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은 우리를 어떻게 도와주시나요?  

 

첫째로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님의 가르치신 것들을 생각나게 하십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한복음 14:26)  특히 성경을 읽을 때 우리가 알기 힘든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해주십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것이므로(디모데후서 3:16)  우리는 항상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여야 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도 가르쳐 주십니다.  특히 어떠한 어려운 상황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가르쳐주시며 우리가 어던 행동을 해야하는 가에 대한 구체적인 성경 말씀들이 생각나게 하십니다.

   

둘째로 우리의 잘못된 부분들을 책망하십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요한복음16:8)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것이 죄라는 것과 거기에는 심판이 따른다는 것을 알게 하십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죄악된 길을 가고 의로운 삶을 살지 않을 때, 하나님 앞에 바로 서도록 우리를 책망해 주십니다.

 

셋째로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셔서 자유케하시고 거룩하게 하십니다.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한복음16:13)  앞의 첫째, 둘째의 도우심이 모두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기 위함입니다.  이는 우리를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이끄신다는 말씀입니다.  또한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케 하시는 것입니다.  성경은 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요한복음 8:32)  또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거룩하게 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진리로 거룩하게 되기를 원하셨습니다.(요한복음 17:19)  우리가 거룩해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성령님이 이끄시는 진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넷째로 우리에게 은사를 주십니다. 

은사란 헬라어로 "카리스마'인데 거저 주어진 선물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사를 주시는 목적은 우리에게 유익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더 힘있는 삶을 살고 사역을 할 수 있도록 주시는 것입니다.(고린도전서 12:7)

  

은사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고린도전서 12:8-11)

 

다섯째로 우리에게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5:22-23)  우리의 육체적인 욕구는 이와 같은 열매를 맺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성령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도와 이와 같은 아름다운 열매들을 맺게 하시려고 지금도 친히 간구하고 계십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위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비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로마서 8:26)

 

 

(옮겨옴)

'기독교 이야기 > 성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자는 성령을 언제 받는가?  (0) 2014.01.03
성령의 기름부으심이란 무엇인가?  (0) 2013.12.04
성령세례를 받는 일곱가지 단계  (0) 2012.07.02
칼빈의 성령론  (0) 2012.02.03
성 령 론   (0) 2011.11.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