙(Another rule)"

성경에는 유월절이 시작되는 (태양력으로 환산하면 4월초에 해당되는 "아빕월 또는 니산월")을 첫 달로 기록하며 설날인데,

오늘날 유대인들은 (9월이나 10월경에 해당되는 티쉬리월)에 설날(로쉬 하샤나) 행사를 시작합니다.

성서의 기록은, "아빕월 또는 니산월"이 첫 달이며, 티쉬리월이 아닙니다.

12:2,'이 달로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

13:4, '아빕월 이 날에 너희가 나왔으니'

16:1,'아빕 월을 지켜 네 엘로힘 야웨의 유월절 예식을 행하라 이는 아빕 월에 네 엘로힘 야웨께서 밤에 너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이라'


언제부터 변경되었습니까?

저의 최선의 대답은 유대인들이 바벨론 포로 생활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부터입니다.

아빕월은 바벨론 포로기 이후에 "니산월"이라고 불렸습니다.


느헤미야 2장 1절,"아닥사스다 왕 이십 년 니산 월에 왕의 앞에 술이 있기로 내가 들어 왕에게 드렸는데 이전에는 내가 왕의 앞에서 수색(愁色)이 없었더니".

에스더 3장 7절,"아하수에로 왕 십이 년 정월 곧 니산 월에 무리가 하만 앞에서 날과 달에 대하여 부르 곧 제비를 뽑아 십이 월 곧 아달 월을 얻은지라".

2000년도에 유월절이 하루의 차이 났으며 그리고 나팔절과 초막절은 이틀 차이가 났는지 여러분들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일곱 번째 Molad(달)은 9월 28일 2000년 오후에 떨어졌습니다. 그 날은 목요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그들의 규칙 아래 금요일로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규칙 아래 금요일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안식일 토요일로 나팔절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나팔절을 일곱 번째 달 셋째 날로 만들었습니다.


성경을 중시하는 행위입니까? 진정으로 명확히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에 연기한 하루를 거꾸로 세어 유월절을 계산하여, 우리의 유절절과 하루의 착오가 난 것입니다.


보리(Barley)

9:31-32, "때에 보리는 이삭이 나왔고 삼은 꽃이 피었으므로 삼과 보리가 상하였으나(정확한 번역은 barley was smitten = 보리는 세게 맞았고)

그러나 밀과 나맥은 자라지 아니한고로 상하지 아니하였더라"


여기서 매우 명확하게 어린 보리의 성장기간을 말하고 보리가 자라는 시기에 밀은 자라지 않는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 보리는 우박에 의해서 파산(破産)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보리가 익은 수확시기이며, 우박을 맞아 떨어져도 상하지 않았으며, 떨어진 곡식을 지면에서 골라 채집하였을 것입니다.

오늘날 보리의 추수는 탈곡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전에는 낫을 사용하여 곡식을 베었습니다.

대략 보리가 거의 익어졌을 때 베었습니다.


보리가 거의 익어졌을 때 벤 이유가 있었습니다.

만약 보리가 완전히 익혀졌다면, 낫을 댈 때에 보리의 씨들이 밖으로 떨어져 나올 것입니다.

그래서 그 들의 곡물을 상실치 않기 위해서 그들은 추수기 2주 전에 보리가 거의 익어졌을 때 베어 다발로 묶어 타작마당에 가져다 놓았습니다.

곡식이 마르면 "흔들고" 또는 "두들겨" 수확하였습니다.

이 수확 전에,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가 제사장이 야웨께 흔들어 바쳤습니다.


레위기 23장 9-12절, "야웨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위선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 사장(祭司長)은 너희를 위(爲)하여 그 단(壇)을 야웨 앞에 열납(悅納)되도록 흔들되 안식일(安息日)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너희가 그 단(壇)을 흔드는 날에 일년(一年) 되고 흠(欠) 없는 수양(羊)을 번제(燔祭)로 야웨께 드리고".

이 때는 보리 수확의 시초이었습니다.


천연(天然)적인 원예(園藝) 백과사전에 의하면

보리를 밀처럼 재배(栽培)한다고 말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보리는 밀처럼 수확합니다.

거의 익어졌을 때 베어, 다발로 묶고 그리고 보릿단 가리를 건조시킵니다.

보리를 다발로 묶어야만 탈곡이 순조롭습니다.

알곡은 2주쯤에 익어 타작할 수 있습니다.


옛 농민들이 정확히 어떻게 보리를 베어,

다발로 묶고, 건조시키고, 익혀 타작해야하는지 알고 있었다는 것은 생각하니 정말 흥미롭습니다.

아빕월은 보리가 여물어 수확(收穫)하는 시기(時期)입니다.


어리고, 부드러운 보리? "아빕"월은 곡물의 이삭을 의미하며 추수할 수 있도록 익은 녹색의 보리의 달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아빕월은 보리가 익어 수확하는 시기입니다. 오 늘날 많은 분들은 어리고, 부드러운 보리를 흔들어 바쳤다고 생각합니다.


