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 들고 讚揚하는 네가지 理由 

  주님을 담대하게 찬양하며 나아가는 방법 가운데 하나는 주님께 우리의 손을 들고 경배 드리는 일입니다. 이 특별한 경배의 모양이 어떤 분들에게는 이상하고..어색하며...심하기는 광신도(?) 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우리가 주를 높일때 손을 들어 표현 하는 것에 대한 충분한 말씀이 있습니다. "


1. 손을 드는 일은 주님께 감사를 표현하는 성서적인 방법입니다.

" 주의 인자가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이러므로 내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인하여 내손을 들리이다 (시:63:3-4).


2. 손을 드는 일은 성소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가장 적당한 행위이며 적극적인 자세 입니다.

"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 (시 134:2)".


3. 손을 드는 일은 하나님께 경배 드린다는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 (시 141:2)"


4. 손을 드는 일은 영적인 갈급함과 하나님께 대한 surrender를 의미합니다.

"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같이 주를 사모 하나이다 (시 143:6)"


  주님은 찬양 받기 합당하신 분이시며, 우리의 찬양을 듣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열고 전심으로 주를 높이고 또 손을 들어 주를 경배할 때 주님의 성령이 우리의 심령 깊은 곳까지 임하며 평강을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