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언제부터 계신분인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계 1;8 절에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마침이라 지금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앞으로 올 주 곧 전능자가 말하노라

계1;11a절에  이르시기를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계21;6 또 내게 이르시되 다 이루워졌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라 내가 목마른 자에게 생명수의 샘에서 값없이 주리라

계22;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계시록에서 네번씩이나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 알파와 오메가

예수님은 ; 시작과 끝마침

예수님은 ; 처음과 마지막

예수님은 ; 지금도 계시고

예수님은 ; 전에도 계셨고

예수님은 ; 앞으로 올 전능자"라고 성경은 말씀하신다

 

우리는 요한복음서에서 말씀이 하나님이셨고  그리고 그 말씀이 육신으로 오신 분은 예수님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예수님은 처음이셨고 말씀이신 하나님이셨다


요1;1 처음에 말씀이 계셨고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말씀이 하나님이셨더라

요1;2 바로 그분께서 처음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하신 분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처음에 말씀이 계셨고 에서 "처음이신분은 예수님이시다"

 

"그러면 전에도 [처음에]계신 예수님은?"

구약에서 "처음"으로 말씀하신 분은 예수그리스도시다


창1;1에 "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느니라 라고할 때에 창조에 있어서 "처음"에의 그분은 주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처음 시작하신 분 또한 예수님이시다

그래서 요한복음 1;1에서는 처음에 말씀이 계셨고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말씀이 하나님이셨더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처음이자 마지막이십니다  

 

이사야 대언자의 말에 귀를 기울여봅시다


사44;6 이스라엘 왕인 주 곧 그의 구속자인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니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처음이시요  마지막이신 분은 만군의 주이시며 그분은 예수그리스도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전능자이시며 만군의 주시요 구속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 41;27 처음이신 이가 시온에게 이르시기를 보라 그들을 보라 하리라 내가 좋은 소식을 가져오는 자를 예루살렘에 주리라

"처음이신 이" 이분은 예수그리스도이시다

 

사48;12 오 야곱아 내가 부른 자 이스라엘아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나는 그니 "나는 처음이요 또 나는 마지막이니라"

"구약에서 나는 그니 하시고 또 처음이요 하신 분과  나는 마지막이시며 전능자 또는 만군의 주는 예수그리스도라고 말하고있다"

 

"마지막이신 분 "

계 22;21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마지막이신 분이 주 예수그리스도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처음이시며 마지막이시며 "그니"시며 "전능자"이시며 "만군의 주"이시며 "구속자"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을 입기 전에도 계셨다고 말씀하신다


요8;58 에서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있기 전에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라"


요5;39 성경 기록들을 탐구하라 너희가 그것들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줄로 생각하거니와 그것들은 곧 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들이니라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고 말씀하신다

모세만 알고 모세 오경에 예표된 예수님은 모르고 예수님을 고소했던 자들을 향하여는

요5;46에서 "너희가 모세를 믿었더라면 나를 믿었으리라 그는 나에 대하여 기록하였느니라라고 말씀하셨다

모세오경에 나타난 예수님의 예표와 상징과 모형을 생각해보십시요

창4;4 아벨이 드리는 어린양의 피

창3;15 여자의 씨, 그리고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씨 이씨는 그리스도이시며

창22;8 아브라함를 따라 이삭이 모리야 산에서 희생물로 바쳐지는 일

출애굽밤에 피를 바르고 유월절 절기를 지키는 일

출애굽 이후 광야에서 만나가 생명의 빵이며 반석은 그리스도이시며

불뱀은 자신이 십자가에 매달린사건을 상징하고 있고

레위기에는 위대한 제사장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민수기21장에 나오는 별은 새벽별이시며 통치자로 그리스도를 나타내고 있고

신명기는 그 대언자로 그리스도를 나타내고 있다  

말씀을 선포했던 대언자들은 성경을 탐구하고 부지런히 조사하고 공부했습니다

 

믿지 않는 불신자들 유대인들은 예수님께 너는 누구냐?라고 물었다

나는 너희가 말한 "그니"라라고 대답하셨다 [요4;26] [9;37]

