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 들고 찬양하는 다섯가지 이유


주님을 담대하게 찬양할 수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는 주님께 우리의 손을 들고 경배드리는 일입니다.


이 특별한 경배의 모양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상해 보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행위의 정당성을 증명해 주는 성경말씀은 충분히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주님을 찬양할 때

손을 들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손을 드는 일은 주님께 감사를 표하는 성서적인 방법입니다.
"주님의 한결같은 그 사랑이 생명보다 더 소중하기에,

내가 입술로 주께 영광을 돌립니다.

이 생명 다하도록,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내가 손을 들어서 주의 이름을 찬양하렵니다."(시편 63:3-4)

2. 손을 드는 일은 성소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가장 적당한 행위입니다.

공개적인 장소에서 주님께 경배드리는 일은

"모든 일을 적당하게 하고 질서대로"(고전 14:40)해야 합니다.

'성소에서' 손을 들고 주님을 찬양하는데 어떻게 무질서한 일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시134:2)

3. 손을 높이 들고 주님을 찬양하는 일은 주님의 뜻입니다.

종교의식을 할 때 인간의 생각은 형식적이고 또 그저 인간이 정한 법도를 따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경배를 드릴 때 주님의 질서는 생명 그 자체이며 자유롭게 손을 드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딤전 2:8)

4. 손을 드는 일은 하나님께 경배를 드린다는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년 제사같이 되게 하소서(시141:2)

5. 손을 드는 일은 영적인 갈급함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 같이 주를 사모하나이다."(시 143:6) 



발췌: 찬양의 폭발적 능력중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