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은사 발견 테스트 [C.Peter Wagner]

 

성령의 은사에 대해서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성령에 대해 충분히 알 수 없다.

자신이 어떤 은사를 가졌는지 발견하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할 때 성령이 더욱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다.

성령을 체험이나 현상으로만 이해하지 말고 실제로 주님을 위해서 일하고 교회를 섬기는 면으로 관심을 기울일 때

우리는 행복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건강한 몸의 특징은 그 몸의 모든 지체가 전체의 유익을 위해서 각 지체의 기능을 이행해 내는 일이다.

그러나 연합은 일률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교회 안에는 상이한 은사의 기능이 있지만,

그들 모두는 동일하신 성령의 은사로서 교회의 개인적인 지체의 영광을 위해서가 아니라 전체의 유익을 위해 계획된 것이다.

 

은사발견을 위한 설문


이 설문은 C.Peter Wagner 교수가 정리한 은사발견을 위한 설문이다.

이 은사발견 및 확인표를 통해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고 그것이 얼마나 활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기 바란다.

자신이 가진 대표적 은사와 보조은사를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에 대해서 토의하고 이를 위해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
      | 매우 그렇다 < much > = (3).      대체로 그렇다. < some > = (2).         |
      | 조금 그렇다 < little > = (1).         전혀 그렇지 않다. < not at all > = (0). |
+----------------------------------------------------------------+

 

01. 나는 다른 사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말씀을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받아 말하고 싶을 때가 자주 있다.
02. 나는 여러 사람들과 계속해서 개인적으로 그들의 성공과 실패를

     같이 나누면서 동참하는 일을 좋아한다.
03. 나는 여러 사람들로부터 내가 성경의 진리를

    그들에게 의미 있게 잘 가르친다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
04. 나는 성경의 영적 진리를 나의 생활에 잘 적용하여 왔다고 생각한다.
05. 사람들은 내가 성경의 지식을 아주 알기 쉽게 가르치고 설명한다고 말한다.
06. 나는 문제 때문에 낙심하고 절망한 사람들을 말로써 위로하고 격려하는 것을 좋아한다.
07. 나는 교회에서 다른 사람들이 미처 깨닫지 못하는 일들을 생각하고

     분별하곤 하는데 사람들도 그것을 인정한다.
08. 나는 주의 일을 위해 더 많이 드리도록 돈을 절약하고 검소하게 살려고 기쁨으로 애쓴다.
09. 나는 주의 종들이 그들의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여러모로 도와주기를 즐거워한다.

10. 나는 몸이나 마음에 병든 사람들이 고통이 감소되도록 그들과 함께 일하고 싶어 한다.

 

11.나는 특별히 소외되거나 힘이 없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며,

     그들도 나를 잘 받아들이는 편이다.
12. 나는 전도하여 불신자에게 예수님을 영접하게 하는 일을 즐겨한다.
13. 나의 집은 누구든지 머무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열려있다.
14. 어느 모임에서나 다른 사람들이 내가 인도자가 되기를 바라는 편이다.
15. 내가 말할 때 사람들은 잘 들어주는 편이며, 또 그 말에 따라주는 편이다.
16. 조직이 잘 안되어 있는 그룹에서 나는 그 약한 조직을 강화시켜 주기를 즐겨한다.
17. 내가 기도할 때 눈에 보이는 기적이 응답으로 자주 나타난다고 사람들이 말한다.
18. 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질병을 즉각적으로 치료시키는 데에 사용되어져 왔다.
19. 나는 방언을 말한다.
20. 가끔 다른 사람들이 방언을 말할 때 그 말이 무엇인지를 깨달아질 때가 있다.

