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의 정체와 그가 하는 일의 특성


 

사단의 정체


하늘에 있었던 세 종류의 천사장 ; 가브리엘, 미가엘, 루시엘(퍼)


가브리엘 :멧세지를 전할 때 성경에서 나타났었던 천사장의 이름.

미가엘 : 전쟁할 때 나타났었던 천사장의 이름.

루시엘 : 하나님을 찬양하였던 천사장.

 

(사14:12)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사14:13)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사14:14)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사14:15)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사14:16) 너를 보는 자가 주목하여 너를 자세히 살펴 보며 말하기를 이 사람이 땅을 진동시키며 열국을 경동시키며

(사14:17) 세계를 황무케 하며 성읍을 파괴하며 사로잡힌 자를 그 집으로 놓아 보내지 않던 자가 아니뇨 하리로다

 

계명성이라는 말의 영문은 Morning Star이지만 하나님께서 섭리로 보존하신 킹제임스 성경에는 Lucifer라고 기록되있다.

원래는 하나님과 함께 있었던 존재이었는데 지금은 땅에 떨어져 찍여버린 존재라는 사실이다.


겔28:2

[인자야 너는 두로 왕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네 마음이 교만하여 말하기를

나는 신이라 내가 하나님의 자리 곧 바다 중심에 앉았다 하도다

네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 같은체 할지라도 너는 사람이요 신이 아니어늘] 에서는

두로왕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지만 말씀을 자세히 보면 단순히 두로왕만을 가르키고 있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13∼17절『(겔28:13)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겔28:14)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었도다 (겔28:15)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겔28:16)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여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 내었고 화광석 사이에서 멸하였도다 (겔28:17)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내용을 보면 사단의 정체에 대해 말씀하고 있다.


13절 이하에 보면 그는 찬양을 담당하던 자이었음을 알 수 있다.

 

찬양을 맡았던 루시퍼의 타락한 첫 번째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과 겨루고자 한 교만이었다.

그에게 가장 심각한 죄는 바로 교만,

자기가 있어야 할 피조물의 자리에 있지 않고

하나님의 자리를 차지하려고 한 그 교만이 그의 큰 죄이었다.

그리하여 죄를 지어 하나님으로부터 땅에 쫓겨난 자가 바로 사단이다.

 

사단의 특징

 

오늘날 예술을 휘어잡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가 바로 사단이다.

왜냐하면 그의 무기는 그가 타락하기전 하나님을 노래했었던 음악,

즉 예술이기 때문이다.


교만 ;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단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교만하게 하는 자이다.

하나님을 대적하게 하는 것이 그의 본연 임무이기 때문이다.

 

속임, 거짓 ; 근본적 본질(요8:44)

 

살인하는 자 ; (요8:44)

목숨을 끊게 하는 것 뿐만아니라 명목상의 살인을 한다.

마약 중독, 정신병, 우울증 이 모든 것들을 조장하는 자이다.

 

세상을 다스리는 임금 ; (요12:31, 14:30, 16:11)

보이는 세계 뒤에 자신조직을 가지고 다스리는 임금이다.

 

유혹자 ; (고후4:4)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참소자 ;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 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12:31)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요14:30) 이 후에는 내가 너희와 말을 많이 하지 아니하리니 이 세상 임금이 오겠음이라

그러나 저는 내게 관계할 것이 없으니


(요16:11)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독교 이야기 > 영적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에 기록된 천사의 이름  (0) 2018.02.22
성경에 나타나는 영의 의미  (0) 2017.12.20
사탄에 대하여  (0) 2017.10.25
사단은 어떤 존재인가? (요17:11~12) "  (0) 2017.10.12
마귀의 칭호  (0) 2017.10.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