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소중함


●남의 그릇된 헛소문을
귀(耳)로 듣지 말것이며

●남의 허물어진 모습을
눈(目)으로 보지 말것이며

●남의 잘못을 험담으로
입(口)에 담지 말것이며

●남의 곪아진 상처를
코(鼻)로 냄새 맡지 말것이며

●남의 나쁜 버릇을
손(手)으로 고치려 하지 말것이며

●남의 자그마한 실수를
마음(心)으로 즐기지 말지어다.

◆ 내가 존경받고 싶으면
남을 업신여기지 말것이며

◆ 내가 인정받고 싶으면
남을 배려할 줄 알아야 하며

◆ 내가 행복하고 싶으면
남의 불행을 반기지 말것이며

◆ 내가 잘 되고 싶으면
남의 발전을 도와줄 것이며

◆ 내가 기쁘고 싶으면
남의 슬픔을 함께 할 것이며

◆ 내가 즐기고 싶으면
남의 고통을 어루만져 줄 것이니라.

♠ 한 방울의 낙수가 모여
크나큰 강물을 만들어 내고

♠ 한 줄기 바람이 일어
세찬 폭풍우를 몰고 오듯이

하나가 모여서 둘이 되고
둘이 합쳐서 우리라는 아름다운 공동체로
새로히 발돗음 합니다.

☞ 처음 만남은 "하늘"이
만들어 주는 인연이고

☞ 그 다음부터는 "인간"이
만들어가는 인연이라 합니다.

☞ 만남과 관계가 잘 조화된 사람의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 만남에 대한 책임은
하늘에 있고

? 관계에 대한 책임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좋은 글 중에서

'세상 이야기 >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수도자의 글   (0) 2018.01.21
인생사용 설명서  (0) 2018.01.20
노년기에 나이(햇수 나이)란 무엇인가?  (0) 2018.01.19
인생지침  (0) 2018.01.18
내 사람 만드는 50가지 방법   (0) 2018.01.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