이 보리 다발은 구원자 예수(야슈아)를 상징합니까? 물론 흔들어 바치는 이 보리 다발은 메시야를 상징합니다.

메시야께서 어리고 부드러우셨나요? 물론 아니지요, 익어 흔들어 바치는 보리처럼 메시야께서 완전히 성숙하셨습니다.


봄 보리는 맥류 중에서는 가장 생육기간이 짧기 때문에 가장 고위도까지 재배되며, 팔레스틴 지방에서는 보리가 4월에 익습니다.

만약 당신이 유대력의 이른 삭(朔 new moon)을 따르면 흔들어 바칠 익은 보리가 없습니다.

왜요? 유대력은 춘분(春分)이 오기 전에 삭(朔 봄)을 세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봄 대신에 겨울에 아빕을 계산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은 성경을 중시하고 깨달아,

기다려 춘분(春分) 후에 월삭을 계산하여 흔들어 바칠 익은 보리가 많은 달에 유월절이 떨어집니다.


"태초에.... / In the Beginning..."

유대력을 엄밀하게 관찰해 보면, 유대력은 성경을 중시하지 않았음을 발견합니다.

어쨌든 우리들이 유대인들을 따라가야 합니까, 아니면 야웨의 거룩한 날들을 지키기 위해 진리를 추구합니까?

이것은 각자의 마음과 결심에 달렸습니다.


창세기 1:14, "엘로힘이 가라사대 하늘의 궁창에 광명이 있어 주야를 나뉘게 하라 또 그 광명으로 하여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


단어 "사시(四時)"는 히브리어로 모에드(moed 4150)이며,

뜻은 집합(meeting), 정해진 절기(appointed feasts), 정해진 절기의 때(appointed time feasts)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하늘 창공에 빛나는 것들 즉 태양, 달 및 별들은 계절들(절기의 때), 날들 그리고 해를 나타내기 위한 것입니다.



회합(會合)이냐 초승달이냐(Conjunction Or Crescent)?

우선 먼저 지구주변을 도는 달의 상(相) 살펴봅시다.

The moon travels in a counter clockwise orbit around the earth.

달은 오른쪽 시계 방향으로 지구의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The orbit is more oval in structure, rather than circular.

달의 궤도는 둥근 것보다는 오히려 타원형입니다.

달 은 지구의 주위를 약 1개월(29.53059일) 걸려 한 바퀴 돌고 있는 지구의 위성입니다.

한편 계절의 순환 주기인 1년(태양년)은 365.2421949일입니다.

그런데 12삭망월은 354.367068일이므로 1태양년보다 10.875126일 짧습니다.

So, periodically Yahweh's law comes into effect and a Miracle occurs.

Yahweh causes the moon, sun, and earth to come into direct alignment with each other.

And this is a sign for mankind to begin to count, for the Holy Days.


그래서, 주기적으로 야웨께서 달, 태양, 그리고 지구를 서로 같은 방향으로 일직선하게 창조하셨습니다.

이것을 회합(會合)이라고 하며 야웨의 법칙에 따른 결과 및 기적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종교상 축제일들을 계산하는 징조입니다.

다윗 왕은 이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에 기록하여 우리들에게 이것을 알렸습니다!


81:3 월삭(月朔)과 월망(月望)과 우리의 절일(節日)에 나팔을 불지어다

이 것을 분석하여, 다윗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확정(確定)합시다.

이것은 다윗이 명백히 나팔절에 관하여 언급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월삭(月朔 new moon)

다시 말해서, 달과 태양의 황경(黃經)이 같아지므로 지구의 반대편만 햇빛을 받으므로 지구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The words "New Moon" is translated from:

단어 "월삭(月朔)"은 히브리어 호데쉬(02320 chodesh kho' -desh from 02318)를 번역한 것입니다.


02320 chodesh kho' -desh from 02318;

Taken from the root 2318

2318(. 하다쉬 chadash)의 어근에서 유래

1) the new moon, month, monthly 1a) the first day of the month

1) 새로운 달, 달, 매달 1a) 초하룻날

The root word.

어근

a primitive root

기본어근

AV-renew 7, repair

AV-새롭게 하다 7, 수리하다

자 이제 이 단어가 성서에서 어떻게 쓰여 졌는지 고찰해 봅시다.

삼상 11:14, "사무엘이 백성에게 이르되 오라 우리가 길갈로 가서 나라를 새롭게 하자".