요8;24ㅡ25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너희 죄들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니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I am he]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들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시니라

이에 그들이 이르되 그분께 이르되 너는 누구냐? 하니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나는 내가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한 바로 그니라

예수 그리스도는 나는 그니라[I am he]라고 말씀하시는이시다

신약에서 나는 그니라 가 4번나온다

 

이스라엘에게 내 말에 귀을 귀울이라라고 말하신 분도 나는그니라 이신분이시다  

사48;12 오 야곱아 내가 부른 자 이스라엘아 내 말에 귀를 귀울이라 나는 그니[I am he I am the first나는 처음이요 또 나는 마지막이니라

 

출3;14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곧 스스로 있는 자니라 하시고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기를 스스로 계신 이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느니라 하라

모세가 하나님께서 누구시냐고 물으시고 누가 보냈냐고 물으신다면 누구라고 말해야합니까라고 물었다 그랫더니 주님은  I am 이신분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러고보면 출애굽기에서 모세에게 나타나신분이 [ I AM]이신데 이분은 이집트에 속박되어 있는 이스라엘 백성을 구속하려고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나타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구약의 그니신 분과 신약의 그니신 분이 동일하신 분이시다


요10;30ㅡ31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시니라

이에 유대인들이 돌을 집어 다시 그분을 치려고 하거늘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등함을 알고 돌을집어 그분을  죽이려했다


요14;8ㅡ 빌립이그분께 이르되 주여 우리에게 아버지를 보여 주소서 그리하면 우리에게 족하겠나이다하니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랫동안

너희와 함께 있었으되 네가 아직도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 네가 말하기를 우리에게 아버지를 보여주소서 하느냐?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 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말은 내가 스스로 하지 아니하느니라 오직 내 안에 거하시는 아버지

곧 그분께서 그 일들을 하시느니라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니라 라고 말씀하시고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다고 말씀하신다

 

처음이신분, 말씀이신분, 하나님께서 즉 말씀이 육신이 되어오신 것은 신비였다

딤전3;15 논쟁의 여지가없이 하나님의 성품의 신비는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시고 성령 안에서 의롭게 되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이방인들에게 선포되시고 세상에서 믿기시고 영광속으로 올려져서 영접을 받으셨느니라

구약에 I~am이 신약에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어떻게 계시되고 확정되셨는지를 보자

I am 나는~이다

1; 나는 선한 목자다 [요10;11]

2; 나는 생명의 빵이다 [요6;35] 

3; 나는 포도나무다 [요15;1]

4;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요14;6]

5;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요11;25]

6; 나는 세상의 빛이다 [요8;12]

7; 나는 양들의 문이다 [요10;7]

 

예수님께서 육체 안에 오신 이유?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영원히 죽을수 없는 분이시다

딤전6;16 오직 그분께만 죽지아니함이 있고 그분은 아무도 접근하지 못할 빛에 거하시며 아무도 그분을 보지 못하였고 또 볼수도 없나니 그분께 존귀와 영존하는 권능이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하나님께서 육신을 입고 사람의 모양으로 오셔야만이 할수있는 것들은 무엇인가?

1; 우리 죄를 죄거하려고 육신을 입으셨다   

롬8;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능이 하지 못하는 것들을 하나님께서는 하셨나니 곧 자신의 아들을 죄 많은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시고 또 죄로 인하여 육신 안에서 죄를 정죄하셨느니라

 

율법은 너무나 엄격했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너무나 육신적이어서 율법을 지킬수 없었습니다

율법은 거룩하고 영적이며 좋은 법이나 인간은 육신적이고 나약해서 하지 못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대신 해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육신의 모양을 입고 이땅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율법이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일점일획의 오류도 없이 그대로 행하셨습니다

그분은 죄와 허물이 없이 33년동안 사셨고 율법을 단 하나라도 어긴적이 없이 죄를 짓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소망이 여기에 있는 것은 첫 아담은 유혹에 넘어가 죄를 짓고 타락했지만 예수님께서는 우리와 똑같은 몸을 입고도 순종을 통해 죄에 대하여 승리하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처럼 아담의 핏줄로 태어나지 아니하고 성령으로 수태되어서 육신은 똑같이 우리와 같이 육신이지만 그 안에 죄는 없습니다

