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

하나님은 천지와 인류를 창조하신 창조주이시며 천지와 우주를 다스리시며 운행케 하시며 사람의 생사회복을 주관하시며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분이시며 성도들의 아버지이십니다.

 

2. 예수님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말씀(로고스, 하나님)이 육신이 되어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신 그리스도(메시야) 구세주이십니다. 예수님은 성자 하나님이십니다. 본문의 말씀대로 예수님을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행4:12) 예수님의 생애는 성령으로 마리아를 통해 2019년 전 유대 땅 베들레헴 마구간에 탄생하셨으며 33세에 인류를 죄와 사망(죽음)과 지옥과 하나님의 심판과 마귀로부터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가 사흘 만에 무덤에서 부활하시고 부활하신 후 40일간 예루살렘과 갈릴리 지역에서 활동하시다가 승천하시고 승천 10일 후에 약속하신대로 [마가]다락방에 성령이 강림하셨습니다(행1-2장) 신구약 성경에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예언하고 표현하고 고백 하였습니다(구약 이사야9:6-7절, 신약 요한복음20장28절)

 

3. 성령님

성령은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 예수님의 영보혜사 라고 합니다. 성령은 태초에 수면 위에 운행하셨으며 구약에서는 하나님의 신으로 신약에서는 성령으로 호칭하며 활동을 하셨습니다.

 

성령을 받으면 성령의 9가지 열매와 은사가 나타납니다. 성령을 받으면 선교하고 전도해서 많은 영혼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해야합니다.

 

4. 삼위일체

기독교는 삼위일체를 믿습니다. 성부 하나님 아버지, 성자 주 예수 그리스도, 성령은 하나님의 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입니다. 삼위일체를 부정하면 기독교가 아닙니다. 구약성경에 하나님을 엘로힘 하나님으로 표현을 하였습니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축도를 합니다. 삼위일체에 대해 아래에 참고로 인용을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啓示)한 하나님은 성부(聖父)·성자(聖子) 및 성령(聖靈)의 세 위격(位格)을 가지며, 이 세 위격은 동일한 본질을 공유하고, 유일한 실체로서 존재한다는 교리이다.

 

하나님 아버지[聖父]인 유일신(唯一神)은 그의 독생자(獨生者:聖子)를 이 세상에 보내어 성령의 역사로 인류를 구원한다는 것이다. 이 교의는 325년 니케아공의회(公議會)에서 교회의 정통신조로 공인되었으며, 451년 칼케돈공의회에서 추인 됨 으로서 그리스도교의 정식 교의(교리)로 확립되었다. 출처-[네이버] 삼위일체[trinitas,三位一體](두산백과)

 

5. 성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독교는 신구약성경 66권을 정경(Canon)으로 받아들이고 믿습니다. 외경과 위경은 정경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6. 인간(사람)

하나님께서 흙으로 남자(아담)와 여자로(하와) 인간을 창조하셨으며 사람은 하나님의 피조물이며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하나님께서 금하신 선악과를 하나님과 같이 될 수 있다는 사탄의 거짓말에 속아 따 먹음으로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게 되었으며 흙으로 돌아가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7. 죄

인간은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가 지은 원죄와 자신이 지은 자 범죄를 용서 받기 위해서 죄 없으신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께 회개를 해야 용서와 구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회개하면 죄 사함 받고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합니다.

 

8. 천지창조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셨으며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우주와 삼라만상을 하나님께서 창조하셨습니다.

 

9. 구원(구속, 대속)

죄와 사망(죽음), 하나님의 심판과 지옥 그리고 사탄으로부터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구원을 받아 천국에서 영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행4:12)

 

10. 천국(영생)하나님의 나라

천국을 낙원, 하나님의 나라, 새 하늘과 새 땅, 새예루살렘 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천국에 가려면 성경말씀을 믿고 행하며 십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믿어야 구원 받아 천국에 가서 영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11. 교회

교회의 원형은 아브라함의 공동체, 광야의 이스라엘 공동체, 구약의 성막, 솔로몬의 성전, 바벨론 포로기의 회당, 예수님 당시의 회당입니다. 교회의 주인과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우리는 지체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불가시적인 에크레시아 인 성도들의 개인 또는 성도들의 모임인 성별되고 거룩한 공동체와 가시적인 건물을 교회라고 합니다. 건물도 성별하면(봉헌) 주님의 교회요 성도들도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성령을 받으면 [에크레시아] 주님의 성전(교회)입니다.

 

12. 종말(재림)

세상의 종말과 재림과 하나님의 심판의 때는 예수님도 천사들도 모르며 하나님만 아신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으니 영적으로 신부단장 하고 있으면 예수님께서 언제 재림하시던지 예수님을 기쁨으로 맞이하여 영생천국에 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

 

BC 1440년 경 이집트에서 양의 피를 인방과 문설주에 발랐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10번째 재앙에서 살아남은 것은 피의 언약(covenant)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여리고 성이 무너질 때 라합의 집에 들어간 모든 사람들이 살 수 있었던 것은 창문의 붉은 줄 언약 때문에 살아난 것처럼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의 보혈을 믿는 하나님의 성도들은 하나님께서 들림 받게 하시며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나사로가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죽었다가 무덤에서 부활 한 것처럼(요11장) 무덤 속에 있는 자들이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살아날 것인데 선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는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요5장)

 

13. 부활

기독교는 부활의 종교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을 받고 죽은 후에 영혼은 거지 나사로처럼 천사들에게 이끌려 낙원인 천국에 들어가 영생을 하게 됩니다. 불신자와 죄인은 음부와 지옥인 게헨나, 하데스, 스올로 가게 됩니다. 베다니 나사로처럼, [나인]성 여인의 아들처럼 죽었다가 부활하기도 하지만 예수님께서 무덤 속에 있는 자들을 부르실 때 선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는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요5장)

 

14. 믿음

우리의 믿음의 대상은 창조주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구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도 받고 성령도 받고 부활도 하고 천국에 들어가 영생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믿음은 성령의 은사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받은메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