대하 15:8, "아사가 이 말 곧 선지자 오뎃의 예언을 듣고 마음을 강하게 하여 가증한 물건을 유다와 베냐민 온 땅에서 제하고 또 에브라임 산지에서 빼앗은 성읍들에서 제하고 또 야웨의 낭실 앞 야웨의 단을 중수하고"

대하 24:4, "그 후에 요아스가 야웨의 전을 중수할 뜻을 두고"

대하 24:12, " 왕과 여호야다가 그 돈을 야웨의 전 간역자에게 주어 석수와 목수를 고용하여 야웨의 전을 중수하며 또 철공장과 놋공장을 고용하여 야웨의 전을 수리하게 하였더니"

시편 51:10, "엘로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시편 103:5,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시편 104:30, "당신(주)의 영을 보내어 저희를 창조하사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

다윗은 새롭게 하다, 수리하다, 회복하다의 하다쉬에서 유래한 단어 호데쉬를 사용하였습니다.


But David could have chosen the Hebrew word "Saharon", which means Crescent moon. But he did not. More on the Crescent moon later.

다윗은 히브리어 사하론(Saharon 초승달)의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눈썹 모양의 초승달(crescent)이 아닙니다. 후에 초승달로 바뀐 것입니다.

왜 우리가 유대력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를 간단히 증명하며 밝혔습니다.


문제(The Problem)!

유대인들이 바빌로니아 포로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이후에 어떤 일정한 범위(範圍)의 바빌로니아의 태음태양력을 따라갔습니다.

오늘날 유대인들은 양 력(로마력 그레고리안 달력)과 음력을 사용합니다.

그들의 달력은 한 달을 추가시키든지 날을 축소(縮小)시키며, 윤년(閏年) 등의 여러 가지 복잡한 법칙에 의해 정해집니다.

예를 들면, 유대력은 음력과 로마의 달력을 사용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분명히 유대력은 전적으로 이교도적인 로마의 달력의 혼합입니다.

사람이 만든 특별한 날에 야웨의 절기를 준수하면 야웨께서 그 절기들을 받아들이시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들이 사람이 만든 달력을 망각하고, 오직 야웨의 절기 계명만 간주(看做)한다면, 그때 우리들의 문제들이 해결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에 근거(根據)를 두고 절기를 계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리는 오직 간단히 야웨의 명령에 근거를 두고 달력을 만드는데 도달하였습니다.


"이해(Understanding)"

야웨께서 말씀하신 춘분(야웨의 기적적인 시간 기록시계)을 기준으로 하여 정월 초하루를 정합니다.

이 정월은 곡식이 한창 성장하는 시기이며 또한 보리가 익어 수확하는 계절의 시작입니다.

야웨께서 우리에게 가르쳐주신 춘분(春分 vernal equinox) 후에 첫 합(合 conjunction 태양, 달과 지구가 같은 방향에 있게 될 때에)으로부터 절기의 계산을 시작합니다. 또한 이것도 야웨의 기적들 중에 하나입니다.


추분(秋分 Autumn Equinox)을 기준으로 하여 막년을 정합니다.

이 시기는 가을 추수기입니다, 또 다른 야웨의 기적들 중에 하나입니다.

23:16,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초막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종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2000년의 예를 들며, 합(合 conjunction)에 의하여, 그레고리안 양력을 이용한 야웨의 달력입니다.

야웨의 정월부터 시작합니다.

첫 달 - 4월 5일

둘째 달 - 5월 4일

셋째 달 - 6월 2일

넷째 달 - 7월 2일

다섯째 달 - 7월 31일

여섯째 달 - 8월 30일

일곱째 달 - 9월 28일

여덟째 달 - 10월 28일

아홉째 달 - 11월 26일

10월 - 12월 26일

로마의 년 2001

11월 - 1월 24일

12월 - 2월 23일

춘분(春分 vernal equinox)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이 다시 시작합니다.

첫 달의 초 = 3월 24일

이는 4월 5일부터 3월 24일은 360일의 합계를 가져옵니다.

2월 - 4월 23일

3월 - 5월 23일

4월 - 6월 21일

5월 - 6월 21일

6월 - 8월 19일

7월 - 9월 18일

8월 - 10월 17일

9월 - 11월 16일

10월 - 12월 15일

11월 - 1월 14일

12월 - 2월 12일

13번째 달 -3월 14일

춘분(春分 vernal equinox) 전에 계산을 하기 때문에, 또 다른 달을 기다립니다.

첫 달의 초 = 4월 12일

그 다음 해는 11개월이며 그리고 다음은 13개월입니다.

결과는 혼란이며, 혼란을 조절하기 위하여 그레고리안 양력과 조화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야웨의 절기와 장단이 맞지 않으며, 야웨의 명절과 조화될 수 없습니다.

오직 야웨의 지시(指示)와 일치할 때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사야 12장 14절, "내 마음이 너희(야웨께서 정하시지 않은)의 월삭과 정한 절기를 싫어하나니 그것이 내게 무거운 짐이라 내가 지기에 곤비하였느니라".

아모스 5장 21절, "내가 너희(야웨의 절기가 아닌) 절기를 미워하여 멸시하며 너희 성회들을 기뻐하지 아니하나니".

참 진리를 찾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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