예수님은 아담이 죄짓기 전 즉 죄와 상관없는 육신을 입고 계셨습니다 죄가 몸안에 거하지 않는 상태의 몸을 입고 이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래서 육신의 모양이라고 했습니다

 

모든 인간의 죄를 다 예수님의 몸 위에 즉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짊어지고 가셨습니다

전 인류의 죄를 모아 놓은 것이 예수님이셨습니다 그래서 고후5;21에는 "우리를 위해 죄가 되게하셨다"고 하십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 자체가 죄가 되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께서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죄를 심판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지혜이고 이것이 우리에게는 값없는 은혜로 주어져 구원을 받을수 있는 것입니다    

 

2; 율법을 성취하려고 육신을 입고 오셨다

갈4;4ㅡ5 그러나 충만한 때가 이르매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있게 하셨나니 이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구속하시고 또 우리가 아들로 입양 되게 하려 함이라

빌2;7ㅡ8 스스로 무명한 자가 되사 자기 위에 종의 형체를 취하시고 사람들의 모습이 되셨으며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낯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의 죽음이라

 

복음서에보면 내가온 것은 율법을 성취하려 오셨다는 말씀이 많이 나옵니다

마5;17ㅡ18 내가 율법이나 대언자들의 글을 페하려 온줄로 생각하지 말라 나는 페하려 오지 아니하고 성취하려 왔노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과 땅이 없어지기전에는 율법에서 일 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마침내 다 성취되리라

율법의 의인 모세의 율법과 모든 대언자들의 글 시편에 기록된 모든 것이 육신을 입으시고 인류의 구속을 위해 종의 형체를 취하셔서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을 통해 다 성취되었고 또 앞으로 재림함으로서 그 영광이 성취될 것입니다   

 

3; 마귀를 멸하려고 육신 안에 오셨다

요일3;8  죄를 범하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죄를 짓느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목적은 이것이니 곧 그분께서 마귀의 일들을 멸하시려는 것이라

마귀를 지금 다 쓸어 지옥에 넘길수도 있지만 마귀에게 감염된 사람들을 구원하려면 지금 그렇게할 수는없습니다

히2;14ㅡ16 그런즉 자녀들은 살과 피에 참여할 자들이므로 그분도 마찬가지로  같은 것의 일부를 취하셨으니 이것은 그분께서 죽음을 통해 죽음의 권능을 가진 자 곧 마귀를 멸하시고 또 죽음을 두려워하여 평생토록 속박에 얽매인 자들을 건져내려 하심이라

진실로 그분께서는 자기 위에 천사들의 본성을 취하지 아니하시고 자기 위에 아브라함의 씨를 취하셨도다

예수님은 천사나 하늘의 영적존재의 본성을 입지 않으시고 아브라함의 씨를 취하셨습니다 인간의 혈통에 의한 피를 제외한 모든 것의 일부가 사람의 모양과 같이 죽음까지도 함께하였습니다 

이는 마귀를 멸하고 부활하심으로 죽음의 권능을 이기셨습니다

마귀는 이미 사형선고가 내려졌고 집행만 남아 있기에 마귀를 대적하라고 명령하신 것입니다  

 

4; 적그리스도의 영들을 분별하기 위해서 육체 안에 오셨다

요일 4;2ㅡ3 이로써 너희가 하나님의 영을 알라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하였으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이것이 적그리스도의 그 영이니라 그것에 관하여 는 그것이 지금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그것이 지금 이미 세상에 있느니라 진리의 영과 오류의 영을 분별해야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몰몬교, 유대교, 무슬림, 여호와 증인, 불교, 흰두교, 원불교, 불신자등등] 수많은 사람들이 적그리스도의 영 즉 오류의 영 안에 갇혀있고 속박되어 있습니다

