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부자로 유명한 록펠러(Rockefeller)


-33세가 되었을 때 최초로 자기 인생에서 100만 불의 순수한 이익을 얻는 백만장자가 되었다.

-43세에는 미국에서 가장 커다란 회사를 소유했다.

-53세에는 억만 장자가 되어 세계 최대의 부호(富豪)가 되었다

     그런데도 그는 53세까지 행복한 사람이 되지 못했다.


-그에게는 알로피셔(alopecia)라는 탈모증 비슷한 병이 있었는데

 머리카락과 눈썹이 빠지고 몸이 초췌하게 말라 가는 병이었다

 어느 날 그는 의사로부터 결정적인 소식을 듣는다

 이런 상태로 1년을 견딜 수 있을까 싶습니다.』 

 그 선언을 들은 그날 밤 그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괴로워했다.


-그 당시 사업은 너무나도 잘돼서 하루에 100만 불을 벌었지만

 그는 먹지도 못하고 자지도 못하는 괴로운 인생을 보내야 했다

 그는 순간 이 많은 재산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는 허무한 생각이 들었다

 밤새 괴로워하다가 한 순간 그는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서

돈은 아무것도 아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 되신다.라고 소리쳤다.


-그리고 그는 그 자리에 털썩 주저앉아 침대 곁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기 시작했다

 기도와 함께 새벽을 맞이한 록펠러의 인생은 그 다음부터 달라졌다

 피상적으로 교회에 나갔던 모습은 사라지고 성실하게 교회에 출석하며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는 신실하게 신앙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지난 후 교회 하나를 지었다

 그 교회가 바로 뉴욕에 있는 유명한 리버사이드 교회다.

-그리고 그는 록펠러 재단을 만들어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의료사업을 위해서 자기 모든 재산을 쏟아 부었다

 이러한 결단을 내린 직후 이상하게도 그는 잘 먹기 시작했고 잠도 잘 자게 되었다

 의사들은 그가 거의 55세를 넘기기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지만 이 록펠러는 98세까지 살았다. *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