 

21. 나는 더 편안하게 살수 있지만,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하여 청빈하게 산다.
22. 나는 독신생활을 즐기며 산다.
23. 나는 매일 최소한 1시간 이상 기도하는 데에 소비한다.
24. 내가 약한 영(귀신)에게 명령하면 그들이 나의 말에 복종한다.
25. 나는 교회를 위한 특별한 일에 부름 받는 것을 즐거워한다.
26. 하나님을 통하여 나는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 밝히곤 한다.
27. 나는 성도들의 영적 축복을 위해 책임 맡은 자라고 확신하며 또 일에 즐거워한다.
28. 나는 건전한 그리스도의 몸의 사역을 위한 신약의 교훈을 의미 있게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9. 나는 매우 복잡한 문제를 직관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를 많이 당한다.
30. 나는 사람들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영적 통찰력을 가지곤 한다

 

31. 나는 필요한 사역에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효과적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할 수 있다.
32. 나는 때때로 하나님의 영이 어떤 사람들에게 임하는 환상을 볼 수 있다.
33. 나는 교회와 주님 사업을 위해 나의 전체수입중에서 10% 훨씬 이상을 바친다.
34.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사역에 내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35. 나는 다른 사람들이 물질적으로나 실체적으로 필요할 때 그들의 필요를 채워주고 있다.
36. 나는 다른 문화권 안에 있는 사람들을 전도하기 위하여

      외국어를 배울 때 아주 쉽고 빨리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37. 내가 예수 믿고 구원받은 것을 간증할 때 많은 불신자들이 은혜를 받는다.
38. 나는 교회 행사에 몸으로 봉사하기를 즐겨한다.
39. 나는 불가능한 일이 쉽게 일어날 것을 하나님께 믿고 또 그것을 체험한다.
40. 다른 신자들이 나의 지도력을 따라주는데 그것은 그들이 나를 믿기 때문이다.

 

41. 나는 보다 효과적인 사역을 위해 아이디어, 사람, 물질 등의 자원을

     조직화하는 데에 특별한 취미와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42. 하나님은 나를 통해 초자연적인 기사와 이적을 행하신다.
43. 나는 병자를 위해 기도하기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기도 받은 많은 사람들이 고침을 받기 때문이다.
44. 나는 내가 전혀
모르는 말로 하나님의 메세지를 사람들에게 말해주곤 한다.
45. 내가 어떤이의 방언을 통역해주면 그 결과 교회에 위로와 유익이 된다.
46. 검소한 생활을 하는 것이 나에게는 그렇게 즐거울 수가 없다.
47. 내가 혼자 살아도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도 인정하고 있다.
48. 누가 나에게 기도를 부탁하면 나는 최소한 일주일 이상 기도해 준다.
49. 나는 실제로 귀신이 소리지르며 말하는 것을 듣는다.
50. 나는 특별한 기술은 없지만 교회가 필요한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51. 사람들은 말하기를 내가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오는 메세지를 적시에 전달한다고 말한다.
52. 나는 성도를 인도하고 영적으로 지도해주는 일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53. 나는 성경의 새로운 진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성경을 연구하는 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
54. 사람들이 문제가 있을 때 나는 자누 푀선의 성경적 해결책을 제시해 주곤 한다.
55. 연구와 경험을 통하여 나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필요한 주요 전략과 방법을 구별해 왔다.
56. 슬픔이나 고통을 당한 사람들이 나를 찾아오면,

      그 문제가 해결되거나 감소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곤 한다.
57. 나는 아주 확실한 믿음으로 악령에 들린 사람을 구별할 수 있다.
58. 하나님 사역에 필요하다고 할 때마다 나는 그 필요한 돈을 마련할 수 있다.
59. 나는 다른 사람들이 이미 해 놓은 지루한 일도 즐겁게 하는 경향이 있다.
60. 나는 병원이나 양로원을 방문하여 위로하는 일이 적격이라고 생각한다.