거짓대언자들, 거짓사도들, 거짓목사들, 거짓교사들, 거짓형제들,또한 이부류에 속해 있습니다

이들은 예수님께서  처음이시고 마지막이시며 말씀이 육신이 되시고 그 말씀이 하나님이셨으며 그분이 사람으로오신 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 그들은 부정한 영에 사로잡힌 오류의 영에 속해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믿는 여러분들은 하나님께 속하였고 이들은 세상에 속해있어 세상이 대한 말을 하면 세상이 그들의 말을 듣고 있는 것입니다  

 

5; 화해를 이루기 위해서 육신을 입으셨습니다

골1;22 이제는 그분께서 죽음을 통해 자기의 육체의 몸으로 화해를 이루사 너희를 그분의 눈앞에서 거룩하고 흠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제시하려 하셨으니

롬5;10 이는 우리가 원수였을 때에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해하게 되었을진대화해하게된 자로서 더욱더 그분의 생명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라

여려분 여려분은 어찌하여 하나님과 원수로 살아가시렵니까?

하나님과 화해하십시요

아직도 불신가운데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대적하고 원수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로부터 화해의 사역자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고후5;18ㅡ20]

예수그리스도께서 자신의 피로 우리를 하나님과 가까이 접근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엡2;13 한때 멀리 떨어져있던 너희가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그분은 우리의 화평이시니라 그분께서 둘을 하나로 만드사 우리 중간 분리 벽을 허무시고

17절 또 그분께서 오셔서 멀리 떨어져 있던 너희에게와 가까이 있던 그들에게 화평을 선포하셨느니라  

십자가에 죽으실 때에 성전의 휘장이 찟어진 일이 일어났습니다 [마27;51]

이 사건은 이제 지성소에 들어갈 길을 열어주신 것인데 히10;20을 보면 이 휘장은 자기 육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 같이 히10;20절을 보십시다  이 길은 그분께서 우리를 위하여 휘장 곧 자기 육체를 통해 거룩히 구분하신 것이니라 이길은 자신을 통해 아버지께 갈수 있도록 자기 육체르르통해 즉 휘장을 열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영이신 분은 영원히 죽을수 없습니다

인간으로 오셔서 죽음을 통해서만 하나님과 화해할수 있습니다   

 

6; 하나님께서 우리를 섬기려고 육체 안에 오셨다

마20;28 이와같이 사람이 아들도 섬김을 받으려 오지 아니하고 도리어 섬기며 자기 생명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고 왔느니라 하시니라 [대속물은 몸값이다]

요일3;16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내놓으셨으므로 이로서 우리가 그분의 사랑을 깨닫나니 우리가 형제들을 위해 우리의 생명을 내놓는 것이 마땅하니라[죄인들을 섬기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도록 하기위해서]  

하나님께서 자신의 생명을 내놓으셨으므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습니다  

그 사랑이 성령님에 의해 우리 마음속에 넓게 부어졌고  성령의 기름 또한 우리 마음속에 풍성히 부어졌습니다 성령의 선물을 통해 하나님과 모든 사람들을 섬기려고 본을 보여주셨고 우리 또한 선한 청지기로서 서로 그 선물을 써서 서로 섬겨야합니다

지금은 섬기는 세대이지 영광을 받는 시대가 아닙니다

손님 대접할 때에 천사를 대접한 아브라함을 기억하시기바랍니다   

 

7; 하나님의 계시를 나타내기 위해서  예수님을 통해 아버지를 알수있기 위해서이다

마11;25ㅡ27 그때에 예수님께서 응답하여 이르시되 오 하늘과 땅의 주이신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이것들을 지혜롭고 분별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아기들에게는 드러내셨사오니 감사하나이다

과연 그러하옵나이다 아버지여 그것이 아버지 보시기에 좋았나이다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넘겨주셨사오니 아버지 외에는 아무도 아들을 알지 못하고 아들과 또 아들이 아버지를 드러낼 자 외에는 아무도 아버지를 알지 못하나이다

요14;8ㅡ11 빌립이 그분께 이르되 주여 우리에게 아버지를 보여주소서 그리하면 우리에게 족하겠나이다

11절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신다는 내 말을 믿으라 그렇게 못하겠거든 바로 그 일들로 인하여 나를 믿으라