 

61. 다른 나라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고 그것을 좋아한다.
62. 예수 믿는 것을 자주 표현하여 영향을 미쳐도

     불신자들은 내가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63. 우리 집에 오는 사람들마다 마치 자기네 집인 것처럼 편안하다고 말하곤 한다.
64. 사람들은 말하기를 내가 다른 사람들이 못하는 일을 감당하는 믿음을 가졌다고 말한다.
65. 내가 목표를 세우면 사람들은 쉽게 따라준다.
66. 나는 어떤 그룹의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는 일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한
다.
67. 하나님은 정기적으로 내 생애를 통하여 불가능한 일을 기적같이 이루시는 것 같다.
68. 내가 사람들을 도와줄 떄 하나님께서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 주었다고 사람들이 말한다.
69. 나는 전혀 배우지 않은 말로(방언) 하나님께 말할 수(기도) 있다.
70. 다른 사람이 방언 말하는 것을 통역하여 기도할 수 있다.

 

71. 나는 가난한편은 아니지만, 가난한 사람과 쉽게 어울릴 수 있다.
72. 나는 혼자 살기 때문에 더 주님을 섬길 수 있는 시간이 많다.
73. 남을 위한 중보기도는 내가 시간을 보내는 가장 즐거운 때이다.
74. 어떤 사람이 귀신이 들렸다고 의심이 가면 사람들은 항상 나를 부른다.
75. 사람들은 나를 가리켜 평범한 일에 싫증내지 않고 잘한다고 칭찬하는 편이다.
76. 나는 가끔 하나님께서 어떤 특별한 상황에서 사람들에게 말씀하라고

     시키시는 강력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77. 나는 동료신자들에게 말씀으로 인도, 양육하면서 함께 기도해 주고 있다.
78. 나는 성경 말씀을 가르칠 때 그들의 지식, 태도, 가치,

     혹은 행위가 변화되는 것을 보게 된다.
79. 어떤 사람들은 내가 성경의 진리를 잘 깨닫고 또한 취사선택 하여

     다른 신자들의 필요를 채워주고 있다고 말한다.
80. 나는 새로운 성경의 진리를 배우기 위해 성경을 꽤 많은 시간을 드려 공부하고 읽는다.

 

81. 나는 실망한 자, 죄책감에 시달리는 자, 혹은 중독자( 술, 마약, 섹스, 노름 등) 를

     효과적으로 상담해주고 싶은 소원을 가지고 있다.
82. 나는 어떤 사람의 가르침이 하나님에게서 온 것인지,

     사탄에게서 온 것인지, 아니면 인간에게서 온 것인지를 분별할 수 있다.
83. 나는 하님께서 나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실 것이라는 것은 너무나도 확실히 믿기 때문에

      나 자신을 전적으로 희생하며 살아간다.
84. 나는 남모르게 사람을 도울 때 정말 기쁘다.
85. 불행한 사람을 도와야 할 때 사람들은 나를 부른다.
86. 나는 사람들을 더 많이 전도할 수 있는 상황에 처할 때 매우 마음이 기쁘고 편하다.
87.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처럼 불신자에게 전도하지 않을 때 매우 실망한다.
88. 사람들은 내가 손님접대하기를 좋아한다고 한다.
89. 다른 사람들은 잘 못 느끼지만, 나는 하나님의 사역이 미래에 어떻게 발전될 것인가에

     대한 하나님의 특별한 뜻을 확실하게 느낄 때가 많다.
90. 내가 어떤 그룹에 참여하게 되면,

     사람들이 나를 세워 지도자가 되기를 바라는 것 같을 때가 있다.

 

91. 나는 어떤 일을 하라고 설득할 필요 없이 다른 사람을 인도할 수 있다.
92. 사람들은 내가 생활과 환경에 초자연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 받았다고 말하는 적이 있다.
93. 나는 계속해서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며 그 결과 병든 자가 낫기도 한다.
94. 내가 공중 앞에서 방언을 말할 때 나는 그 방언이 통역되기를 기대한다.
95. 나는 다른 사람을 축복하는 면으로 방언을 통역한 적이 있다.