예수님을 통해서만 아버지를알 수있습니다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 본 모든 환상 꿈 체험은 다 헛된 것입니다  

 

8; 죽음을 맛보게 하려고 예수님께서 육체을 입으셨다  

히2;9 다만 예수님을 보노라 그분께서 죽음의 고난을 당하시려고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되셨다가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려 하심이라 [모든사람 ever man] 죽음을 통해 고난을 맛보려고하심

죽음이 없이는 부활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통해 살아계셨을 때보다 더 큰 일을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통해 전 인류를 구원할수있습니다

살아계신다면 몆명뿐이 구원하지 못할것입니다

 

9; 상속 언약을 세우기 위해서 육체 안에 오셨다

히9;16 상속 언약이 있는 곳에는 또한 반드시 상속 언약하는 자의 죽음이 필히 있어야 하나니

상속 언약은 사람들이 죽은 뒤에라야 효력이 있고 상속 언약 하는 자가 살아 있는 동안에는 아무 힘도 없느니라

이 언약은 하나님의 피로 맺는 새 언약입니다

엣 언약은 낡은 것으로 새 언약은 하나님의 아들이 아버지와 맺는 언약입니다

이 새 언약은 불변하는 언약으로  육신을 입고 죄없는분만이 할수있는 언약입니다   

 

10; 변할 수 없는 제사장 직분과 항상 살아 있는 중보자로 계시기 위해서 오셨다 

히7;23 그들이 참으로 다수의 제사장이었던 것은 죽음으로 인해 그들이 항상 있지 못하였기 때문이로되 이사람은 항상 계시므로 변할수 없는 제사장 직분을 소유하시느니라

그러므로 그분께서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해 중보하심을 보건대 그분은 또한 자기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들을 끝까지 구원하실수 있느니라

 항상 계시는 제사장과 중보자로 계시기 위해 사람으로 오셔서 단 한번의 희생으로 영원한 대제사장이되셨다  

믿는 모든 사람들이 죽음 안으로 침례되어 그리스도의 몸에 속하게 되고 교회를 세워 지옥의 문들이 이기지 못하도록 하셨다        

하나님과 사람사이 중보자가 되려면 하나님께서 보내신 기름부으신 그리스도이어야합니다

 

11; 죽음을 통해 부활이 있음을 보여주시려고 육신을 입으셨다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믿음은 헛것입니다

부활이 없다면 우리는 죄가운데 있을 것이고 부활의 소망이 없다면 우리의 믿음은 이세상에서 가장 비참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경 기록대로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기록대로 세쨋날에 다시 살아나셔서 모든 사람들에게 증거를 주셨습니다 

부활이 없는 종교는 생명이 없습니다 생명이 없는 종교는 부활이 없는것과 같습니다  

 

구약의 대언자들은 장차 올 그리스도의 고난과 영광을 부지런히 탐구했습니다

대언자들은 하나님의 말씀만 선포하고 그만둔것이 아니라 부지런히 공부하고 연구했습니다 [다니엘] 

벧전1;10ㅡ11 이 혼의 구원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에 대하여 대언한 대언자들이 부지런히 조사하고 탐구하되 자기들 안에 게신 그리스도의 영께서 그리스도의

고난과 그뒤에 있을 영광을 미리증언해주실 때에 그 영께서 무엇을 혹은 어느 때를 표적으로 보여 주셨는지 탐구하였느니라

대언자들은 분명히 성령을 통해 그리스도의 고난과 그 뒤에 있게 될 영광을 미리 증거를 받았습니다

그들 안에 있던 그리스도의 영께서 미리 증언해 주신 내용의 핵심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이었습니다

그들이부지런히 탐구한 것은 혼의 구원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임할 은혜에 대하여 대언자들은 이미 부지런히 조사하고 탐구했다는점에 주목해야합니다

그들 안에 있던 믿음의 영이나 우리속에 있는 믿음의 영이 다르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어떤 극단적 세대주의자들은 구약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혀 몰랐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말입니다

구약은 신약과 마찬가지로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고 있고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너히가 모세를 믿었더라면 나를 믿었으리니 그는 나에 대하여 기록하였느니라" [요5;46]를 잊지 말아야합니다 