96. 사람들에 의하면 나는 너무 지나치게 주의 일 때문에 물질적으로 희생하고 있다고 한다.
97. 나는 독신으로 혼자 살지만 성적인 문제 때문에 어려운 적은 거의 없는 편이다.
98. 내가 기도해 준 사람들에 의하면 기도의 응답이 너무나도 확실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99. 내가 기도해주면 계속해서 귀신들린 사람이 치료를 받게 된다.
100. 나는 누가 말하는 것을 듣거나, 단지 읽거나, 대화를 나누기 보다는

       무엇인가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101. 나는 가끔 어떤 특별한 시간과 상황에서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정확하게 알 때가 있는 것 같다.
102. 사람들은 말하기를 내가 그들을 도왔기 때문에 그들의 공동체가 회복되었다고 한다.
103. 성경을 공부하고 그것을 남과 나누는 것은 나에게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모른다.
104. 나는 어떠한 중요한 결정을 하게 될 때

       하나님의 비상한 임재를 개인적으로 확신할 때가 많다.
105. 나는 즉각적으로 어떤 상황을 살펴

       나 자신을 위한 새로운 진리를 발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106. 나는 고난과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그 해결책으로 성경을 찾아보도록 권면하고 있다.
107. 나는 누가 방언은 말하면 그것이 참된 것인지 구별할 수 있다.
108. 나는 하나님의 일을 위하여 가난한 삶을 살 마음의 자세가 되어 있다.
109. 내가 주님의 일을 할 때 누가 더 인정을 받느냐 하는 것은 나에게 큰 문제가 아니다.
110. 나는 고독한 사람, 혼자 사는 사람,

       감옥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즐겁다.

 

111. 무엇보다도, 나는 다른 나라에서 사람들이 예수를 믿는 것을 보고 싶다.
112. 나는 불신자를 전도하려는 소원 때문에

       그들로부터 호감을 갖게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113. 나는 주의 종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나의 집을 그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다.
114. 사람들은 내가 특별한 환상을 잘 보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115. 내가 무슨 일을 책임 맡으면, 모든 일이 부드럽게 잘 진행되는 것 같다.
116. 나는 나의 교회
에서 어떤 일을 성공시키는 책임을 맡는 것을 즐거워한다.
117. 주님의 이름으로 나는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한 적이 있고 또 할 수 있다.
118. 내가 병자를 위해 기도하면, 나 혹은 그들이 몸에

       어떤 떨리는 현상이나,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19. 내가 방언을 말할 때 나는 그것이 교회에 억을 세우는 것임을 믿는다.
120. 내가 방언을 통역하면 그 말씀이 직접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임을 알게 된다.

121. 내가 그들과 같은 수준의 삶을 살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이 나를 받아들인다.
122. 나는 바울이 자기처럼 독신으로 사는 것이 좋겠다고 한 말씀에 공감하는 바이다.
123. 내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자주 나에게 음성으로 말씀하시는데

       나는 그것이 하나님의 음성임을 안다.
124. 나는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낸다.
125. 나는 비록 작고 보잘 것 없는 일일지라도 어떤 일을 부탁 받으면

       기쁨으로 응답하는 편이다.

 


# 은사 발견 측정 챠트 
 

   은사 발견 설문지의 결과를 각 번호에 따라 아래 도표의 번호 옆에

    그 측정치 번호를 적어 보시오.


< 매우 그렇다. = 3, 어느 정도이다. = 2, 조금이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 0 >

+---------------------+------------+------------------+-------------------+
| Value of Answer 측정치 | T o t a l 합 계
| G i f t 은 사 |

+-------------------------------------------------------------------------+

|1 |26 |51 |76 |101 | | 예 언 |
+-----------+---------+------------+----------+----------------+----------+
|2 |27 |52 |77 |102 | | 목 사 |
+---------+------------+----------------------+---------------------------+
|3 |28 |53 |78 |103 | | 가 르 치 는 은 사 |
+---------+---------+---------+---------+----------+----------------------+
|4 |29 |54 |79 |104 | | 지 혜 |
+---------+---------+---------+---------+
---------+-----------------------+
|5 |30 |55 |80 |105 | | 지 식 |
+---------+---------+---------+---------+---------+-----------------------+
|6 |31 |56 |81 |106 | | 권 면 |
+---------+---------+---------+---------+---------+-----------------------+
|7 |32 |57 |82 |107 | | 영 분 별 |
+---------+---------+---------+---------+---------+-----------------------+
|8 |33 |58 |83 |108 | | 구 제 |
+---------+---------+---------+---------+---------+-----------------------+

|9 |34 |59 |84 |109 | | 돕 는 은 사 |
+---------+---------+---------+---------+---------+----------------------+-
|10 |35 |60 |85 |110 | | 긍 휼 |
+---------+---------+---------+---------+---------+----------------------+-
|11 |36 |61 |86 |111 | | 선 교 사 |
+---------+---------+---------+---------+---------+----------------------+-
|12 |37 |62 |87 |112 | | 복 음 전 하 는 자 |
+---------+---------+---------+---------+---------+----------------------+-
|13 |38 |63 |88 |113 | | 대 접 |

+---------+---------+---------+---------+---------+----------------------+-
|14 |39 |64 |89 |114 | | 믿 음 |
+---------+---------+---------+---------+---------+----------------------+-
|15 |40 |65 |90 |115 | | 지 도 력 |
+---------+---------+---------+---------+---------+----------------------+-
|16 |41 |66 |91 |116 | | 다 스 림 |
+---------+---------+---------+---------+---------+----------------------+-
|17 |42 |67 |92 |117 | | 기 적 |

-+---------+---------+------------+---------------+-----------------------+
|18 |43 |68 |93 |118 | | 신 유 |
+---------+---------+---------+---------+---------+----------------------+-
|19 |44 |69 |94 |119 | | 방 언 |
+---------+---------+---------+---------+---------+----------------------+-
|20 |45 |70 |95 |120 | | 통 역 |
+---------+---------+---------+---------+---------+----------------------+-
|21 |46 |71 |96 |121 | | 청 빈 |
+---------+---------+---------+---------+---------+----------------------+-

|22 |47 |72 |97 |122 | | 독 신 |
+---------+---------+---------+---------+---------+----------------------+-

|23 |48 |73 |98 |123 | | 중 보 기 도 |
+---------+---------+---------+---------+---------+----------------------+-
|24 |49 |74 |99 |124 | | 귀 신 쫓 아 내 기 |
+---------+---------+---------+---------+---------+----------------------+-
|25 |50 |75 |100 |125 | | 봉 사 |
+---------+---------+---------+---------+---------+----------------------+-

 

각 은사에 대한 정의


여기에 열거된 27가지 은사는 C.Peter Wagner교수가 분류한 성령의 은사에 대한 정의이다.

 

1. 예언 
예언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하나님의 즉각적인 메세지를 받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성별된 말로 전달하는 역량이다

 

2. 섬기는 일
섬기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하나님의 일과 연관된 과업 가운데 충족되지 못한 요청 사항을 확인하고,

그 요청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자원을 사용하여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역량이다.

 

3. 가르치는 일
가르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배울 수 있도록,몸과 그 지체들의 건강 및 직임에 관계되는 지식을 전달하는 역량이다.

 

4. 권면
권면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몸의 다른 지체들에게 위로의 말과 조언의 말을 해주어 그들이 실제로 도움이나 치유를 받았다고 느끼게 해주는 역량이다.

 

5. 헌금
헌금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들이 물질적인 자원을 관대함과 기쁨으로 주님의 일을 위해 바치는 것이다.

 

6.지도력
지도력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미래를 위한 하나님의 목적과 일치 하는 목표들을 설정하고,

이 목표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되 그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자발적으로 협동하여 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역량이다.

 

7. 긍휼
긍휼을 베푸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리스도인이든 비그리스도인이든 육체적 정신적 문제를 가지고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순수한 자비를 느끼고,

그 순수한 자비를 행동으로 옮겨서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반영하는 역량이다.

 

8. 지혜
지혜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성력님의 마음을 알아서, 주어진 지식을 어떻게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발생하는 요구 사항에 가장 잘 적용할 수 있는지를 아는 역량이다.