우리는 성경 어디를펴도 그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눅24;27 모세와 모든 대언자들의 글에서 시작하여 모든 성경 기록들에서 자기에 관한 것들을 그들에게 풀어 설명해 주시니라

주님은 구약성경에 자신에 대해 기록된 부분들을 펼치시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사도행전에서 사도들은 구약에 기록된 성경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했습니다 행2장3장을보시요

구약성도들이나 신약성도들의 믿음은 같습니다

우리와 마찬가지로 부활을 믿었고 이스라엘의 회복과 큰 환난 천년왕국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약속을 통해 장차 그리스도가 올 것을 믿었고 우리는 약속에 따라 이미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성경은 신구약 모두가 예수그리스도가 중심에 놓여있습니다

그분은 처음이시며 마지막이시고 시작이시며 끝마침입니다

그분은 부활의 첫 열매이시며 처음 난 자이십니다

골1;15ㅡ18 그분께서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창조물의 처음 난 자시니

이는 그분에 의해 모든 것이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 보이지 않는 것들 곧 왕좌들이나 통치들이나 정사들과 권능들이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느니라

또  그분께서는 모든 것보다 먼저 계시고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재하느니라

그분께서는 몸 곧 교회의 머리시니라 그분께서 시작이시요 죽은 자들로부터 처음 난 자시니 이것은 그분께서 모든 것에서 으뜸이 되려 하심이라

그분께서는 처음 난 자이시고 시작이시며 모든것의 으뜸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신약성경을 배척하고 구약성경만 가진 유대교는 불완전합니다

마찬가지로 구약성경 없이 신약성경이 존재할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구약은 이스라엘 역사에 관계된 것이고 신약은 교회에 관련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약과 신약의 주제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같습니다

앞전에도 말씀드렸듯이 "모세를 믿었더라면 나를 믿었으리니 그는 나에 대하여 기록하였느니라" [요5;46]라고 말씀했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믿지 않는 유대인들이 매주 회당에서 시편과 모세의 글들 대언자들의 글들을 읽으면서도 마음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보지 못한다는 점을 지적하였습니다

구약 성경에 예수 그리스도가 기록되어 있음에도 그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깨닫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그들의 마음이 주님을 믿지 않기로 결심을 하고 작정을 했기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잠자는 영을 부어 주셔서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며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니라[마13;13ㅡ14]

고 말씀했습니다 

언제든지 회개하고 마음을 돌이키면 마음을 덮는 베일이 벗겨지고 그리스도를 아는 영광의 빛이 그들 마음속으로 들어올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고후3;15ㅡ16 이날까지도 모세의 글을 읽을 때에 그 베일이 그들의 마음을 덮고 있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마음이 주께로 돌아서면 그 베일이 벗겨지리라"

 

구약과 신약의 차이라면 신약에서는 하나님의 아들이 사람의 몸을 입고 성육신 하신 것이고 구약에서는 육화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누가 말하기를 신약은 구약속에 감추어져 있고 구약은 신약에서 밝혀졌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아벨이 어린양을 잡아 희생물을 드림으로 그의 믿음이 지금도 말하고 있습니다

아벨이 믿음으로 희생물을 드린 것은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드려짐으로서 비로소 완전하게된 것입니다

아벨이 드린 바른 희생물은 어린양이었습니다 신약성도들에게 그 어린양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아벨은 믿음으로 의롭다는 증언을 받았고 하나님을 기쁘게하는 자라는 증언을 얻었지만 우리가 믿는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가 없다면 그는 온전하게 될수없는 것입니다

이처럼 구약의 예표와 상징과 모형이 신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실체가 되었습니다

구약의 소망중에 믿는 믿음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완전해지고 신약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소망중에 바라보고 믿는 믿음으로  서로 일치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전에도 계셨던 처음이심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이신 분도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계22;13 나는 알파요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아멘.  

계22;20ㅡ21 이것들을 증언하시는 분께서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속히 오리라 하시는도다 아멘 주 예수님이여 과연 그와 같이 오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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