 

9. 지식
지식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몸의 성장과 번영에 관한 정보와 사상을 발견하고 쌓고 분석하고 명료하게 하는 역량이다.

 

10. 믿음
믿음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놀라운 확신을 가지고 미래의 일에 대한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분간하는 역량이다.

 

11. 신유
신유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자연적인 방법이 아닌, 하나님께서 병을 고치시고 건강을 회복케 하시는 일의 중개자로서 봉사하는 역량이다.

 

12. 기적
기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관측자들에게는 자연의 방향을 변화시키는 일로, 지각되는 하나님의 능력 있는 행동의 중개자로 봉사는 역량이다.

 

13. 영 분별
영 분별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 지체들로 하여금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것인지 혹은 인간에게서 나온 것인지 혹은 사단에게서 나온 것인지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14.방언
방언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자신들이 배우지 않은 언어로 하나님께 말하는 역량이고,

하나님의 즉각적인 메세지를 받아서 배우지 않은 언어인데도 하나님의 성별된 말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전달하는 역량이다.

 

15. 방언 통역
방언 통역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방언을 말하는 사람의 메세지를 일상어로 알려 주는 것이다.

 

16. 사도
사도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특히 영적인 일애 놀라운 권위를 가지고 여러 교회들을 다스리는 지도자를 맡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이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영적인 일의 놀라운 권위란 그 여러 교회들에 의하여 자연스럽게 인정되고 평가되는 영적 권위를 말한다.

 

17. 서로 돕는 일
서로 돕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몸의 다른 지체들의 활동에 주어,

그 다른 지체들로 하여금 그들의 은사의 효율을 증대시키도록 돕는 것이다.

 

18. 행정
행정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이 역량을 가진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몸의 한 구성 단위의 장기적, 단기적 목표를 명백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그 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효과적인 계획을 기안하여 실행할 줄 안다.

 

19. 복음 전하는 일
복음을 전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여량으로서,

사람들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도록, 또 그리스도의 몸의 책임 있는 지체가 되도록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역량이다.

 

20. 목사
목사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신자들의 영적 번영에 대한 책임을 장기간에 걸쳐 감당할 수 있는 역량이다.

 

21. 독신
독신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독신 생활을 아무런 지장 없이 할 수 있고, 성적 유혹도 받지 않는 것이다.

 

22. 자원하여 궁핍하게 되는 일
자원하여 궁핍하게 되는 일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하나님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섬기기 위하여 물질적인 즐거움을 포기하고,

그 특정 사회에서 궁핍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과 동등한 생활양식을 택하여 사는 것이다.

 

23. 순교
순교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믿음을 위해서는 죽기까지 고난을 당하면서 기쁨과 승리의 자세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24. 대접하는 일
대접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숙식의 요구되는 사람들을 따뜻한 사랑으로 환대하는 것이다.

 

25. 선교사
선교사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그 밖의 다른 은사들이 어떠한 것이든, 제2의 문화권에서 전도 활동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역량이다.

 

26. 남을 위한 기도
남을 위한 기도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이 은사를 받은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기도하고, 보통 그리스도인에게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특별한 응답을 많이 받는다.

 

27. 귀신을 쫓아내는 일
귀신을 쫓아내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마귀와 악령을 쫓아내는 역량이다.


 

은사 및 지식의 활용

 

Use it or lose it !  < 사용하라. 그렇지 않으면 없어진다. >

Learn a little ! Use it a lot !  < 적게 배워 많이 써 먹어라. >

expression‎‎! deepens impression ! < 밖으로 표현할수록 속이 더 강해진다. >

 

남에게 주면 줄수록 더욱 내 것이 된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독교 이야기 > 성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을 근심케 한다’는 의미   (0) 2018.05.14
바울이 소개한 성령   (0) 2018.05.13
성령은 어떤 분이십니까?  (0) 2018.05.08
성령(聖靈)에 관련된 용어 이해  (0) 2018.04.16
성령에 대한 명언  (0) 2018.04.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